Azerates's Extension MOD Restored Patch Note Version 1.80 ~ 1.89

1.80 20190510

수정

- 시간 증폭을 사용한 연결체의 에너지 재생이 평소보다 25% 느렸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선으로 전환 중인 모선핵이 도중에 전환을 취소했을 때 전환 시각 효과를 계속 재생하지 않게됩니다.

밸런스 조정

- 모선핵의 초기 보호막 및 체력이 70/145에서 60/130으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의 이동속도가 2.25에서 1.875로, 사거리는 8에서 5로 감소하여 래더값과 동기화됩니다.
- 모선핵 - 재구축 광선으로 치유할 수 있는 최대 대상이 4에서 2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모선은 여전히 최대 4개 대상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모선핵 - 광자 과충전의 초기 피해량이 20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에서 모선으로의 전환 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1.81 20190603

수정

- 이제 기본값 '확장 모드'를 선택하면 빠른 무한 등 자원량이 수정된 지도의 자원량값을 따릅니다.
- 따라서 대기실 설정을 별도로 수정할 필요 없이 빠른 무한 계열 지도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공허의 유산'을 선택하면 자원량이 광물 1800/900, 가스 2250인 섬멸전 표준 사양으로 재설정됩니다.
- 피와 불의 세례, 상호확증파괴 : 개시 후 30분 전까지는 플레이어에게 덜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 피와 불의 세례 : 자원 지대 최소 거리가 10에서 20으로, 구조물 최소 거리가 4에서 5.33으로 증가합니다.
- 상호확증파괴 : 구조물 최소 거리가 6에서 8로 증가하지만 지면에서도 갈귀가 배치됩니다.
- 모선핵이 이동하면서 자동으로 재구축 광선을 시전하지 않았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골리앗과 정예 골리앗이 더블 클릭 한 번에 같은 부대에 선택되지 않았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정예 바이킹과 밴시의 배치 연출이 너무 빨리 사라지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아몬의 계략' 특성이 활성화되면 이제 적대 세력(플레이어 15)의 시야를 볼 수 있게됩니다.
- 따라서 혼종과 감염체들의 이동경로와 땅거미 지뢰의 매설 위치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땅거미 지뢰의 사거리가 6에서 5로 감소하고, 시전 준비시간이 0.75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유령 : 저격의 피해량이 60(+6upg)에서 40(+20VS경장갑)(+4+2upg)으로 하향조정됩니다.
- 삼연발 저격의 피해량이 20(+2upg)에서 13.33(+6.67VS경장갑)(+1.33+0.667upg)으로 하향조정됩니다.
-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가 12에서 9로 감소합니다.
- 그대신 야마토 포의 피해량이 250(+25upg)에서 300(+30upg)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부대 신호소의 비용이 150/150 45초에서 200/200 60초로 증가합니다.
- 정예부대 신호소에서 새 유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염기갑병, 전투순양함
- 정예 화염기갑병 : 700/100/8 240초, 4기 배치
- 정예 전투순양함 : 1700/900/8 300초, 1기 배치
- 정예 전투순양함은 "군주 전투순양함"과 같이 소형 야마토 포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재장비를 연구하면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가 9에서 13으로 향상됩니다.
- 모선핵의 비용이 150/150/2 45초에서 200/200/2 45초로 증가합니다.
- 그림자 격노의 연구 비용이 200/200 140초에서 100/100 110초로 감소합니다.
- 암흑 기사 : 그림자 격노의 피해량이 15(+2upg)에서 15(+10VS경장갑)(+2+1upg)로 증가합니다.

1.82 20190606

수정

-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시각 효과가 이제 일반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와 구분됩니다.

밸런스 조정

- 무기 재장비가 더이상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를 늘려주지 않습니다.
- 따라서 정예 전투순양함의 최대 사거리가 13에서 일반 전투순양함과 같은 9로 동기화됩니다.
- 정예 전투순양함의 초기 공격력 및 주기가 120/2초에서 150/3초로 하향조정됩니다.
- 또한 첫 무기 발사에 소요되는 피해지점 시간이 0.167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해 공격 주기가 감소하지 않으나, 피해량 보너스는 +12에서 +33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공성 전차(전차 모드)의 무기 사거리가 9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정예 공성 전차의 초기 피해량이 40(+20중장갑)에서 35(+15중장갑)으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는 여전히 +4(+2중장갑)으로 유지됩니다.
- 정예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무기 사거리가 14에서 13으로 감소합니다.
- 정예 공성 전차의 초기 피해량이 90(+20중장갑)에서 90으로 감소합니다.
- 또한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도 +9(+2중장갑)에서 +9로 감소합니다.

1.83 20190606

Hotfix

- 정예 전투순양함의 첫 무기 발사에 소요되는 피해지점 시간이 2초에서 0.167초로 감소합니다.

수정

- 스크린샷 및 플레이 방법 스크린샷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1.84 20190611

수정

- 아몬의 계략에만 나타나는 유닛들이 모두 "혼종" 정보 탭으로 옮겨졌습니다.
-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의 집결 지점 설정이 더이상 선행 업그레이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토라스크의 부활 연출이 정상적이지 않고, 투명 유닛이 출력되었던 치명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또한 이제 토라스크가 부활할 때 집결 지점을 잘 따라가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정예 밴시의 초기 공격력 및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28×2(+3×2upg)에서 24×2(+2×2upg)로 감소합니다.
- 따라서 충격파 미사일로 확산되는 피해도 24×2(+2×2upg)로 동기화됩니다.
- 정예 화염기갑병 호출의 비용이 700/100에서 750/150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골리앗 호출의 비용이 800/400에서 850/450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공성 전차 호출의 비용이 900/600에서 950/650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바이킹 호출의 비용이 850/400에서 950/500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밴시 호출의 비용이 1000/550에서 1100/650으로 증가합니다.
- 정예 전투순양함 호출의 비용이 1700/900에서 1800/1000으로 증가합니다.
- 해방선의 HALO 미사일의 집탄 반경이 3에서 2.4로 20%만큼 감소합니다.

1.85 20190620

수정

- 밤까마귀의 자동 포탑 배치가 이제 실제로 배치할 수 있는 영역에만 활성화됩니다.
- 아몬의 계략으로 생성되는 적대적 유닛들의 시야가 지나치게 넓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궤멸충의 부식성 담즙이 자동 시전일 때 대상을 가능한 한 무작위로 선정하게됩니다.

밸런스 조정

- 땅굴 파괴충의 배치 비용이 125/25 30초에서 150/50 40초로 증가합니다.
-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가 9에서 11로 증가합니다.
- 더불어 완전히 정지하지 않더라도 무기를 즉시 발사합니다.

- 암흑 집정관의 비용이 600/600에서 800/800으로 증가합니다.
- 또한 선행 연구 '암흑 집정관 해방'을 요구하지 않고, 관문/차원 관문에서 즉시 소환합니다.
- 암흑 집정관이 정신 제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150, 150/150 120초, 암흑 성소에서 연구.
- 모선핵, 모선, 암흑 집정관, 모조, 전쟁인도자,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는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더불어 최대 하나의 유닛만 지배할 수 있지만, 희생양을 영구히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암흑 집정관이 혼돈 상태에 놓인 유닛을 공격해도 더이상 정신 제어 효과를 얻지 않습니다.
- 암흑 집정관의 공격이 집정관과 마찬가지로 반경 1 안의 적대적 유닛들에게 방사 피해를 주게됩니다.
- '너의 의지는 우리 것이다' 특성이 '압도적인 힘으로'와 동일한 ' 공허가 불탄다'로 대체되었습니다.

- 모조의 '억제 절차' 특성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또한 피해를 입은 유닛의 시간이 50%만큼 둔화되는 것으로 재조정되었습니다.

- 울트라리스크 : 더이상 잠복 돌진 진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대신 합성 동화 작용 진화로 대체됩니다. 150/150 60초, 울트라리스크 동굴에서 연구.
- 업그레이드하면 울트라리스크가 점막 밖에서도 점막 위와 동일한 이동속도로 움직입니다.

1.86 20190620

Hotfix

- 암흑 집정관의 소환 조건에 '암흑 성소'가 누락되었던 오류를 정정하였습니다.
- (시험적) 미리보기 및 플레이방법 스크린샷이 누락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87 20190625

수정

- 울트라리스크와 집정관의 '정신 제어 면역' 툴팁이 '신경 기생충 면역'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암흑 집정관은 정신 제어의 대상이 아니므로, 여전히 '정신 제어 면역'으로 유지됩니다.
- 암흑 집정관의 정신 제어가 아몬의 계략 혼종 유닛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던 오류를 정정하였습니다.
- 정신 제어로 탈취한 유닛이 수송선에 탑승하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정신 제어로 유닛을 뺏긴 플레이어에게 경보 효과가 출력됩니다.
- 모조의 억제 절차 시각 표현이 이제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 정찰기, 모조, 해방선의 무기 시각 및 청각 효과 연출이 더 명확하게 되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 모조 인공지능 다운로드의 비용이 200/200 170초에서 100/1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이제 모조를 호출하려면 175/75 인구수 3을 지불해야만합니다.
- 따라서 첫번째 모조에 소요되는 비용이 375/275 인구수 3에서 450/250 인구수 6으로 증가합니다.

- 전쟁인도자 인공지능 다운로드의 비용이 200/200 180초에서 100/1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전쟁인도자를 호출하기 위한 비용이 200/125 인구수 3에서 400/250 인구수 6으로 증가합니다.
- 그러므로 첫번째 전쟁인도자에 소요되는 비용이 800/575 인구수 9에서 900/600 인구수 12로 증가합니다.
- 전쟁인도자의 이동속도가 1.875에서 2.25로 증가하고, 무기의 초기 사거리가 9에서 7로 감소합니다.
- 따라서 전쟁인도자는 일반 거신과 동일한 이동속도와 무기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 전쟁인도자 인공지능 사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 테란의 정예 부대 유닛의 공격 대상 우선 순위가 최대치인 255로 설정됩니다.

- 해방선의 전투기 모드 무기가 고고도 대형 광학 로켓에서 원래의 렉싱턴 로켓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 공격 주기가 3.35에서 1.8로, 무기 사거리가 6에서 5로, 공격 횟수가 7에서 2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방사 피해 범위는 0.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1.88 20190629

수정

- 파수기 : 이중 보호막 축전지를 연구하면 광선 시각 효과가 변경됩니다.
- 새로운 아몬의 계략 특성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창(Spear Of Your Doom)
- 지도 곳곳에 궤도 폭격과 정화 광선, 감속장이 배치되어 플레이어들을 방해합니다.
- 궤도 폭격 : 한 발당 75(중장갑 100)의 피해를 줍니다. 유닛과 구조물 갯수의 3배수만큼 떨어집니다.
- 정화 광선 : 30초 동안 0.6의 이동속도로 매 초마다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22.5초마다 2개씩 배치됩니다.
- 감속장 : 5초 동안 효과 영역 1.5안에 닿은 모든 유닛들을 정지시킵니다. 1초마다 2개씩 배치됩니다.
- 특성이 개시되고 30분이 더 지나면 다음과 같이 어려워집니다.
- 궤도 폭격 : 한 발당 150(중장갑 250)의 피해를 줍니다. 유닛과 구조물 갯수의 5배수만큼 떨어집니다.
- 정화 광선 : 60초 동안 1.2의 이동속도로 매 초마다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17.5초마다 4개씩 배치됩니다.
- 감속장 : 10초 동안 효과 영역 1.5안에 닿은 모든 유닛들을 정지시킵니다. 1초마다 4개씩 배치됩니다.

밸런스 조정

- 땅거미 지뢰의 비용이 75/13 30초 인구수 1에서 50/13 18초 인구수 1로 감소합니다.
- 골리앗 : 잠금 미사일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둔화 비율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리스크 : 광란 능력이 더이상 추가 이동속도 30%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그대신 지속시간 15초에 걸쳐 히드라리스크의 체력을 60 만큼 회복시켜줍니다.
- 또한 초 전투 자극제와 마찬가지로 히드라리스크의 체력이 최대가 아닐 때에도 자동 시전됩니다.
- 광란 능력의 요구사항이 번식지에서 군락으로 높아지고,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 히드라리스크 굴 :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근육 보강 진화, 100/100 100초.
- 업그레이드하면 히드라리스크의 이동속도가 30%만큼 증가하여 이동속도가 3.57(점막 위 4.64)가 됩니다.

1.89 20190702

수정

- "이벤트 시작 시간"의 값에 01:00, 02:00, 03:00, 04:00, 05:00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대기실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닛 및 구조물 가속.
- 이 설정을 사용하면 구조물의 건설, 유닛의 훈련 및 변태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 또한 일부 생산 관련 능력(식충,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 애벌레, 요격기, 핵)도 영향을 받습니다.
- 그러나 원래 에너지 기반 능력(감염된 테란, 자동 포탑 배치, 정지장 수호물 건설)은 제외됩니다.
- 기본값은 "변경하지 않음이고" 최소 +12.5%부터 +100%까지 8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시작했을 때 대기실 초기 설정 메시지에 유닛 및 구조물 소요 시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기실 초기 설정에 유닛 및 구조물 소요 시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종말의 사도, 끝없는 전염 : 적대 세력이 처음 강화되는 시점이 +20 분에서 +30 분으로 지연되었습니다.
- 따라서 최대치에 도달하는 시점도 +82 분에서 +92 분으로 마찬가지로 지연됩니다.
- 상호확증파괴 : 땅거미 지뢰와 갈귀의 개체수 상한 제어가 동작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한 군단을 업그레이드해도 여왕과 애벌레의 생산 시간이 변하지 않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 뮤탈리스크의 공격이 더이상 대상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튕겨나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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