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 2021의 게시물 표시

추가 핫픽스 메모

 어제 플레이한 기억을 타고 올라가는 거라서 빠진 부분이 군데군데 있을 수 있습니다. 수시로 추가할 생각. 1. 저그 위신 선택 시 진화 완료 아이콘이 누락되어 있는 부분(업그레이드 파트 확인) 2. 건설부대원이 장비를 전환할 때 오류가 잦은 문제. 이는 능력의 임시 플래그를 활성화한 것이 원인인 듯함. 3. 차원 소환을 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는 중인 로공, 우관에 시간증폭이 걸리지 않음(트리거 문제) / 차원 로봇공학시설의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이 본래보다 많이 짧은 문제 4. 커다란 무기 위신이 더 이상 방어구조물의 체력과 공격력을 강화하지 않는데 미사일포탑과 자동포탑에 아직도 남아 있음 5. 유전자 돌연변이로 획득한 동작이 표시되지 않음. 플래그 조정. 사거리가 늘어났을 경우 가시지옥은 혜택을 받지 못 하는 점 또한 수정되어야 함. 6. 엔 아루딘 제라툴로 혜택을 받은 연결체가 에너지가 13이상 있음에도 에너지가 25가 있어야 시간 증폭을 자동으로 시전함(능력의 유효성검사기) 7. 멩스크의 Seek and Destroy 트리거가 아군으로 소유권이 이전된 유닛을 계속 추격하려는 문제(트리거 세부사항을 고쳐야 함) 8. 공성 모드가 자동시전으로 전환된 전차가 필요 이상의 거리를 이동하려는 문제(자동시전유효성검사기 값 조정) 밸런스 조정등의 사항은 다른 글로 마무리. 2.54버전에서 8개 사항은 모두 정정되었음.\ 9. 치트코드 사용함의 초기값이 허용함이었던 문제

2.51버전+핫픽스를 게시했습니다.

 사실 아직도 작업할 것들은 많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계속 미루다가는 올해가 끝날 때까지도 계속 미루고 또 미룰 것 같아서 급하게 마무리를 짓고 2.50버전에 이어서 2.51 버전을 게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한 개념인 위신(Prestige)의 양이 워낙에 방대하고, 또 각 종족별로 4차 상단패널까지 추가하다보니 디버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이 없지않아 있기에, 현재 치명적인 오류라고 할만한 부분만 급하게 수정하고, 나머지 세세한 부분은 12월 초순에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위신의 개념은 상당히 직관적이어서 도입을 시작할 때는 괜찮았는데, 상호배타적으로 다른 플레이가 나오게 하는 컨셉을 정하고, 또 협동전 등지에서 데이터와 트리거를 가져올 때 확장모드의 사양에 맞도록 조건을 지정하는 등 생각보다 난항이 많았습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상단패널까지 동시에 추가해야 했기때문에, 8월 이래로 거의 4개월 가까이 시간이 걸렸습니다(그리고 이렇게 지루한 작업이 이어지다보니, 제가 의욕을 못 찾고 편집기를 안 킨 나날도 좀 있었습니다) 위신을 비롯해서 4기 상단패널들의 위력이 지나치게 강력한 면면이 잘 관찰되고 있기에, 이 부분들은 12월 초순에 세세한 오류와 의도치않은 동작들을 수정한 다음에 적정한 수준이 되도록 하향조정할 생각입니다.  리뷰에도 남긴 말이지만, 이번에 추가한 패널 능력 이후로 새로운 패널은 더 이상 추가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5차까지 추가하려면 얼마든지 추가할 수야 있기는 한데, 그러기에는 시간도 정말 오래 걸리고, 트리거를 더 깊게 찾아보아야지 태양의 창, 그리핀 폭격 등 시전길잡이 기반 능력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을 텐데, 그러기에는 제 시간이 그렇게 녹록하지 않은 듯합니다. 다만 또 모릅니다. 이렇게 말해놓고 생각이 바뀌어서 또 추가할지도요. 이런 능력들은 꼭 구현하고 싶기는 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Twilight 게시할 때 크게 도움이 될 테니까요. 위신 목록은 밸런스를 조절하는 정도로 그치지, 한 위신을 제거하고 다른 위신으로 대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