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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1.96&1.97 버전 코멘트

1.95 20190819 수정 - 폭풍함 : 이제 분해 능력이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게됩니다. 공격적인 능력은 무기 공격 능력과 동일하게 취급한다는 암시적인 가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원칙을 언제나 충실히 지키고있는 것은 아닙니다(이런 수정은 주로 어떤 요소에 대해서 주의깊게 사용해보고나서 깨달음을 얻고나서야 뒤늦게 부랴부랴 추가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이 원칙이 지켜질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공격적 능력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방법은 무기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과 같은 양식을 취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밤까마귀의 특수 장비는 초기 피해량이 40이므로 테란 우주선 무기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피해량은 매회 +4씩입니다. 그런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는다면 무기에 비해 dps증가폭이 훨씬 뒤쳐지기때문에 이것이 주무장에 가까운 일부 유닛들은 상대적으로 손해를 입게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불사조가 공격력 2단계 업그레이드부터 경장갑 추가 피해가 증가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1단계에서만 경장갑 추가 피해를 추가하고, 그 이후 단계를 미처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시험적) 영어(enUS),중문간체(zhCN),중문번체(zhTW) 클라이언트에서 이제 영어 자막이 나타납니다. - 다만 요구사항은 어째선지 언어 로케일이 분리되지 않음에 따라 영문으로 나타납니다. - 게임 밸런스에 결정적 영향은 없지만 다소 불편해진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패치로부터 가급적이면 영문 클라이언트에 대응되는 모드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는 이전에 이 모드를 플레이하는 외국인을 접하게 된 것이 결정적인 계기입니다. 예전에도 이 모드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다른 서버에 게시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만은, 시간이 너무 오래 소요되고, 또 그렇게까지 해야할 명분이 제대로 없었습니다. 허나 일단 한 번 정당한 이유가 생기고 나서는 굳이 안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번역의 품질이 미흡할 수도 있습니

Python으로 나타낸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와 DPS.

본 확장모드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치는 이 게시글( 공격력 업그레이드 추가치 계산 공식 : 울트라리스크는 왜 +9? )에서도 이미 밝히고 있습니다만은, 이를 좀 더 명확하게하는 파이썬 코드를 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셔도 아래의 코드는 고작해야 계산기를 두들기는 것을 손질한 정도에 불과하오니 마음편히 읽어주세요. def upgrade_bonus(damage):     counter = 1     while True:         if 10*counter - 10 < damage < 10*counter + 5:             break         else:             counter += 1     return counter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을 때, 그 유닛이 획득할 추가수치를 알려주는 함수입니다. 업그레이드 보너스의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래 공격력을 10으로 나누어서 반올림한 값을 업그레이드 추가치로 한다. 만약 소수점밖에 없다면 업그레이드 추가치는 1이다. 한 유닛의 업그레이드 보너스는 모든 업그레이드 레벨에서 동일하다. 1을 구체적인 값을 대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퀴의 공격력은 16이므로, 이를 10으로 나눈 결과는 1.6입니다. 그러므로 반올림하여 업그레이드 보너스는 +2입니다. 반면에 추적자의 기본 공격력은 13이므로 10으로 나눈 결과는 1.3이므로 반올림했을 때 보너스는 +1입니다. 2는 해병에서 예시를 들면 해병의 공격력은 6이므로 이를 10으로 나누면 0.6입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 보너스는 +1입니다. 그래서 counter라는 변수를 1부터 증가시켜서, 반올림한 영역 안에 걸쳐들어가도록 부등식을 위와같이 설정하여 반복문이 끝나는 시점의 값을 반환시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def dps(initial_damage, initial_period, upgrade_level, delay_d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