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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신: 엔 아루딘 제라툴 마무리.

 이제 문제가 많았던 엔 아루딘 제라툴 위신을 마무리합니다. 인간 플레이어가 혼자일 때에는 의도한 대로 유물을 수집하기 전까지는 카운트가 돌지 않는 구조였는데, 어째서인지 다른 인간 플레이어를 끼고 PVE 게임을 하면 2번째부터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일이 상당히 잦은 탓에, 어쩔 수 없이 유물을 굳이 수집하지 않아도 바로 다음 유물을 생성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 위신의 특성은 제라툴(협동전)의 두 번째 위신인 지식을 추구하는 자를 근간으로 합니다. 이 위신을 선택하면 제라툴의 젤나가 유닛들 비용이 25% 추가로 증가하지만, 유물의 수집 제한이 3에서 103으로 증가하여 게임이 길어지는 경우 6~7개, 혹은 그 이상 모아서 방어력이 높아짐에 따라 입는 피해가 줄고, 공격력은 늘어나서 적을 더 빨리 처리하여 병력의 질이 압도적으로 좋아지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엔 아루딘 제라툴도 이를 바탕으로 하는데, 다른 점이 있다면 굳이 제라툴이 없어도 아무 유닛이나 수집할 수 있다는 점과, 예언의 시야로 밝히지 않아도 바로 유물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라툴이라는 영웅과 협동전이라는 환경 하에서만 성립할 수 있으므로, 이들까지 그대로 도입하는 것은 무리한 일이니 지금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초기 엔 아루딘 제라툴은 사기적인 위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유물을 수집하면 체력, 보호막, 방어력, 공격력, 에너지 재생속도가 모두 올라서 공/방 업그레이드를 추가로 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효과를 얻었거든요. 이론적으로 100단계까지 올린다면 체력과 보호막이 1250% 증가하고 방어력은 50, 공격력은 500%, 에너지 재생속도도 500% 증가하는, 아바투르의 생체물질 효과를 상회하였습니다. 따라서, 병력의 질을 높혀주는 컨셉인 [용맹한 격려자]를 대놓고 하위호환적 성격으로 만드는 문제가 있어서, 이건 어떤 식으로든 수정해야 겠다고 마음먹었지요. 그 반영으로 2.55버전에서는 (21.12.11) 지금과 같은 [공격력 +10%, 방어력+1]로 하향했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