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 2019의 게시물 표시

1.43 버전 코멘트

신년이 밝았습니다. 공허 포격기에 중요한 사항이 적용된 1.43버전입니다. - 가시 촉수의 체력이 뿌리를 들었을 때 상이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처음 이 확장모드를 게시할 때, 기본 구조물(사령부, 보급고, 병영, 정제소, 벙커, 미사일 포탑 등 1티어 무제한 건설가능)의 체력은 100%증가, 그 이외의 구조물은 200%증가로 설정했던 것의 흔적입니다. 가시 촉수의 기초 체력은 300이므로 당시의 독트린에 따르면 600입니다. 그러다가 1.15버전(20180916)에서 일관성을 위해서 모든 구조물의 체력을 원래 값의 200% 증가한 값으로 정했는데, 아마 이 과정에서 미처 찾지 못한 값이었습니다. 이것은 가시 촉수를 옮겨심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는 요소이기에, 지금이라도 찾아서 다행입니다. - 공허 포격기의 충전 공격이 한 대상에 공격을 집중하지 않아도 캠페인과 같이 강화됩니다. 공허 포격기의 공격 구조를 바꾸기로 결정한 것은 이러저런 이유가 있습니다만, 무엇보다도 분광 정렬을 쓰지 않게 하여 손이 한 번 더 가는 것을 방지하는데에 있었습니다. 또다른 이유로는 기존의 <태양석 렌즈>업그레이드가 그다지 유용하지 않았기때문에 공허포격기에 좀 더 유용한 업그레이드로 바꿔주고싶었습니다. 그리하여 이것을 어느 정도 반영한 업데이트가 1.30버전(20181128)이었으나, 이는 자유의 날개 시절 공허 포격기의 무기를 똑같이 사용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한 대상을 집중적으로 타격할 수만 있다면 공격력이 강화되어서 엄청난 화력을 발휘할 수 있으나, 전투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공격하고 재지정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자유의 날개 때와 같이 아무리 공격을 해도 충전단계에 이를 수가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자유의 날개 버전과 공허의 유산 캠페인 버전의 공허 포격기는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를 직접 열어봐도 바로 알 수 있는 부분인데, 자유의 날개 버전은 충전단계에 이르기 위한 구조가 한 대상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