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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신 추가 및 상단패널 추가 완료 이후 밸런스 조정

 상단패널의 기능을 모두 완료하고나서, 자잘한 오류들을 수정하고 근래 들어서 몇 판씩 해 보고 있습니다만, 확실히 의도한대로 게임이 쉬워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1판에 대략 11~13분 정도 소요되는 듯합니다. 협동전의 일반적인 게임시간과 비교하면 좀 더 짧긴 합니다. 문제는 게임내용인데, 게임 내용으로 치면 솔직히 좀 시시할 정도로 쉽게 끝나는 면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단 한 번의 전투로 게임이 결판나버리는 경우가 잦아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임의 재미와 긴장이 적절히 유지될 수 있도록 상단패널 기능들을 전반적으로 크게 조정하고, 인공지능 상대에는 보정을 주는 쪽으로 모드를 조정하려고 합니다. 게임의 거의 대부분의 요소를 건드리는 것이므로, 여기서 다루는 정도론 부족할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하술하겠습니다. 우선은 위신에 대해 이야기해야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종족의 1번째 위신은 상단패널이 50% 빠르게 충전되기때문에 본래 활성화시점인 6/12/18/24분이 아니라 4/8/12/16분으로 단축되서, 이것이 게임을 지나치게 쉽게 만드는 면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가속도를 줄일 의향은 없습니다. 상단패널을 전반적으로 하향조정하고, 1위신의 세부사항도 혜택항목을 줄일 것이므로, 1위신을 선택해야 할 강력한 이유로 상단패널의 잦은 사용을 남겨둬야 하기 때문입니다. 각 종족의 1위신은 아래와 같이 조정할 것입니다. 테란: 제국 근위대: 건설로봇의 보급품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건설부대원이 죽을 때 자폭스위치를 발동할 수 있는 혜택이 제거됩니다. 저그: 군단의 대리인: 쌍둥이 일벌레의 혜택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무자비한 군단의 보너스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프로토스: 엔 아루딘 제라툴: 더 이상 시간 증폭의 에너지 비용이 절반으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유물이 제공하는 추가효과가 [체력/보호막 +12.5% 일반/보호막 방어력 +0.5 일반/주문 공격력 +5% 에너지 재생속도 +5%]에서 [일반/보호막 방어력+1 일반/주문공격력 10%] 으로 조정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