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자 용사를 더 추가하고 있지 않는 이유.
이 글은 최근의 리뷰(2.17버전기준 6월 4일)에 달려있는 아래의 스크린샷에 대한 답변을 위하여 작성합니다. Cromell 님의 질문은 "+"로 나타나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정화자 용사들을 더 추가할 계획이 없는가로 확정하였으며 제 답변은 칼달리스, 탈리스, 탈다린, 클로라리온은 아직 계획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편집기로 새로운 유닛을 만들어보고 모드에 공식적으로 추가하지만 않을 뿐 이 나머지 넷도 만들지 못 할 것은 없긴 합니다만 지금은 몇가지 설정과 밸런스상의 이유로 그러지 못 하고 있음을 밝히고자 합니다. 칼달리스 : 정화자의 광전사인 군단병(Legionnaire)에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용사입니다. 용사 인공지능 다운로드는 기본적으로 기계 육신을 가진 정화자에 한정하고 있는데 래더의 광전사는 기계육신이 아니라 피와 살을 가진 아이어 분파의 광전사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광전사에 칼달리스 용사 재배치를 줄 이유가 부족합니다. 그 다음으로 밸런스상으로 볼 때 현재 광전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업그레이드는 돌진, 보호막 증폭, 아이어 분파 재배치 3가지가 있으며 한 유닛에 직접적으로 줄 수 있는 최대 업그레이드 수는 3개로 한정하고 있고, 보통의 경우는 2개로 하고 있습니다. 광전사는 이미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때문에, 칼달리스로의 재배치를 주려고 한다면 돌진을 제외한 둘 중 하나를 제외 하는 것이 옳을 것인데 광전사의 역할은 광물 100 인구수 2로 많은 피해를 받아내며(보호막 증폭), 원래 무기가 방어력을 2배로 인식하는 민감도를 줄이고 많은 수의 적 유닛에게 순간적으로 강해지도록(아이어 분파 재배치)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어 분파 재배치를 제거하고 주는 것도 가능할텐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원본 유닛과 변신 유닛간의 속성 연속성이 깨집니다. 칼달리스는 정화자 진영의 유닛이므로 광전사의 기본 속성인 경장갑-생체가 아니라 경장갑-기계 로 변경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아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