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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1.84 버전 코멘트

1.8X 버전은 정예 유닛에 관련된 변경사항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이들이 비용을 많이 요하면서도 그에 비해서 훨씬 많이 강력했다는 반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1.83 20190606 Hotfix - 정예 전투순양함의 첫 무기 발사에 소요되는 피해지점 시간이 2초에서 0.167초로 감소합니다. 수정 - 스크린샷 및 플레이 방법 스크린샷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1.84 20190611 수정 - 아몬의 계략에만 나타나는 유닛들이 모두 "혼종" 정보 탭으로 옮겨졌습니다. 감염된 테란이 테란 유닛 항목에 자리하고있고 프로토스 유닛도 마찬가지로 혼종과 같은 유닛 정보칸을 사용하고있어 일관적이지 않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모두 혼종 탭으로 옮기는 것으로 플레이어블 유닛만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의 집결 지점 설정이 더이상 선행 업그레이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저글링 복원과 맹독충 생성을 연구하면 집결지점 없이 그 자리 주위에서 저글링과 맹독충들이 쌓이고 집결지점을 재설정해줘야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기에,  이런 귀찮음을 줄여서 플레이 경험을 향상되도록 산란못과 맹독충 둥지가 별다른 요구사항없이 바로 집결지점을 바로 지정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토라스크의 부활 연출이 정상적이지 않고, 투명 유닛이 출력되었던 치명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또한 이제 토라스크가 부활할 때 집결 지점을 잘 따라가게 됩니다. 토라스크 문제는 끊임없이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1.38버전(20181223)때 해결했고 그 이후의 마이너 패치로 완전히 해결했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최근에 저그로 플레이하면서 토라스크 변종 울트라리스크가 죽으면 어째선지, 무슨 조건 아래에서 이뤄지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번데기 유닛이 출력되지 않고 투명 유닛(Invisible unit)이 되고, 부활을 해도 역시 투명 유닛이 되는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전혀 짐작가는 바

1.82 버전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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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 20190606 수정 -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시각 효과가 이제 일반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와 구분됩니다. 정예 전투순양함의 소형 야마토 포 반응로 무기는 투사체가 야마토 포와 같은 모델을 사용하여 무기에 의한 피해인지 능력에 의한 피해인지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이를 구분하기 위하여 모델을 분리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무기 재장비가 더이상 정예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를 늘려주지 않습니다. - 따라서 정예 전투순양함의 최대 사거리가 13에서 일반 전투순양함과 같은 9로 동기화됩니다. - 정예 전투순양함의 초기 공격력 및 주기가 120/2초에서 150/3초로 하향조정됩니다. - 또한 첫 무기 발사에 소요되는 피해지점 시간이 0.167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해 공격 주기가 감소하지 않으나, 피해량 보너스는 +12에서 +33으로 증가합니다. 정예 전투순양함을 실전에 써본 결과로서, 지나치게 이 유닛 하나가 게임을 쉽게 만든다고 결론내렸습니다. 긴 사거리에 강력한 무기 공격력으로 적의 주요한 유닛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면서 여차하면 멀리 도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이 유닛이 내구도가 약하느냐?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그러므로 이 유닛을 획득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럴 수만 있다면 게임이 갑자기 이 유닛을 중심으로 돌아가버리게 됩니다. 제가 가장 피하고싶어하는 상황이죠. 그렇기때문에 전투순양함의 무기 사거리를 줄이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무기 디자인을 변경하였고, 또 히트 앤드 런을 방지하기 위하여 피해지점 시간을 12배나 늘렸습니다. 초기 DPS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한 것도 포함해서요. 무조건적인 하향만한 것은 아니고, 업그레이드로 무기의 주기가 감소하지 않고 피해량 보너스가 그만큼 보정받도록하여 한 방의 위력은 더욱 커지게 만들었습니다. 무기 피해량이 150이라면 매 업그레이드마다 추가치는 +15이므로 0.06289*150+1.6289*15=33.867로 본래라면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