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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량에 관한 문제, 그리고 아몬의 계략, 골리앗의 조정이 주된 내용입니다. 3월 4일에 국비지원교육이 끝나서 이때에는 꽤 마음의 여유를 얻었습니다. 2.13 20200307 수정 - 자원량을 이제 광물과 가스를 나눠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자원량 설정을 광물과 베스핀 가스를 합쳐서 한 묶음으로 제공했습니다만 그렇게 했을 경우 "나는 광물은 많이, 가스는 적게", "나는 광물은 적게, 가스는 많이", "가스 덩이말고 광물 덩이도 줍고싶어"같이 다양한 초기설정으로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이전부터 느끼고 있었던 사실입니다. 그밖에도 기본(2500/5000) 외에 광물만 5000으로 조금 늘리거나 가스만 6000정도로 조금 늘리는 것 또한 허용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블리자드(20000/25000)를 선택해야하는 등 지도 자원 설정에 있어서 경직되어있었기에 광물과 가스를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게 하면서 이런 문제도 동시에 해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더이상 "켈모리안", "블리자드"같이 센스있는 작명을 제시할 수 없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기는 합니다만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면 그런 건 기꺼이 포기하겠습니다. 광물에서 설정할 수 있는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작위 0 (실질 675, 광물 덩이 수집) 1800/900 (공허의 유산 표준) 1500 (스타크래프트 표준) 2500 (Azerates 표준) 3750 5000 6250 7500 8750 10000 12500 15000 20000 25000 50000 100000 200000 300000 400000 524287 가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작위 0 (실질 1125, 베스핀 덩이 수집) 2250 (공허의 유산 표준) 2500 (자유의 날개/군단의 심장 표준) 3750 5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