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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기 : 2.27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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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제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 2에 대한 개발을 멈추고 유지보수 단계로 돌입하겠다는 발표가 있기에 암울하기는 합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모드의 개발과 유지보수를 멈출 이유는 되지 않습니다. 언젠간 올 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었으니까요. 이번 2.27버전에서는 중요한 변경이 4가지나 있습니다.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계산 방식이 변화합니다. 모선이 시간왜곡 대신 보호막 과충전 능력을 얻습니다. 정예 부대 신호소에서 배치한 유닛들이 각자 독특한 능력을 얻습니다.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가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 폭발적인 회복 각 항목을 하나하나 설명하고자합니다. 1.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계산 방식이 변화합니다. >>제가 이 모드를 처음 게시한 이래로 공격력 업그레이드는 공격 주기를 1.05로 나누어서 실질 DPS가 항상 5%씩 상승하도록 하고, 방어력 업그레이드는 체력을 11.16%만큼 증가시켜서 10단계에서 200% 증가가 되도록 만든 바 있습니다. 이는 유닛의 공격력과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가치를 높히면서, 각 단계가 등비적인 효과를 내게 만들기 위한 장치였습니다. 이 방식은 유닛들에게 적용되는 효과는 일괄적이면서 상승폭이 극적이지 않다는 장점은 있었습니다만, 동시에 그 변화의 정도가 비직관적이라는 문제또한 담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이런 방식은 업그레이드 항목을 많이 잡아먹으며 복잡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단적으로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업그레이드 하나가 200줄이 넘는 항목을 수정해야합니다. 아주 비효율적이며, 사후관리하는 것도 어렵죠. 게다가 수치값도 비직관적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업그레이드 구조를 변경해야겠다고 예전부터 쭉 생각은 해왔습니다만 시기상조라고 여겨 차일피일 미루어왔는데, 영원히 미룰 수도 없고 최근 협동전과 상단패널 등을 고려하여 미래를 위하는 측면으로 며칠 시간을 들여서 완성하였습니다. 방식은 간단합니다 :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는 유닛에 동작을 하나 부착하여, 그 동작으로 하여금 체력과 공격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