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1.58 버전 코멘트
2월 초에 기획하였던 "게임 전역 이벤트" 특성의 일부를 완성하였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은 멀지만요. 1.55 20190220 수정 - 군단충 변종 저글링이 잠복을 해제했을 때 모델이 겹쳐나오는 오류를 고쳤습니다. 군단충 업그레이드는 애벌레의 유닛항목을 바꿔치기하고, 전장에 이미 나와있는 저글링은 내부적으로 숨어있는 변태 능력으로 바꾸는 것으로 실현됩니다. (이 변경은 1.38버전 20181223 부터 적용되었습니다) 그런데 잠복 해제에서의 유닛 정의가 잘못되어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군단충 저글링을 생성하면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제대로 시행하지 않던 것도 있었습니다. 이제 모든 경우에서 군단충 저글링이 잘 작동합니다. - (시험적) 이제 궤도 투하가 유닛이 배치되기 전에 경보를 울리게합니다. 궤도 투하는 1.53버전(20190210)에서 경보를 출력하도록 순서를 조절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궤도 투하로 유닛이 배치되고 난 다음에야 경보가 나타나기때문에 실질적으로 알림의 효과가 미비하였습니다. 이제 배치가 완료되기 전(약 2.5초 전)에 경보를 울리게하여 궤도 투하 견제에 조금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험적) 새로운 게임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몬의 계략 (Amon's Scheme) - 이 특성은 협동전의 "돌연변이"와 비슷한 이벤트성 특성으로, 게임 시작 후 12분부터 효과가 발생합니다. -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감당하기 어려워질만큼 모든 플레이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 종말의 사도 : 지도 중앙에서 아몬의 혼종들이 주기적으로 생성되어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2의 캠페인의 핵심요소인 "혼종"이 대량으로 출현하는 이벤트입니다. 혼종의 스테이터스는 이미 올려둔 바 있으므로 따로 더 올리지 않겠습니다. 본래는 혼종과 수하병력이 같이 등장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공세를 기획하는 것도 어렵고,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