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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 버전 코멘트

지나치게 강했던 감염충을 적정한 수준으로 조정한 버전입니다. 1.99 20190901 수정 - 모든 게임 특성 값에 '무작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작위로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트리거 구조 그 자체를 변경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게임 특성 값들은 그 각자가 문자열로 취급되기때문에 직접적으로 무작위 선택을 할 수가 없기때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각 특성값들에 숫자 1, 2, 3...을 대응시키고, 갤럭시 에디터가 제공하는 무작위 정수 선출 함수를 이용하여 무작위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이제 무얼 골라서 해야할지 망설여질 때, '무작위' 값을 선택하는 것으로 매 플레이마다 다른 특성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 우주모함의 소환 비용이 850/500에서 750/500으로 감소합니다. - 우주모함의 요격기 생산 시간이 16초에서 8초로, 초기 보유량이 12대에서 4대로 감소합니다. 1.95버전(20180819)에서 우주모함의 요격기 생산시간과 보유량에 대한 조정을 분명 단행했을 것인데, 어째서인지 다시 언급하고 있습니다(상세한 것은 조만간 규명하겠습니다). 이런 변경은 우주모함을 완비하는 데 1분가량의 시간을 추가로 투자할 것을 요구하지만 요격기를 재보충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을 큰 폭으로 줄여줍니다. 그동안 우주모함은 운용하기에는 너무 무겁다라는 문제점이 있었기때문에 이를 조금 완화하기 위한 조정이며, 비용과 시간에 있어서는 이 정도면은 더이상 손을 댈 부분은 없다고 믿습니다. - 감염충의 감염된 테란 능력의 최대 충전수가 3(병원균 분비선 4)에서 2(병원균 분비선 3)으로 감소합니다. - 또한 능력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감염된 테란의 시한부 생명 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직전 버전에서 감염된 테란 능력을 이곤 스텟먼의 메카 감염충의 설계로 변경한 바 있는데, 이렇게 변경한 감염충은 지나

1.98 버전 코멘트

1.98 20190831 수정 - (임시) 유령 사관학교에서 향상된 충격파와 사연발 저격 버튼이 다른 위치에 놓입니다. 최근의 커뮤니티 업데이트에 관하여  라는 글에서 밝혔듯, 블리자드가 새로운 패치를 예고했을 때, 그것을 VoidMulti의존관계를 사용하는 이 확장 모드에서는 제어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조치는 업그레이드 버튼의 충돌을 어쩔 수 없이 임시로 회피시킨 것에 불과합니다. 혹자는 향상된 충격파를 우선시할 수 있고, 혹자는 사연발 저격을 먼저 완료하고싶어할지도 모르기때문입니다. 밸런스 조정 - 돌진과 보호막 증폭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100 140초에서 100/100 110초로 감소합니다. - 아이어 분파 재배치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 170초에서 100/100 170초로 감소합니다. - 점멸과 위상 반응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 140초에서 100/100 110초로 감소합니다. - 초 정밀 도탄 체계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 130초에서 100/100 130초로 감소합니다. 관문 유닛들의 추가 업그레이드들은 전반적으로 비용과 시간 부담이 다른 종족에 비해 크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업그레이드들은 황혼 의회에서만 연구할 수 있고, 또 이런 값들은 프로토스가 끊임없이 황혼 의회에 시간 증폭을 사용할 것을 전제로 설정한 바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게 하면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 등 다른 데에 쓸 기회를 완전히 상실해버립니다. 따라서 시간 증폭을 조금 덜 쓰더라도 기존의 업그레이드들을 평소와 같거나, 아니면 조금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그러면서도 비용은 일부 할인하여 그만큼의 여유를 다른 데에 돌릴 수 있도록 꽤나 큰 폭으로 인하하였습니다.  총 90초 / 광물 300, 가스 300만큼 인하됩니다. - 추적자 :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환영(V), 100/100 170초. - 업그레이드하면 추적자가 점멸을 사용한 지점에서 같은 공격력을 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