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 버전 코멘트

지나치게 강했던 감염충을 적정한 수준으로 조정한 버전입니다.



1.99 20190901

수정

- 모든 게임 특성 값에 '무작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작위로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트리거 구조 그 자체를 변경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게임 특성 값들은 그 각자가 문자열로 취급되기때문에 직접적으로 무작위 선택을 할 수가 없기때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각 특성값들에 숫자 1, 2, 3...을 대응시키고, 갤럭시 에디터가 제공하는 무작위 정수 선출 함수를 이용하여 무작위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이제 무얼 골라서 해야할지 망설여질 때, '무작위' 값을 선택하는 것으로 매 플레이마다 다른 특성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 우주모함의 소환 비용이 850/500에서 750/500으로 감소합니다.
- 우주모함의 요격기 생산 시간이 16초에서 8초로, 초기 보유량이 12대에서 4대로 감소합니다.

1.95버전(20180819)에서 우주모함의 요격기 생산시간과 보유량에 대한 조정을 분명 단행했을 것인데, 어째서인지 다시 언급하고 있습니다(상세한 것은 조만간 규명하겠습니다). 이런 변경은 우주모함을 완비하는 데 1분가량의 시간을 추가로 투자할 것을 요구하지만 요격기를 재보충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을 큰 폭으로 줄여줍니다.

그동안 우주모함은 운용하기에는 너무 무겁다라는 문제점이 있었기때문에 이를 조금 완화하기 위한 조정이며, 비용과 시간에 있어서는 이 정도면은 더이상 손을 댈 부분은 없다고 믿습니다.



- 감염충의 감염된 테란 능력의 최대 충전수가 3(병원균 분비선 4)에서 2(병원균 분비선 3)으로 감소합니다.
- 또한 능력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감염된 테란의 시한부 생명 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직전 버전에서 감염된 테란 능력을 이곤 스텟먼의 메카 감염충의 설계로 변경한 바 있는데, 이렇게 변경한 감염충은 지나치게 강했습니다. 아무리 공짜유닛이고 해병 기반의 유닛이라고는 하지만 감염충을 약 2줄(16기)가량 유지한다고 쳤을 때 감염된 해병은 너무 자주, 또 쉽게 나왔기때문에 그 숫자만으로 상대를 압도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따라서 세 가지 부분에서 너프를 진행했습니다.

첫번째로 최대 충전수를 제약하면 감염충들이 한 번에 뽑아낼 수 있는 감염된 테란의 숫자가 줄어듭니다. 16기를 가지고있다고 가정하면, 기존에는 한 번에 최대 64기를 터뜨릴 수 있던 것에서 48기로 감소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40초에서 45초로 5초 늘리는 것으로, 병원균 분비선을 업그레이드하면 20초에서 22.5초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일반 해병보다 조금 더 긴 시간(2.5초)을 소요해야합니다. 3기를 충전하기위한 시간도 기존 60초에서 67.5초로 유의미하게 증가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감염된 테란의 시한부 생명을 5초 줄이는 것으로, 감염된 테란의 최대 이동거리를 86.25~112.125로 낮추었습니다. 너프 전의 97~126과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어떤지 실감이 날 것입니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봤을 때 이전에 비해서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하고, 그런 감염된 테란은 이전에 비해서 더 짧은 거리만 이동할 수 있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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