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 2019의 게시물 표시

1.80 버전 코멘트

1.80 20190510 이번 수정에서는 모선핵이 집중적으로 약화되었습니다. 수정 - 시간 증폭을 사용한 연결체의 에너지 재생이 평소보다 25% 느렸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는 연결체의 시간 증폭 알고리즘이 변경되어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기존에는 대상 유닛의 시간 배율을 1.0에서 1.5로 수정하는 것이었다면, 지금은 대상 유닛의 시간 배율이 아닌 특정 진행도(훈련, 건설, 변태, 전환 등)에 추가 배율을 적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70버전(20190331)에서 추가 에너지 문제를 수정한 이래에, 패치의 어느 시점에서 시간 증폭이 이와 같이 구조가 바뀌었습니다. 이 문제는 상당히 오랜 기간 눈치채지 못했는데, 어느날 우연한 발견으로 에너지 재생 속도가 평소보다 느리다는 것을 감지한 결과입니다. - 모선으로 전환 중인 모선핵이 도중에 전환을 취소했을 때 전환 시각 효과를 계속 재생하지 않게됩니다. 늘상 있는 행위자상의 문제였습니다. 이제 전환의 취소에 대해 행위자에 보내지는 메세지가 정상적으로 Send="Destroy"처리됩니다. 밸런스 조정 - 모선핵의 초기 보호막 및 체력이 70/145에서 60/130으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의 이동속도가 2.25에서 1.875로, 사거리는 8에서 5로 감소하여 래더값과 동기화됩니다. 모선핵을 이와 같이 기존의 스테이터스로 되돌리는 것은 이 유닛이 초반에 적이 찌르기를 감행하지 않는다면 역으로 자신이 적진에 들어가서 일꾼 피해를 일방적으로 주기 너무 쉬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유닛 하나만으로 초반의 공격과 기지의 방어를 모두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문제입니다. 에픽 유닛이라고해서 과도하게 보정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유닛이 프로토스의 중반까지의 기지 방어에 활용되는 것을 원하지,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그렇게 할 수 없도록 스테이터스가 하향조치 되었습니다. - 모선핵 - 재구축 광선으로 치유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