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 버전 코멘트
그동안 혁신을 계속 더했던 수정이 아닌, 정기점검적 성격을 가지는 버전입니다. 1.52 20190206 수정 - 암흑 집정관의 혼돈 능력이 울트라리스크, 집정관, 암흑 집정관에도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혼돈 능력을 자체적으로 "이동 방해" 효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트라리스크, 집정관, 암흑 집정관은 이런 효과에 면역이어야하는 유닛들입니다. 그럼에도 제 부주의로 인하여 여전히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울트라리스크가 정신 제어되는 오류는 더이상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 파수기, 의료선,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치료 효과가 좀 더 연속적이게 되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파수기, 의료선,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치료 효과 구조는 "0.11초마다 체력/보호막을 1씩 추가한다"입니다. 그리하여 매 초당 9의 체력/보호막을 회복하는 효과를 얻게됩니다. 이제 이 구조가 "0.0625초마다 체력/보호막을 0.5625씩 회복한다"로 바꾸어서 이전보다 좀 더 자연스러워질 것입니다. 치료속도가 약 1%가량 감소하긴 하지만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 여왕과 식충의 공격 주기가 업그레이드에 의해 감소하지 않았던 문제를 정정하였습니다. 저그 발사체 업그레이드에서 이 부분이 누락되어있었습니다. 여왕과 식충은 데이터 내부적으로 여러 무기를 가지고 있어서 데이터를 수정하는 초기에 빼먹은 것 같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공격 주기가 감소하여 저그 플레이에 있어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두 유닛이 상대적 손해 없이 강화됩니다. - 이제 땅굴벌레와 땅굴 파괴충을 건설할 때에도 구조물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저그의 땅굴벌레 건설은 처음부터 최대 체력으로 시작하기때문에, 또 추가 방어력 5를 얻기때문에 이를 눈치채도 저지하기 꽤 어려울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또한 게임의 규칙이 "모든 구조물은 건설 중일 때에는 200%의 추가 피해를 입는다"로 정하였기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