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난이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고려
초기조건 게임 시작 후 4분부터 행동 매 120초부터 240초 사이의 시간마다 무한히 반복한다 조건 플레이어가 인공지능이다 플레이어의 인공지능 난이도가 정예 이상이다 플레이어가 게임 중이다 세부 고려 사항 인공지능 플레이어의 종족이 무엇인가?(테란, 프로토스, 저그) 공세의 조합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고려 조건 공세 병력은 어디서 생성되는가? 인공지능 플레이어의 기지에서 인공지능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구조물로부터 공세 병력의 규모를 증가시키는 규칙으로 무엇을 사용할 것인가? 시간에 비례하여 강화 그런데 확장모드로 할 경우 지형을 전혀 사용할 수 없어 지점을 선정하는 것에서 어려움이 있음 -> 시작지점이 가장 확정적인데, 시작지점이 밀리고 다른 플레이어가 기지를 건설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시작지점에서 공세병력을 생성하는 방안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됨. 이에 대안으로 가능한 것 AI 추가 보정 유닛 생산시간 감소 유닛 체력 및 공격력 증가 지속적인 자원 보강 힘싸움형 돌연변이 (좀 죽어!, 방어막, 감염자들의 행진, 복수자, 회피 기동, 에일리언 부화, 속도광, 생명력 착취, 원거리) 적용 돌연변이 특성 적용은 인공지능을 위한 위신에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구성에 신경을 써야할 듯하다. 예를 들어서, 좀 죽어! 하나만 하더라도 그 난이도는 감염자들의 행진, 에일리언 부화를 합친 것을 상회하므로 오직 좀 죽어! 하나만 적용되어야만 한다. 아몬의 계략에서처럼 아이디어를 정리한다면 위신: 반갑지 않은 부활 좀 죽어! +불꽃놀이(범위와 피해량이 약화된 버전) 위신: 감염된 군단 감염자들의 행진 에일리언 부화 +재앙 위신: 아몬의 습격단 복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