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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2.18버전 답변(Cromell)

대략 15시간 전만 해도 잘 구동되었던 스타크래프트2가 협동전을 빼면 아케이드도, 사용자 지정 섬멸전 대기실 생성도 할 수 없습니다. 이게 저만의 문제이길 바랍니다. 다른 인터넷 환경으로도 해봤는데도 같은 결과였습니다. 답답한 상황입니다. Cromell님께서 "정예 공성 전차에 도약 추진기"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리뷰를 남겨주셨는데, 정예 유닛들은 처음부터 원본 유닛의 체력 및 공격력 강화판으로만 설정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프로토스의 정예 인공지능 용사들의 사례가 떠오르지 않을 수 없는데, 이 두 개념은 비슷하면서도 꽤나 다릅니다. 테란 정예 유닛들은 실질적으로 자유의 날개 용병 호출의 파생형입니다. 처음 설계한 것도 그렇고 이를 제어하는 구조물이 용병 집결소인 점이 이를 보강합니다. 거기에 비용은 원래 유닛보다 훨씬 더 많이 지불해야하는 점, 같은 인구수를 소비하면서도 자체적인 성능은 그보다도 훨씬 좋고, 즉시 전장에 배치되어 병력을 빠르게 보강할 수 있다는 점이 자유의 날개 시스템을 계승합니다. 그러면서도 이런 용병 유닛들은 추가적인 특수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정예 유닛에 특수 능력을 주지 않는 것은 이미 자신의 인구수를 한참 상회하는 능력치를 갖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정예 해병에 자기가속 탄약을 주어서 공격을 개시할 때 즉시 강력한 한 방을 먹일 수도, 불곰의 공격이 부채꼴로 피해를 줄 수도, 화염기갑병이 도약 추진을 굉장히 자주 사용할 수도, 골리앗과 공성 전차가 추진기로 언덕을 뛰어넘을 수도 있겠고, 바이킹이 화끈한 미사일로 범위주문피해를 입힐 수도, 밴시가 로켓 포화로 지상의 적을 일시 섬멸할 수도, 전투순양함이 방어막이나 미사일 포대로 효율이 급증할 수도 있겠죠. 그렇지만 그런 것이 추가되면 게임의 복잡도가 올라가고, 또 테란의 파워가 너무 올라가거나, 아니면 정예 유닛에 너무 기댈 수도 있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예 공성 전차가 만약 추진기로 언덕을 오르내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