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패치 설명
수정 - 우주모함의 중력자 발사기 명령창이 제거됩니다. => 함대 신호소에 더이상 중력장 발사기를 연구할 수 없으므로 당연한 처리입니다. - 이제 고위 기사가 캠페인 보이스를 재생합니다. => 원래는 각 언어마다 Localised data에 따라서 음성을 재생하는데, 이제 이렇게 되었기때문에 완전히 한국어 전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걸 딱히 번역할 생각도 없으니 아무래도 좋지만요. - 전투기 모드 바이킹의 초기 공격력이 감소되지 않은 부분이 정정됩니다. => 여전히 10+4vs중장갑으로 되어있었기때문에, 9+3vs중장갑으로 내렸습니다. 밸런스 조정 - 요격기의 공격력이 8*2에서 12*1로 감소합니다. - 우주모함의 요격기 사출이 0.375초에서 0.25초로 감소합니다. => 우주모함이 낮은 방어력을 가지는 상대에 주는 전체 피해량은 25%감소하지만, 결과적으로 상향으로 봅니다. 요격기 전체 사출에 4.5초가 걸리던 것에서 3초로 감소하니까요. 그리고 기본 깡데미지가 높아졌기때문에 낮은 업그레이드 수준에서도 적들에게 위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대격변을 미리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제 섬멸전사양에 맞추었으니, 당분간은 여기서 더 바뀌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산시간은 패치 후에도 여전히 120초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왜? 회복 비행정과 12기의 요격기가 가지는 부대 유지능력이 어마어마하다고 보거든요. 그리고 이런 긴 생산시간이라도 꾸준한 시간 증폭과 기지방어능력을 잘 쓰기만하면 무리없이 모을 수 있다고 결론짓고 있습니다. 생산시간이 줄어들어야만 실전성을 갖추는 섬멸전에서는 광자 과충전도 없고 구조물 과충전도 없다는걸 잘 생각해봅시다. - 모선의 강화 보호막이 더이상 주문 피해를 방지하지 못합니다. - 모선이 더이상 스스로 체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보호막 회복도 다른 프로토스 유닛과 같아집니다. => 솔직히 말하자면, 모선이 주문 피해에까지 면역인 강화 보호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