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적용 예정사항
블리즈컨이 진행중입니다. 새 밸런스 패치가 블리즈컨 스타크래프트2가 끝나고 나면 밸런스 모드에 있는 것을 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적용예정인 대부분의 사항에 대해서 저는 꽤 우호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대격변'으로 반영되는 부분은 거의 변화없이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대격변으로 예고되었던 내용들의 일부는 앞선 버전 갱신을 통해서 미리 반영한 부분도 있구요. 가장 대표적인게 폭풍함일 것입니다. 다만 사이클론의 디자인 변경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3.8.0 이전의 사이클론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손이 번거로운 유닛이 늘어나는 것하고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인구수 1당 체력이 30밖에 되지 않는데, 인구수 1당 최소 50은 되어야지 제값을 하는 것을 생각하면 밸런스팀이 사이클론의 초반 찌르기를 어지간히도 싫어하는구나, 하고 추측해봅니다. 그래서 사이클론은 패치 후 3.8.0 이전으로 되돌아가면 다시 패치 전의 빠른 공격과, 공중 목표물 고정을 사용하는 기존의 기능을 유지할 것입니다. 1.24에서는 대격변에 관련하여 생기는 부교합을 정정하는 것을 포함하여, 또 재미있는 요소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아마 11월의 첫 번째나 두 번째 주의 어느 날쯤에는 패치를 하지 않을까싶네요. 이하의 내용은 일단 작업해둔 내용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정리합니다. 정정 초 정밀 도탄 체계를 연구한 사도의 공격이 비정상적으로 투사체를 남기는 오류 초 정밀 도탄 체계로 피해를 줬을 때 충격 효과가 재생되지 않았던 오류 간단한 설정 오류였습니다. 투사체는 항상 "이동 장치"라는 요소로 제어되는데, 여기서 선택한 이동 장치가 일반적인 요소가 아니라 좀 수정이 가해져있는 것이었습니다. 또 충격 효과 재생도, 카탈로그가 지정되어있지 않은 Generic model이어서 아무 효과도 재생되지 않았던 것이구요. 이제는 완전히 멀쩡하게 작동합니다. 밸런스 조정 파수기 새 능력 : 보호막 충전;에너지 3당 9의 보호막을 회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