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관리 계획 & 2.15 버전에 대해
5월입니다. 날씨가 이제 봄에서 여름으로 바뀌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르바이트는 구해지지를 않고, 그저 침울합니다. 에디터 작업은 그냥저냥 하고는 있습니다만, 이것 역시 너무 익숙해져서 참신한 것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최근의 작업은 여러 면에서 플레이어의 손이 덜 가도록 만드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MP를 비롯한 주문시전자들의 능력을 자동시전할 수 있게 한다던가, 아니면 원래 유닛들의 공격이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게 한다던가. 이러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파워 인플레이션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으로 차차 오버파워적인 측면을 약화하는 방식으로 개선하고자합니다. 2.15버전은 큰 일이 없다면 5월 4일 내지는 5월 9일에 게시하려고합니다. 이 글을 게시하는 시점을 생각하면 5월 9일이 적당할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수시로 버전갱신을 할 생각입니다만 대략 1달의 휴지기를 두고, 내지는 2달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블리자드의 공식 패치가 있다면 즉시 대응할 것입니다. 모드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하였고, 저도 하루종일 모딩에 시간을 내기도 역시나 어려워졌기때문에 그렇게 할 것입니다. 또 가까운 버전에서 새로운 아몬의 계략 특성을 추가하겠다고 공언은 했습니다만 그러지를 못 한 것은 꽤나 부끄러운 이야기입니다. 아이디어 자체는 이미 있으니 다시 의욕이 날 때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2.15버전에서는 패치노트에 언급된 것 외에 더 많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무려 37 항목이나 되는데 이는 스타크래프트2의 패치노트의 한계로 추가하지 못 한 것입니다. 잠수함 패치로 적용한다는 생각도 안 한 것은 아닙니다만 그러기엔 항목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미리 밝혀두고자합니다. 변경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향력이 큰 항목은 붉은 색으로 표지했습니다. 땅굴망 - 땅굴 파괴충이 이제 탐지기 능력을 얻음. 모선 - 구조물 과충전 능력이 이제 탐지기 능력을 얻음. 모선의 최대 에너지 및 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