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버전 코멘트
드디어 기념비적인 2.0버전을 게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글로 쓰는 것은 장장 4개월이나 지난 다음이니, 부끄럽다 아니 할 수 없습니다) 다만 2.0이 되었다고해서 극적으로 변화하는 것은 아닙니다. 블리자드의 버전 넘버는 x.99에서 자동으로 x+1.0으로 올려주지 않고 x.100으로 올려버리기때문입니다. 그래서 2.0으로 올린 것은, 버전 넘버를 관리하기 쉽게 하려는 조치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2.0 수정에서 극적으로 많은 것이 변화하지 않은 것입니다. 2.0 20190907 수정 - 유령 사관학교에서 '향상된 충격파' 항목이 제거되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 유령 - EMP의 효과반경이 1.75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공식 패치가 적용된 후, 이제 VoidMulti 의존관계에서 적용된 패치내역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원래 남겨둘 생각이 없던 향상된 충격파 항목을 제거하고, 원래대로 되돌려놓았습니다. - 전투순양함 - 무기재장비의 연구 시간이 140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전투순양함은 기본 공격력이 낮은 관계로, 같은 티어에서 나오는 우주모함, 울트라리스크는 물론이고 토르같은 유닛에게는 자신의 무기만으로는 제압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무기 재장비를 연구하여 야마토 포를 빠르게 해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융합로는 비단 무기 재장비뿐만이 아니라 궤도 투하, 재생성 생물 강철 등 다른 업그레이드도 수행해야하기때문에 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시점은 생각보다 느립니다. 그런 여러 요소들을 감안하여, 무기 재장비의 연구 시간을 큰 폭으로 줄였습니다. - 융합로 - 궤도 투하/재생성 생물 강철의 연구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궤도 투하와 재생성 생물 강철 연구는 테란 유닛들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렇지만 이들은 융합로를 건설해야지만 비로소 연구할 수 있기때문에 무자비한 군단보다는 느리고, 수호보호막보다는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