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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상

 - 테란의 위신은 1위신의 정예병&경제 강화 항목을 빼면 각각 바이오닉-메카닉-스카이 세 가지 가능한 체제를 극단적으로 강화시킴(물론 메카닉 위신은 항목조정 필요가 있음) - 공군 사령관 위신은 게임을 처음부터 터뜨릴 수 있기에 하향할 거다. 특히 밴시 바로 뽑아서 전술차원 도약으로 적진에 던지고 일꾼 대여섯기를 로켓 포화로 터뜨리는 방식은 내가 봐도 너무 악랄해서 초반의 잠재성은 약화시키고 후반의 파워는 높아지도록 할 거다. - 프로토스의 위신은 체제 기준이 아닌 분파컨셉에 기초, 제라툴-아르타니스-피닉스-보라준. 그런데 프로토스의 생산체계도 생각해 보면 관문-로공-우공 셋으로 나눠서 강화할 여지가 있기에 테란처럼 할 수 있지 않을까? 프로토스의 위신항목은 이런 댈람 분파 구현을 위해서 덜 직관적이고 텍스트가 많은 문제가 있고, 잘못 조정하면 파워가 너무 강함. - 그렇지만 체제는 변경하지 않고, 각 협동전 사령관의 특색이 나오도록 조정할 것. 강화효과는 가능한 한 직관적으로. - 용맹한 격려자는 수호보호막 특성으로 하는 것이 역시 바람직. [수호보호막 비용&요구조건 제거, 유닛 능력 향상, 공/방 업그레이드 시 추가 체력 및 공격속도+100%] 수준으로 조정 - 엔 아루딘 제라툴은 [패널 +80%, 유물수집 가능]뿐인데, 용맹한 격려자에서 제외할 차원소환을 이 위신으로 이전해서 [패널 +80%, 유물수집 가능, 차원 관문 연구 시 로봇공학 지원소, 우주관문이 차원 소환시설로 변경]으로 강화. 유물수집의 강화페널티가 끊임없이 추가되었기에, 이 정도는 해야 한다고 생각. 이번에도 용맹한 격려자 구조를 변경할 것임에 따라(주문 추가피해를 더 이상 주지 않음) 엔 아루딘 제라툴 위신을 고를만한 유도요인은 줘야 함. 유물 수집에 소요되는 시간도 현재는 6~9분 사이인데, 이 간극을 좁혀주는 것도 고려할만함. - 엔 아루딘 제라툴로 강화되는 병력과 용맹한 격려자는 대체로 상보적이라고 보는 편. 강력한 패널을 빠르게 돌리고, 병력의 직접 공격력이 증폭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