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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 버전 코멘트

1.89 20190702 수정 - "이벤트 시작 시간"의 값에 01:00, 02:00, 03:00, 04:00, 05:00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시작값들은 좀 솔직하게 말하면 다소의 예능감으로 추가한 감이 없잖아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추가한 새로운 대기실 설정, 그리고 1:1상황이 아닌 다대다 전투로 협동하는 것까지 감안하면 얼마든지 가능한 값들일지도 모릅니다. 이 극단적인 값들이 이따금 재미로 선택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새로운 대기실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닛 및 구조물 가속. - 이 설정을 사용하면 구조물의 건설, 유닛의 훈련 및 변태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 또한 일부 생산 관련 능력(식충,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 애벌레, 요격기, 핵)도 영향을 받습니다. - 그러나 원래 에너지 기반 능력(감염된 테란, 자동 포탑 배치, 정지장 수호물 건설)은 제외됩니다. - 기본값은 "변경하지 않음이고" 최소 +12.5%부터 +100%까지 8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속이라는 항목을 추가한 이래로(1.69버전 20190320) 3개월 가량이 지나고나서야 추가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3월달에 해당 항목을 추가했을 때 유닛의 생산 시간도 동시에 건드리려고했는데, 시간 여유가, 정확히는 마음의, 없었던 점, 그리고 1.69버전의 패치노트에서 '가능하다면 더이상 대기실 항목을 추가하려하지 않는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패치노트는 이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그렇지만 업그레이드 시간은 줄일 수 있는데 생산시간을 또 바꾸지 못할 이유는 무엇인가? 하는 의문이 쭉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런 요청이 없던 것도 아니구요. 처음에는 줄여주는 것뿐만이 아니라 늘리는 것도 계획에 있었습니다만, 평소보다 유닛이 느리게 뽑히는 것은 그닥 좋은 경험이 아닐 거라는 지적에 더 빠르게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수치만 반영하였습니다. 이제 이따금 이 특성을 게임에 적용하면, 평소보

2.9 버전 예정

아직 써야할 패치노트가 참 많이 남아있기는합니다만, 밸런스 조정은 꾸준히 이뤄져야합니다. 얼마 전의 패치로 알렉산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알렉산더는 "제공권 장악"에 초점을 맞추고 추가한 저그의 새로운 유닛임에도 불구하고 감염된 테란의 파워가 워낙에 강하여 본래의 목적을 잘 달성하고있지 못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아래는 적용하고자하는 사항들입니다. 알렉산더의 비용이 1800/1000에서 2000/1000으로 증가합니다. 흡혈성 척삭, 타락의 징병 비용이 150/150 110초에서 200/200 140초로 증가합니다. 알렉산더의 지상 무기 초기 주기가 1.45에서 1.63으로 증가합니다. 알렉산더의 공중 무기 초기 주기가 0.25에서 0.2로 감소합니다. 알렉산더가 흡혈성 척삭으로 매초마다 회복하는 체력이 5(+0.5upg)에서 6(+0.6upg)로 증가합니다. 알렉산더의 비용부담 자체를 늘리고(무자비한 군단이 연구된 기준으로 1620+150+150 / 900 + 150 + 150 -> 1920 / 1200에서 1800 + 200 + 200 / 900 + 200 + 200 -> 2200/1300이 됩니다) 감염된 테란을 배치하는 능력을 약화하는 대신, 원래 목적이었던 제공권 장악 능력을 강화하려고합니다. 흡혈성 척삭은 최소 5(최대 30) ~ 최소 10(최대 60)에서 최소 6(최대 36) ~ 최소 12(최대 72)로 20% 향상될 것입니다. 정찰기  / 모조의 초기 보호막이 125 / 190에서 100 / 150으로 감소합니다. 정찰기 / 모조가 새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호막 축전기(Shields Capacitor) 사용하면 정찰기/모조가 보호막을 즉시 전부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첨단 추진기(Apical Thruster), 로봇공학 지원소, 100/100 140초. 업그레이드하면 보호막 축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감

1.88 버전 코멘트

1.88 20190629 솔직한 심정으로, 약간 밀린 숙제를 후회하면서 뒤늦게 쓰는 감각으로 작성합니다. 이번 패치의 요약을 말하자면 새로운 특성항목이 드디어 생겼으며, 그리고 반년이 넘은 지금(20191212)까지도 이게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골리앗이 다시 상향받았고, 그동안 애매했던 히드라리스크의 광란 능력을 조정하였습니다. 수정 - 파수기 : 이중 보호막 축전지를 연구하면 광선 시각 효과가 변경됩니다. 의료선도 비록 같은 성질을 가지는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만은(고급 치료 인공지능)일부러 바꾸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의료선의 치유 광선 효과는 종래의 초록색 이외에 다른 것은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있는 여러 컨텐츠들에서는 나타나고 있지 않기때문입니다. - 새로운 아몬의 계략 특성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창(Spear Of Your Doom) - 지도 곳곳에 궤도 폭격과 정화 광선, 감속장이 배치되어 플레이어들을 방해합니다. - 궤도 폭격 : 한 발당 75(중장갑 100)의 피해를 줍니다. 유닛과 구조물 갯수의 3배수만큼 떨어집니다. - 정화 광선 : 30초 동안 0.6의 이동속도로 매 초마다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22.5초마다 2개씩 배치됩니다. - 감속장 : 5초 동안 효과 영역 1.5안에 닿은 모든 유닛들을 정지시킵니다. 1초마다 2개씩 배치됩니다. - 특성이 개시되고 30분이 더 지나면 다음과 같이 어려워집니다. - 궤도 폭격 : 한 발당 150(중장갑 250)의 피해를 줍니다. 유닛과 구조물 갯수의 5배수만큼 떨어집니다. - 정화 광선 : 60초 동안 1.2의 이동속도로 매 초마다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17.5초마다 4개씩 배치됩니다. - 감속장 : 10초 동안 효과 영역 1.5안에 닿은 모든 유닛들을 정지시킵니다. 1초마다 4개씩 배치됩니다. 협동전 돌연변이 8, 77주차에 등장한 어둠의 창(천상의 쟁탈전)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습니다. 이 항목은 약간은 우연하게, 저그(끝없는 전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