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 버전 코멘트
1.89 20190702 수정 - "이벤트 시작 시간"의 값에 01:00, 02:00, 03:00, 04:00, 05:00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시작값들은 좀 솔직하게 말하면 다소의 예능감으로 추가한 감이 없잖아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추가한 새로운 대기실 설정, 그리고 1:1상황이 아닌 다대다 전투로 협동하는 것까지 감안하면 얼마든지 가능한 값들일지도 모릅니다. 이 극단적인 값들이 이따금 재미로 선택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새로운 대기실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닛 및 구조물 가속. - 이 설정을 사용하면 구조물의 건설, 유닛의 훈련 및 변태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 또한 일부 생산 관련 능력(식충,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 애벌레, 요격기, 핵)도 영향을 받습니다. - 그러나 원래 에너지 기반 능력(감염된 테란, 자동 포탑 배치, 정지장 수호물 건설)은 제외됩니다. - 기본값은 "변경하지 않음이고" 최소 +12.5%부터 +100%까지 8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속이라는 항목을 추가한 이래로(1.69버전 20190320) 3개월 가량이 지나고나서야 추가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3월달에 해당 항목을 추가했을 때 유닛의 생산 시간도 동시에 건드리려고했는데, 시간 여유가, 정확히는 마음의, 없었던 점, 그리고 1.69버전의 패치노트에서 '가능하다면 더이상 대기실 항목을 추가하려하지 않는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패치노트는 이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그렇지만 업그레이드 시간은 줄일 수 있는데 생산시간을 또 바꾸지 못할 이유는 무엇인가? 하는 의문이 쭉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런 요청이 없던 것도 아니구요. 처음에는 줄여주는 것뿐만이 아니라 늘리는 것도 계획에 있었습니다만, 평소보다 유닛이 느리게 뽑히는 것은 그닥 좋은 경험이 아닐 거라는 지적에 더 빠르게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수치만 반영하였습니다. 이제 이따금 이 특성을 게임에 적용하면, 평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