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2020의 게시물 표시

2.17 버전 코멘트

이미지
리뷰에서 받은 오류 제보를 바로잡고, 업데이트 이후 관찰한 몇 가지 문제점을 해소하였습니다. Hotfix - 암흑 집정관의 정신 제어가 일부 유닛의 수호보호막 효과를 무제한 연장시키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리뷰에서 받은 제보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수호보호막은 "유닛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즉시 유닛을 무적 상태로 전환한다"를 원리로 삼고 있습니다. 여기서 수호보호막이 무제한으로 연장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호보호막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정신 제어 당하지 않는 유닛(모선핵, 모선, 모조, 전쟁인도자, 암흑 집정관)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는다. 그러면 수호보호막을 발동하는 Procedure 동작에서 유닛이 이제 죽기때문에 수호보호막을 발동한다 그런데 "죽음에 이르는 피해"는 0.0625초마다 대상 유닛에게 피해를 주는 구조이기때문에 2.로 돌아간다. 상기와 같은 무한 루프에 빠져들기때문입니다. 이런 점을 살펴보지 못 하여 죄송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정신 제어 피해로 수호보호막을 무시하고 희생양을 죽입니다. Rectifications - 인공지능이 게임 시간 30분 후부터 적극적으로 활동하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자살공격명령을 받습니다. 이런 현상은 인공지능끼리 교전을 확인하기 위해 붙혀놨을 때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특히나 테란. 테란은 바이킹, 해방선, 의료선, 밤까마귀, 전투순양함만 끌고다니다가 허투루 잃고 지상병력은 절대 꺼내오지 않는 등 도대체 왜 이렇게 플레이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던 일이 많았습니다. 궁여지책이기는 하지만 이제 게임시간 30분 후부터는 인공지능으로 하여금 모든 유닛들에게 자폭명령(더이상 공격할 대상이 없을 때까지 자살돌격함)을 받게하여 소극적인 플레이 자체를 할 수 없도록 강제할 것입니다. - 저그 인공지능 : 산란못이 이제 군단충 변종을 가장 마지막에 연구합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군단충을 획득한 저그는 다른 유닛은 뽑지 않고 군단충 저글링만 뽑아서 병력의 비율이 지나치게 기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