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 2019의 게시물 표시

1.47 버전 코멘트

원래는 좀 더 일찍 써야했는데,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평소처럼 늘 행해지는 정기적 보수버전입니다. 보통 사나흘에 걸쳐서 한 번씩 버전을 갱신했는데, 그게 너무 잦아서 리뷰가 안남는게 아닌가 싶은 걱정도 있고, 최근에 추가된 여러가지 요소들을 진정시키고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는 몰라도 암흑 집정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도의 의존관계 자체가 캠페인 유닛을 포함하지 않는 멀티플레이어 사양이기때문에 집정관을 베이스로 천천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유닛을 추가하는건 글쎄요? 솔직히 아주 흥미로운 유닛이라서 게임 안에 당장 도입하고는싶지만 에픽 유닛이 프로토스에만 너무 집중되고있고, 그로인해서 같은 인구수에 비해서 부대가 너무 효율적으로 형성된다고 판단하고 있기때문에 미뤄두고싶습니다. 그리고 직접 만들어보자니, 생각보다 까다로운 부분도 많아서 이래저래 진도가 나가지 않고 있구요. 이번 수정은 밸런스 파괴를 야기했던 전쟁인도자를 손질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밸런스 조절의 실패를 인정하는 고백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여전히 강하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어서, 1.48버전에서 또다시 조금 더 약화할 생각입니다. 이미 필요한 내용들은 앞선 글에서 다 말했으나, 여기에서 또다시 적습니다. 수정 - 거신이 유효하지 않은 영역에 피해를 줬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거신의 피해영역은 오프셋(Offset)개념을 활용합니다. 얼마 전의 패치로 거신의 광선 공격 범위가 2.5에서 5로 증가했는데(1.46버전 20190111) 여기서 공격 좌표값중에 (0,0.5,0)이어야하는 부분이 (0,5,0)으로 잘못 잡혀있었습니다. - 뮤탈리스크, 사도, 유령, 집정관의 피해 검색범위가 의도했던 것보다 좁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피해의 검색은 유닛의 반경값에 영향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더 넓으면 끝자락에 더 쉽게 닿는 그런 일상적인 원리와 비슷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 초 정밀 도탄 체계를 업그레이드한 사도가 정제소를 공격하면 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