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버전의 진척
스타2에 쏟을 수 있는 시간에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서, 그 작업이 빠르게 진척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중간결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나중에 스크린샷을 첨부해서 또 수정하겠습니다. 2.51버전에 추가하겠다고 공언한 위신은 랜덤선택이 아닌 임의선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대신, 상단 패널에서 사용가능했던 총 공격(All-out attack) 기능은 제거됩니다. 따라서 패널 능력만 임의로 선택되며 그 경우의 수는 4기 패널능력까지 포함하여 4^4=256이고, 이 패널의 선택현황에 따라서 위신을 임의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신은 별다른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고정했습니다. 또 어떤 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보다는 적어도 하나는 고르는 게 반드시 이득이 되도록 세밀하게 조정할 생각입니다. 현재 패널과 위신은 테란만 완성했고, 지금은 프로토스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프로토스와 저그는 각각 제라툴과 데하카의 패널을 집어 넣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될 것 같기는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새로운 유닛을 복제해서 넣는 것이 생각보다 또 까다롭기때문에 잘 진척되지 않습니다(게다가, 수치 조정도 꽤나 어렵습니다) 위신은 앞서 말씀드린 스펙 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경우는 조금 하향조정했습니다. [제국 근위대]의 경우 정예 유닛들이 비정상적으로 강해져서 상단패널 50%는 유지하고 제국의 권능 지속효과를 50% 향상시키는 정도로 그쳤습니다. 지속효과가 강화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면서 정예 유닛들만으로 병력을 구성하는 게 가능해지고, 또 그 병력들의 손실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것을 수차례 관측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단패널의 이용시점이 당겨지는 지속적인 메리트가 정예 유닛들을 과도하게 강화시킬 이유가 없다는 논리를 들이댔습니다. 상단패널이 50%빨리 충전됨에 따라 각 패널스킬이 6,12,18,24분에 활성화되는 것이 4,8,12,16분으로 크게 줄어들고, 재사용 대기시간의 33%만 가동되던 소환유닛들이 50%까지 뛰어오르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