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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1.54 버전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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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 점검에 가까운 성격인 업데이트입니다. 이제 가능하다면, 이런 갱신을 가능하다면 줄이고, 직전 글에서 썼던 것과 같이 다른 쪽으로 방향성을 모색하려고합니다. 어쨌든, 테란을 중심으로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1.53 20190210 수정 - 공성 전차의 툴팁에서 소용돌이 포탄이 제거됩니다. 공성 전차의 공격 성능을 재조정하는 과정에서 소용돌이 포탄이 제거됨에 따라, 일관성을 맞추기 위하여 소용돌이 포탄 버튼을 제거하였습니다. - (시험적) 궤도 투하로 병력을 배치할 때 땅굴벌레와 같이 상대 플레이어에 경보가 울리게됩니다. 궤도 투하로 적진에 유닛을 배치하면 피해를 입어야지만 반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마저도 피해 경보가 떠야지만 인지할 수 있었구요. 이제 시험적인 적용이지만 경보가 울리도록 설정하여, 견제를 받는 입장에서 상황을 더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됩니다. - 이제 일꾼의 채취 툴팁에서 현재 광물 및 베스핀 가스의 채취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채취량"을 조정하는 게임 특성을 집어넣으면서 이따금 값을 변경했을 때 얼마로 바꿨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꾼들이 캐오는 양의 추이를 보면 바로 눈치챌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럼에도 인게임 UI로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 조정 - 사신의 초기 이동속도가 3.25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 그러나 더이상 전투 자극제 및 초 전투 자극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니트로 추진기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건설된 군수공장이 필요합니다. - 니트로 추진기로 증가하는 사신의 이동속도가 0.975에서 1.3125로 증가합니다. 사신의 스테이터스는 그동안 멀티플레이어와 상당히 괴리되어있었습니다. 이는 사신이 전투자극제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적은 가스를 먹는 대신 더 많은 광물을 소비하고 체력은 더 많은 등 초반 견제유닛이라기보다는 테란의 본대 병력과 조합되는 것을 가정하고 각종 수정을 가했던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