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erates's Extension MOD Restored Patch Note Version 1.50 ~ 1.59
1.50 20190131
수정
- 이제 대기실에서 지도 초기 자원량을 섬멸전, 확장모드, 블리자드, 무한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 신규 요소인 1~450 자원량을 가지는 감소된 광물 지대의 광물값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 섬멸전 : 공허의 유산 기본값으로 지도의 자원량에 어떤 변경도 가하지 않습니다.
- 확장모드 : 광물 한 덩이에 2,500, 베스핀 한 동에 5,000으로 설정됩니다. 대기실 기본값입니다.
- 블리자드 : 광물 한 덩이에 20,000 베스핀 한 동에 25,000으로 설정됩니다.
- 무한 : 광물과 베스핀의 자원량이 500,000으로 설정됩니다.
- 또한 대기실에서 광물 및 베스핀 가스의 기본 채취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물 : 5(풍부한 광물 7)에서부터 1씩 증가하여 최대 10(풍부한 광물 1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스 : 4(풍부한 가스8)에서부터 1씩 증가하여 최대 8(풍부한 가스 1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은 광물 : 5(풍부한 광물 7), 가스 : 4(풍부한 가스 8)입니다.
- 이 설정은 지도상의 광물을 빠르게 고갈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선택하십시오.
밸런스 조정
- 정찰기 - 중장갑 속성이 경장갑으로 대체되고 이동속도가 3.125에서 2.95로 감소합니다.
- 사신 - KD8 지뢰를 자동시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KD8 지뢰의 초기 피해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하지만 방어력의 영향을 받게됩니다.
1.51 20190201
수정
- 공성 전차의 공성 모드 초기값이 더이상 자동시전이 아니게됩니다.
- 인구수 특성이 최대 인구수로 재명명되고 특성 값으로 300,500,700을 설정할 수 있게됩니다.
- 자원량 특성에 켈모리아와 불타는 물결이 추가되었습니다.
- 켈모리아 : 광물이 한 덩이에 10,000만큼 베스핀 가스가 한 동에 5,000으로 설정됩니다.
- 불타는 물결 : 광물이 한 덩이에 250,000만큼 설정되지만 베스핀 가스는 한 동에 0으로 설정됩니다.
- 전쟁인도자 거신의 사거리 표기가 부정확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병영에서 새 유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 600/300/8 75초.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는 전장에 단 한 기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유닛이 아닙니다.
- 첨단 나노 회복제 능력으로 생체 및 기계 유닛의 체력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방어막 능력으로 플레이어 또는 동맹 유닛이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병영 기술실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스클레피오스 반응로, 나노 투사기 비행정
- 아스클레피오스 반응로 : 모랄레스와 나노 투사기 비행정이 동시에 2개 대상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방어막 능력의 최대 보유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나노 투사기 비행정 : 모랄레스가 자신과 동일한 첨단 나노 회복제 능력을 가지는 비행체를 얻습니다.
- 더불어 첨단 회복제 치료 능력으로 체력을 복구 중인 유닛이 추가 방어력을 획득하게 됩니다.
1.52 20190206
수정
- 암흑 집정관의 혼돈 능력이 울트라리스크, 집정관, 암흑 집정관에도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파수기, 의료선,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치료 효과가 좀 더 연속적이게 되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 여왕과 식충의 공격 주기가 업그레이드에 의해 감소하지 않았던 문제를 정정하였습니다.
- 이제 땅굴벌레와 땅굴 파괴충을 건설할 때에도 구조물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밸런스 조정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초기 치유량이 9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나노 투사기 비행정 갯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전투순양함 - 야마토 포의 피해량이 300(+200vs중장갑)에서 250으로 감소합니다.
- 암흑 집정관 해방의 비용이 200/200 180초에서 100/100 90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암흑 집정관 - 아르거스 수정이 암흑 집정관 해방을 선행 요구조건으로 가집니다.
- 군단 숙주가 식충의 생성에 대해 더이상 잠복/잠복 해제 불가를 요구하지 않고 재설계됩니다.
- 잠복 해제 상태에서 식충을 생성하면 잠복해도 잠복 상태의 식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잠복 상태에서 식충을 생성하면 잠복을 해제해도 잠복 해제 상태의 식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1.53 20190210
수정
- 공성 전차의 툴팁에서 소용돌이 포탄이 제거됩니다.
- (시험적) 궤도 투하로 병력을 배치할 때 땅굴벌레와 같이 상대 플레이어에 경보가 울리게됩니다.
- 이제 일꾼의 채취 툴팁에서 현재 광물 및 베스핀 가스의 채취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사신의 초기 이동속도가 3.25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 그러나 더이상 전투 자극제 및 초 전투 자극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니트로 추진기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건설된 군수공장이 필요합니다.
- 니트로 추진기로 증가하는 사신의 이동속도가 0.975에서 1.3125로 증가합니다.
- 더이상 군수공장 기술실에서 공성 전차 - 소용돌이 포탄을 연구할 수 없습니다.
-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초기 공격성능이 [35(+25중장갑) 3초]에서 [50 2.7초]로 재조정됩니다.
-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4(+3중장갑)에서 +5로 재조정됩니다.
- 융합로의 건설 비용이 150/150 65초에서 200/200 80초로 증가합니다.
- 궤도 투하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100 60초에서 200/200 120초로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 - 태양 광선 장비 업그레이드가 더이상 우주모함에 추가 사거리 2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폭풍함의 지상 무기 사거리가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수호 군주의 무기 사거리가 9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수호 군주의 방사 피해 범위가 1.225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수호 군주의 역겨운 곰팡이 특성의 초기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그러나 지속시간에 걸쳐 입히는 피해와 중첩수는 동일합니다.
1.54 20190210
Hotfix
- 초 전투 자극제를 연구하면 사신이 초 전투 자극제 효과를 받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자극제를 사용한 도중 초 전투 자극제가 완료되어도 두 효과가 중첩되지 않도록 정정하였습니다.
1.55 20190220
수정
- 군단충 변종 저글링이 잠복을 해제했을 때 모델이 겹쳐나오는 오류를 고쳤습니다.
- (시험적) 이제 궤도 투하가 유닛이 배치되기 전에 경보를 울리게합니다.
- (시험적) 새로운 게임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몬의 계략 (Amon's Scheme)
- 이 특성은 협동전의 "돌연변이"와 비슷한 이벤트성 특성으로, 게임 시작 후 12분부터 효과가 발생합니다.
-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감당하기 어려워질만큼 모든 플레이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 종말의 사도 : 지도 중앙에서 아몬의 혼종들이 주기적으로 생성되어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끝없는 전염 : 지도 중앙에서 감염체들이 끝도 없이 쏟아져나옵니다. 이들은 흑사병을 옮깁니다.
- 피와 불의 세례 : 일꾼을 제외한 유닛들이 죽으면 불길을 남겨서 지속피해를 입힙니다.
1.56 20190220
Hotfix
- 대기실에서 "아몬의 계략" 특성을 선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7 20190220
Hotfix
- "끝없는 전염" 특성이 게임을 완전히 정지시키는 오류가 있어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데이터 및 트리거 구조를 개선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조속히 복구하겠습니다.
수정
- 이제 대기실에서 지도 초기 자원량을 섬멸전, 확장모드, 블리자드, 무한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 신규 요소인 1~450 자원량을 가지는 감소된 광물 지대의 광물값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 섬멸전 : 공허의 유산 기본값으로 지도의 자원량에 어떤 변경도 가하지 않습니다.
- 확장모드 : 광물 한 덩이에 2,500, 베스핀 한 동에 5,000으로 설정됩니다. 대기실 기본값입니다.
- 블리자드 : 광물 한 덩이에 20,000 베스핀 한 동에 25,000으로 설정됩니다.
- 무한 : 광물과 베스핀의 자원량이 500,000으로 설정됩니다.
- 또한 대기실에서 광물 및 베스핀 가스의 기본 채취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물 : 5(풍부한 광물 7)에서부터 1씩 증가하여 최대 10(풍부한 광물 1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스 : 4(풍부한 가스8)에서부터 1씩 증가하여 최대 8(풍부한 가스 1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은 광물 : 5(풍부한 광물 7), 가스 : 4(풍부한 가스 8)입니다.
- 이 설정은 지도상의 광물을 빠르게 고갈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선택하십시오.
밸런스 조정
- 정찰기 - 중장갑 속성이 경장갑으로 대체되고 이동속도가 3.125에서 2.95로 감소합니다.
- 사신 - KD8 지뢰를 자동시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KD8 지뢰의 초기 피해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하지만 방어력의 영향을 받게됩니다.
1.51 20190201
수정
- 공성 전차의 공성 모드 초기값이 더이상 자동시전이 아니게됩니다.
- 인구수 특성이 최대 인구수로 재명명되고 특성 값으로 300,500,700을 설정할 수 있게됩니다.
- 자원량 특성에 켈모리아와 불타는 물결이 추가되었습니다.
- 켈모리아 : 광물이 한 덩이에 10,000만큼 베스핀 가스가 한 동에 5,000으로 설정됩니다.
- 불타는 물결 : 광물이 한 덩이에 250,000만큼 설정되지만 베스핀 가스는 한 동에 0으로 설정됩니다.
- 전쟁인도자 거신의 사거리 표기가 부정확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병영에서 새 유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 600/300/8 75초.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는 전장에 단 한 기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유닛이 아닙니다.
- 첨단 나노 회복제 능력으로 생체 및 기계 유닛의 체력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방어막 능력으로 플레이어 또는 동맹 유닛이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병영 기술실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스클레피오스 반응로, 나노 투사기 비행정
- 아스클레피오스 반응로 : 모랄레스와 나노 투사기 비행정이 동시에 2개 대상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방어막 능력의 최대 보유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나노 투사기 비행정 : 모랄레스가 자신과 동일한 첨단 나노 회복제 능력을 가지는 비행체를 얻습니다.
- 더불어 첨단 회복제 치료 능력으로 체력을 복구 중인 유닛이 추가 방어력을 획득하게 됩니다.
1.52 20190206
수정
- 암흑 집정관의 혼돈 능력이 울트라리스크, 집정관, 암흑 집정관에도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파수기, 의료선,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치료 효과가 좀 더 연속적이게 되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 여왕과 식충의 공격 주기가 업그레이드에 의해 감소하지 않았던 문제를 정정하였습니다.
- 이제 땅굴벌레와 땅굴 파괴충을 건설할 때에도 구조물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밸런스 조정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초기 치유량이 9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의무관 모랄레스 중위의 나노 투사기 비행정 갯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전투순양함 - 야마토 포의 피해량이 300(+200vs중장갑)에서 250으로 감소합니다.
- 암흑 집정관 해방의 비용이 200/200 180초에서 100/100 90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암흑 집정관 - 아르거스 수정이 암흑 집정관 해방을 선행 요구조건으로 가집니다.
- 군단 숙주가 식충의 생성에 대해 더이상 잠복/잠복 해제 불가를 요구하지 않고 재설계됩니다.
- 잠복 해제 상태에서 식충을 생성하면 잠복해도 잠복 상태의 식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잠복 상태에서 식충을 생성하면 잠복을 해제해도 잠복 해제 상태의 식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1.53 20190210
수정
- 공성 전차의 툴팁에서 소용돌이 포탄이 제거됩니다.
- (시험적) 궤도 투하로 병력을 배치할 때 땅굴벌레와 같이 상대 플레이어에 경보가 울리게됩니다.
- 이제 일꾼의 채취 툴팁에서 현재 광물 및 베스핀 가스의 채취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사신의 초기 이동속도가 3.25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 그러나 더이상 전투 자극제 및 초 전투 자극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니트로 추진기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건설된 군수공장이 필요합니다.
- 니트로 추진기로 증가하는 사신의 이동속도가 0.975에서 1.3125로 증가합니다.
- 더이상 군수공장 기술실에서 공성 전차 - 소용돌이 포탄을 연구할 수 없습니다.
-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초기 공격성능이 [35(+25중장갑) 3초]에서 [50 2.7초]로 재조정됩니다.
-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4(+3중장갑)에서 +5로 재조정됩니다.
- 융합로의 건설 비용이 150/150 65초에서 200/200 80초로 증가합니다.
- 궤도 투하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100 60초에서 200/200 120초로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 - 태양 광선 장비 업그레이드가 더이상 우주모함에 추가 사거리 2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폭풍함의 지상 무기 사거리가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수호 군주의 무기 사거리가 9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수호 군주의 방사 피해 범위가 1.225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수호 군주의 역겨운 곰팡이 특성의 초기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그러나 지속시간에 걸쳐 입히는 피해와 중첩수는 동일합니다.
1.54 20190210
Hotfix
- 초 전투 자극제를 연구하면 사신이 초 전투 자극제 효과를 받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자극제를 사용한 도중 초 전투 자극제가 완료되어도 두 효과가 중첩되지 않도록 정정하였습니다.
1.55 20190220
수정
- 군단충 변종 저글링이 잠복을 해제했을 때 모델이 겹쳐나오는 오류를 고쳤습니다.
- (시험적) 이제 궤도 투하가 유닛이 배치되기 전에 경보를 울리게합니다.
- (시험적) 새로운 게임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몬의 계략 (Amon's Scheme)
- 이 특성은 협동전의 "돌연변이"와 비슷한 이벤트성 특성으로, 게임 시작 후 12분부터 효과가 발생합니다.
-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감당하기 어려워질만큼 모든 플레이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 종말의 사도 : 지도 중앙에서 아몬의 혼종들이 주기적으로 생성되어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끝없는 전염 : 지도 중앙에서 감염체들이 끝도 없이 쏟아져나옵니다. 이들은 흑사병을 옮깁니다.
- 피와 불의 세례 : 일꾼을 제외한 유닛들이 죽으면 불길을 남겨서 지속피해를 입힙니다.
1.56 20190220
Hotfix
- 대기실에서 "아몬의 계략" 특성을 선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7 20190220
Hotfix
- "끝없는 전염" 특성이 게임을 완전히 정지시키는 오류가 있어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데이터 및 트리거 구조를 개선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조속히 복구하겠습니다.
1.58 20190221
수정
- (시험적) 아몬의 계략 특성 목록에서 "끝없는 전염"을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 파괴할 수 없는 감염된 구조물이 지도 중앙에서부터 무작위로 배치되어 감염체들을 쏟아냅니다.
- 흑사병이 구조물과 수송선, 벙커, 땅굴벌레 안의 유닛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여전히 게임을 정지시키는 치명적인 오류가 야기되면 영구히 목록에서 제외하겠습니다.
- 종말의 사도 특성에서 생성되는 혼종들의 공격에 이제 유닛들이 도발당합니다.
- 혼종 파괴자의 생성 주기가 45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혼종 약탈자의 생성 주기가 60초에서 80초로 증가합니다.
- 혼종 네메시스의 생성 주기가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 혼종 뫼비우스의 생성 주기가 135초에서 180초로 증가합니다.
- 혼종 파멸자의 생성 주기가 195초에서 260초로 증가합니다.
- 혼종 거대괴수의 생성 주기가 270초에서 360초로 증가합니다.
- 더이상 각종 디버그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궤도 투하 경보가 자기 자신에게도 경보를 출력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령의 전술핵 애니메이션이 실제 투하효과와 일치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암흑 집정관 - 혼돈의 에너지 비용이 125에서 100으로 감소합니다.
- 혼돈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암흑 집정관의 무기 사거리가 3에서 4로 증가합니다.
1.59 20190222
수정
- (시험적) "이벤트 시작 시간" 특성을 추가하였습니다. 이것은 "아몬의 계략"의 개시 시점을 변경합니다.
- 이벤트의 활성화 시점을 최소 8분부터 16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2분입니다.
- "종말의 사도" 도움말 툴팁이 좀 더 간결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종말의 사도"로 생성되는 혼종이 정확하지 않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혼종들의 2D 정적 초상화가 출력되지 않았던 문제를 정정하였습니다.
- 혼종 파괴자의 생성주기가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혼종 약탈자의 생성주기가 80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n,2n) 사이의 무작위 정수개만큼 출현하던 것에서 n개만큼 출현하는 것으로 조정됩니다.
- "끝없는 전염" 특성에서 구조물이 추가 배치되기 위한 시간이 8분에서 6분으로 감소합니다.
- 또한 구조물의 추가 배치 횟수가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배치범위는 45로 동일합니다.
- "아몬의 계략" 특성을 선택했을 때 출력되는 도움말 메시지가 게임 초기화를 위해 30초 늦게 등장합니다.
- 암흑 기사 - 그림자 격노가 혼종을 상대로 자동 시전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9 20190222
수정
- (시험적) "이벤트 시작 시간" 특성을 추가하였습니다. 이것은 "아몬의 계략"의 개시 시점을 변경합니다.
- 이벤트의 활성화 시점을 최소 8분부터 16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2분입니다.
- "종말의 사도" 도움말 툴팁이 좀 더 간결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종말의 사도"로 생성되는 혼종이 정확하지 않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혼종들의 2D 정적 초상화가 출력되지 않았던 문제를 정정하였습니다.
- 혼종 파괴자의 생성주기가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혼종 약탈자의 생성주기가 80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n,2n) 사이의 무작위 정수개만큼 출현하던 것에서 n개만큼 출현하는 것으로 조정됩니다.
- "끝없는 전염" 특성에서 구조물이 추가 배치되기 위한 시간이 8분에서 6분으로 감소합니다.
- 또한 구조물의 추가 배치 횟수가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배치범위는 45로 동일합니다.
- "아몬의 계략" 특성을 선택했을 때 출력되는 도움말 메시지가 게임 초기화를 위해 30초 늦게 등장합니다.
- 암흑 기사 - 그림자 격노가 혼종을 상대로 자동 시전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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