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erates's Extension MOD Restored Patch Note Version 1.30 ~ 1.39
1.30 20181128
수정
- 미리 보기의 스크린샷과 내용이 교체되었고 확장 모드의 아이콘이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로딩 중의 도움말 일부가 수정되었고, 새로운 것들이 몇몇 추가되었습니다.
- 파괴 광선, 회복 비행정, 목표물 고정 능력이 이동 중에도 자동으로 시전되도록 보정되었습니다.
- 전술 차원 도약으로 정지한 전투순양함에 회복 비행정의 회복이 정상적이지 않았던 점이 정정됩니다.
- 분열기의 정화 폭발 시전을 각종 상태 이상에도 저지할 수 없었던 치명적인 오류가 정정됩니다.
- 이제 납치, 정지장, 중력자 광선, 방해 매트릭스, 시전자 처치를 통해 저지할 수 있게 됩니다.
- 소용돌이 포탄을 연구한 공성 전차의 피해 표시 항목이 실제 피해량보다 낮았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악성 쐐기를 연구한 뮤탈리스크의 쐐기 확산이 업그레이드 전과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연출됩니다.
- 고위 기사가 이제 다시 래더 보이스를 재생합니다.
밸런스 조정
- 모선이 더이상 대규모 귀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재구축 광선 능력을 얻습니다.
- 이 능력은 자신과 동맹의 6 대상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대상이 기계 속성이 아니어도 적용됩니다.
- 모선이 소용돌이 능력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고 시간 왜곡 능력으로 대체됩니다.
- 공허 포격기의 초기 체력이 150/200에서 125/150으로 감소합니다.
- 공허 포격기가 더이상 분광 정렬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초기 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또한 초기 공격 주기가 0.45에서 0.55로 증가하고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에서 +1+1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이렇게 조정된 공허 포격기는 자유의 날개 때와 같은 구조인 지속 능력 "페라닥 쿠랄"을 얻습니다.
- 공허 포격기의 "태양석 렌즈" 연구가 "태양석 분광 핵" 연구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비용은 동일합니다.
- 최대 사거리가 3 만큼 증가하고 광선의 충전 공격력과 지속 시간이 100% 향상됩니다.
- 신속한 응징의 연구 비용이 200/200 160초에서 100/100 130초로 감소합니다.
- 유령의 "초 전투 자극제" 연구가 "사연발 저격" 연구로 대체 되었습니다. 100/100 120초.
- 연구하면 협동전 - 노바 사령관의 특수 작전 유령과 같은 구조로 추가 저격 탄환을 발사합니다.
- 목표물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증가하고 1발당 피해량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수호군주의 초기 공격력이 20+2upg에서 25+3upg로 증가합니다.
- 수호군주 - 끈질기고 역겨운 곰팡이 진화의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 살모사의 기생 폭탄 시전 사거리가 8에서 10으로 증가하고 초기 피해량이 160에서 240으로 증가합니다.
1.31 20181201
수정
- 수호군주의 공격력과 지속효과가 공격력 2단계 업그레이드에서 2번 적용되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수호군주의 역겨운 곰팡이 지속 능력에 효과 연출이 생겨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 대상에 지속 공격 중인 공허 포격기의 추가 공격력이 즉시 반영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각종 주문 능력이 시전 범위 밖에서도 또렷하게 들리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모선의 동력장이 실제 영향 범위와 일치하도록 동력장 시각효과가 정정됩니다.
- 유닛의 명령창 상의 각종 툴팁들이 항상 2번째 줄 오른쪽부터 배치되도록 일관성있게 정리됩니다.
밸런스 조정
- 뮤탈리스크의 초기 체력이 160에서 130으로 감소합니다.
- 뮤탈리스크의 초기 공격 주기가 1.35에서 1.5246으로 래더값과 동기화됩니다.
- 뮤탈리스크의 튕김 피해량과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증가하고, 튕김 검색이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 초기 피해량이 9-3-1에서 9-5-1,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0.33-0.11에서 1-0.6-0.2로 조정됩니다.
- 또한 악성 쐐기 연구시 마찬가지로 9-5.8-3.8-2.4-1.6-1/1-0.644-0.415-0.267-0.172-0.111로부터
- 9-7.4-5.8-4.2-2.6-1/1-0.84-0.68-0.52-0.36-0.2로 조정되어 피해량 변동이 등차수열을 따르게 됩니다.
- 수호군주의 공격이 방사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감염충 - 진균 번식 능력이 자유의 날개와 같은 구조로 대상 지점에 즉시 발동하게 됩니다.
- 해방선 - 전투기 모드 상태에서의 초기 피해량이 4에서 9로, 공격 주기가 0.475에서 0.95로 감소합니다.
- 광전사 - 돌진의 초기 피해량이 16+2upg에서 8+1upg로 감소합니다.
- 황혼 의회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어 분파 재배치 200/200 170sec
- 완료하면 광전사가 훨씬 강한 공격력과 회오리바람 베기 능력을 가지는 아이어 광전사로 대체됩니다.
1.32 20181201
Hotfix
- 아이어 분파 재배치를 업그레이드한 후 파수기의 환상 능력으로 광전사를 생성했을 때 환상이 아닌
실제 유닛으로 소환되는 오류가 정정됩니다.
1.33 20181201
Hotfix
- 사연발 저격을 연구했음에도 유령이 정상적으로 추가 저격탄환을 발사하지 않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1.34 20181202
Hotfix
Hotfix
- 수호보호막을 연구한 후 유닛을 소환하면 10초동안 해당 유닛의 근처에서 아군 저그 유닛의 제어권을
획득하던 치명적인 문제가 정정됩니다.
수정
- 아이어 광전사로 재배치 중인 광전사의 모델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 유닛들의 일부 툴팁이 확장 모드를 반영하여 보강됩니다.
- 회오리바람 베기 피해가 공중 유닛에도 영향을 미치던 부분이 정정됩니다.
1.35 20181207
수정
- 신속 재충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보호막 충전소의 초기 에너지값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 아이어 분파 재배치로 전장에 존재하는 광전사를 재배치할 때의 연출이 자연스러워집니다.
- 모선 - 파괴 광선의 단축키가 T에서 D로 변경되어 더이상 시간 왜곡과 겹치지 않게됩니다.
- 파수기의 공격주기가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해 정상적으로 감소하게되어 표기량과 일치하게 됩니다.
- 연결체 - 시간 증폭을 지속시간 중에 갱신해도 소리가 재생됩니다.
- 사이클론의 목표물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10초가 아니었던 점이 정정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을 연구했을 때 나타나는 회복 연출이 제대로 머리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아이어 광전사 - 회오리바람 베기의 지속시간이 3.15초에서 2.8초로, 공격 수가 8회에서 6회로 감소합니다.
- 추적자 - 점멸을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연구 비용이 100/100 140에서 150/150 170으로 증가합니다.
- 위상 반응로의 연구시간이 140초에서 170초로 증가합니다. 또한 재설계 되었습니다.
- 업그레이드하면 점멸을 최대 2번까지 충전할 수 있고 사용하면 10초에 걸쳐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 이제 밴시가 불사조처럼 이동중에도 공격할 수 있고, 또한 공격하면 대상을 향해서 본체를 회전합니다.
- 밴시의 초기 공격력이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의 초기 공격력이 5(중장갑 7)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목표물 고정이 더이상 대상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들지 않고 1중첩당 방어력을 2씩 깎게 됩니다.
- 살모사 - 기생폭탄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초당 피해는 12로 동일합니다.
1.36 20181208
수정
- 추적자가 공격력 업그레이드마다 중장갑 추가 피해를 1이 아닌 2씩 획득하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이제 암흑 기사가 그림자 격노를 사용할 때 공격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 공격 주기를 줄여주는 업그레이드들이 이제 표기와 일치하도록 공격 주기를 줄여줍니다.
- 사연발 저격의 단축키가 Q에서 D로 옮겨져, 건설 중 일꾼 선택(Q)과 겹치지 않습니다.
- 바이킹, 전투순양함, 거신, 무리군주를 선택하면 사거리 표시자가 보이게됩니다.
- 화염 광선 연구로 거신의 광선 모델이 변화하지 않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감염충 - 감염된 테란 능력을 이제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고, 더이상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그 대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45초마다 충전되며 최대 8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병원균 분비선을 업그레이드하면 22.5초마다 충전되며 최대 10회까지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 감염충의 초기 체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 불곰 - 탄환 가속기로 증가하는 사정거리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이 전투순양함 자기 자신의 공격력도 증가시키도록 강화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의 지속시간이 1.375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불멸자가 더이상 이동 중에 공격할 수 없습니다.
- 거신이 이제 이동 중에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1.37 20181214
수정
- 전투순양함이 지상과 공중 유닛을 동시에 공격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사이클론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부착된 기술실을 요구하고, 훈련비용이 150/75에서 150/100으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 - 목표물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군수공장에서 투견을 더이상 훈련할 수 없습니다. 그대신 골리앗으로 대체됩니다. 175/75/3 40초 무기고.
- 골리앗은 "다중 조준 무기 시스템" 특성을 갖고있어 지상과 공중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군수공장 기술실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잠금 미사일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 골리앗의 지상 및 공중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잠금 미사일 : 골리앗의 공중 공격이 적 유닛을 잠시 둔화시키고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합니다.
1.38 20181223
수정
- 울트라리스크의 공격 주기가 업그레이드에 의해 정상적으로 감소하지 않았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이제 저글링 복원으로 부활한 저글링에 초읽기가 표시됩니다.
- 추적자가 평소보다 어둡게 보이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군단충 변종, 쌍독충 변종, 토라스크 변종이 이제 별도의 유닛으로 분리됩니다.
- 변종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전장에 있는 해당 유닛들이 즉시 변형됩니다.
- 군단충과 쌍독충 모델이 자가라 사령관의 거대괴수 무리로 변경됩니다.
- 토라스크 변종의 부활 연출이 더 자연스럽게 재생됩니다.
- 변신수의 위장이 유닛 업그레이드를 좀 더 잘 반영하게 됩니다.
- 밤까마귀 - 특수 장비의 충격 효과가 기존 추적 미사일로 변경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이 일부 유닛의 공격력을 향상시키지 않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밤까마귀 - 자동 포탑 배치 능력이 이제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 코비드 반응로를 업그레이드하면 국지방어기의 초기 및 최대 에너지 그리고 재생속도가 향상됩니다.
- 특수 장비의 초기 피해량이 100+10upg에서 40+4upg로 감소하지만 피해 영역에 100% 피해를 주게 됩니다.
- 특수 장비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골리앗의 초기 체력이 245에서 225로,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골리앗의 초기 지상 공격력이 16+2upg에서 2*(9+1upg)로 조정됩니다.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의 연구비용이 150/150 140초에서 100/100 110초로 감소합니다.
- 공성 전차 - 공성 모드를 자동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예언자 - 정지장 수호물 건설 능력이 이제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 예언자 - 정지장 수호물의 지속시간이 238초에서 180초로 감소합니다.
- 예언자 - 계시의 지속시간이 42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정찰기의 초기 체력이 100/125에서 125/150으로 증가합니다.
- 모조의 초기 체력이 150/190에서 190/225로 증가합니다.
- 분열기 - 정화 폭발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분열기 - 정화 폭발의 초기 공격력이 150/50(+15/+5upg)에서 180/35(+18/+4upg)로 조정됩니다.
- 맹독충 둥지 - 부화실로 획득가능한 맹독충의 수가 32기로 제한됩니다.
- 저글링 - 군단충 변종의 요구사항에서 대사 촉진이 제거됩니다.
- 무자비한 군단의 업그레이드 시간이 160초에서 130초로 감소합니다.
1.39 20181226
밸런스 조정
- 골리앗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무기고 요구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골리앗 - 잠금 미사일 업그레이드에 무기고 및 융합로 요구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골리앗의 초기 공중 공격력이 2*(9+3중장갑)에서 2*(10+4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밴시 - 충격파 미사일 포대의 피해량이 밴시의 공격력과 동기화됩니다.
- 추적자 - 점멸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 170초에서 100/1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추적자 - 위상 반응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 170초에서 150/150 140초로 감소합니다.
- 최적화 태양석 반응로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200/200 160초에서 150/150 130초로 감소합니다.
- 또한 투하 대기시간 감소 및 피해반경 50% 향상에서 시전거리 및 피해반경 100% 향상으로 재설계됩니다.
- 정찰기 - 모조 인공지능 다운로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무자비한 군단 업그레이드가 일벌레, 대군주, 수송 대군주, 감시군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타락귀 -> 무리 군주로의 변태 비용이 300/175에서 275/150으로 감소합니다.
수정
- 미리 보기의 스크린샷과 내용이 교체되었고 확장 모드의 아이콘이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로딩 중의 도움말 일부가 수정되었고, 새로운 것들이 몇몇 추가되었습니다.
- 파괴 광선, 회복 비행정, 목표물 고정 능력이 이동 중에도 자동으로 시전되도록 보정되었습니다.
- 전술 차원 도약으로 정지한 전투순양함에 회복 비행정의 회복이 정상적이지 않았던 점이 정정됩니다.
- 분열기의 정화 폭발 시전을 각종 상태 이상에도 저지할 수 없었던 치명적인 오류가 정정됩니다.
- 이제 납치, 정지장, 중력자 광선, 방해 매트릭스, 시전자 처치를 통해 저지할 수 있게 됩니다.
- 소용돌이 포탄을 연구한 공성 전차의 피해 표시 항목이 실제 피해량보다 낮았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악성 쐐기를 연구한 뮤탈리스크의 쐐기 확산이 업그레이드 전과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연출됩니다.
- 고위 기사가 이제 다시 래더 보이스를 재생합니다.
밸런스 조정
- 모선이 더이상 대규모 귀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재구축 광선 능력을 얻습니다.
- 이 능력은 자신과 동맹의 6 대상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대상이 기계 속성이 아니어도 적용됩니다.
- 모선이 소용돌이 능력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고 시간 왜곡 능력으로 대체됩니다.
- 공허 포격기의 초기 체력이 150/200에서 125/150으로 감소합니다.
- 공허 포격기가 더이상 분광 정렬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초기 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또한 초기 공격 주기가 0.45에서 0.55로 증가하고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에서 +1+1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이렇게 조정된 공허 포격기는 자유의 날개 때와 같은 구조인 지속 능력 "페라닥 쿠랄"을 얻습니다.
- 공허 포격기의 "태양석 렌즈" 연구가 "태양석 분광 핵" 연구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비용은 동일합니다.
- 최대 사거리가 3 만큼 증가하고 광선의 충전 공격력과 지속 시간이 100% 향상됩니다.
- 신속한 응징의 연구 비용이 200/200 160초에서 100/100 130초로 감소합니다.
- 유령의 "초 전투 자극제" 연구가 "사연발 저격" 연구로 대체 되었습니다. 100/100 120초.
- 연구하면 협동전 - 노바 사령관의 특수 작전 유령과 같은 구조로 추가 저격 탄환을 발사합니다.
- 목표물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증가하고 1발당 피해량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수호군주의 초기 공격력이 20+2upg에서 25+3upg로 증가합니다.
- 수호군주 - 끈질기고 역겨운 곰팡이 진화의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 살모사의 기생 폭탄 시전 사거리가 8에서 10으로 증가하고 초기 피해량이 160에서 240으로 증가합니다.
1.31 20181201
수정
- 수호군주의 공격력과 지속효과가 공격력 2단계 업그레이드에서 2번 적용되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수호군주의 역겨운 곰팡이 지속 능력에 효과 연출이 생겨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 대상에 지속 공격 중인 공허 포격기의 추가 공격력이 즉시 반영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각종 주문 능력이 시전 범위 밖에서도 또렷하게 들리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모선의 동력장이 실제 영향 범위와 일치하도록 동력장 시각효과가 정정됩니다.
- 유닛의 명령창 상의 각종 툴팁들이 항상 2번째 줄 오른쪽부터 배치되도록 일관성있게 정리됩니다.
밸런스 조정
- 뮤탈리스크의 초기 체력이 160에서 130으로 감소합니다.
- 뮤탈리스크의 초기 공격 주기가 1.35에서 1.5246으로 래더값과 동기화됩니다.
- 뮤탈리스크의 튕김 피해량과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증가하고, 튕김 검색이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 초기 피해량이 9-3-1에서 9-5-1,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0.33-0.11에서 1-0.6-0.2로 조정됩니다.
- 또한 악성 쐐기 연구시 마찬가지로 9-5.8-3.8-2.4-1.6-1/1-0.644-0.415-0.267-0.172-0.111로부터
- 9-7.4-5.8-4.2-2.6-1/1-0.84-0.68-0.52-0.36-0.2로 조정되어 피해량 변동이 등차수열을 따르게 됩니다.
- 수호군주의 공격이 방사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감염충 - 진균 번식 능력이 자유의 날개와 같은 구조로 대상 지점에 즉시 발동하게 됩니다.
- 해방선 - 전투기 모드 상태에서의 초기 피해량이 4에서 9로, 공격 주기가 0.475에서 0.95로 감소합니다.
- 광전사 - 돌진의 초기 피해량이 16+2upg에서 8+1upg로 감소합니다.
- 황혼 의회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어 분파 재배치 200/200 170sec
- 완료하면 광전사가 훨씬 강한 공격력과 회오리바람 베기 능력을 가지는 아이어 광전사로 대체됩니다.
1.32 20181201
Hotfix
- 아이어 분파 재배치를 업그레이드한 후 파수기의 환상 능력으로 광전사를 생성했을 때 환상이 아닌
실제 유닛으로 소환되는 오류가 정정됩니다.
1.33 20181201
Hotfix
- 사연발 저격을 연구했음에도 유령이 정상적으로 추가 저격탄환을 발사하지 않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1.34 20181202
Hotfix
Hotfix
- 수호보호막을 연구한 후 유닛을 소환하면 10초동안 해당 유닛의 근처에서 아군 저그 유닛의 제어권을
획득하던 치명적인 문제가 정정됩니다.
수정
- 아이어 광전사로 재배치 중인 광전사의 모델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 유닛들의 일부 툴팁이 확장 모드를 반영하여 보강됩니다.
- 회오리바람 베기 피해가 공중 유닛에도 영향을 미치던 부분이 정정됩니다.
1.35 20181207
수정
- 신속 재충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보호막 충전소의 초기 에너지값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 아이어 분파 재배치로 전장에 존재하는 광전사를 재배치할 때의 연출이 자연스러워집니다.
- 모선 - 파괴 광선의 단축키가 T에서 D로 변경되어 더이상 시간 왜곡과 겹치지 않게됩니다.
- 파수기의 공격주기가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해 정상적으로 감소하게되어 표기량과 일치하게 됩니다.
- 연결체 - 시간 증폭을 지속시간 중에 갱신해도 소리가 재생됩니다.
- 사이클론의 목표물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10초가 아니었던 점이 정정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을 연구했을 때 나타나는 회복 연출이 제대로 머리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아이어 광전사 - 회오리바람 베기의 지속시간이 3.15초에서 2.8초로, 공격 수가 8회에서 6회로 감소합니다.
- 추적자 - 점멸을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연구 비용이 100/100 140에서 150/150 170으로 증가합니다.
- 위상 반응로의 연구시간이 140초에서 170초로 증가합니다. 또한 재설계 되었습니다.
- 업그레이드하면 점멸을 최대 2번까지 충전할 수 있고 사용하면 10초에 걸쳐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 이제 밴시가 불사조처럼 이동중에도 공격할 수 있고, 또한 공격하면 대상을 향해서 본체를 회전합니다.
- 밴시의 초기 공격력이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의 초기 공격력이 5(중장갑 7)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목표물 고정이 더이상 대상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들지 않고 1중첩당 방어력을 2씩 깎게 됩니다.
- 살모사 - 기생폭탄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초당 피해는 12로 동일합니다.
1.36 20181208
수정
- 추적자가 공격력 업그레이드마다 중장갑 추가 피해를 1이 아닌 2씩 획득하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이제 암흑 기사가 그림자 격노를 사용할 때 공격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 공격 주기를 줄여주는 업그레이드들이 이제 표기와 일치하도록 공격 주기를 줄여줍니다.
- 사연발 저격의 단축키가 Q에서 D로 옮겨져, 건설 중 일꾼 선택(Q)과 겹치지 않습니다.
- 바이킹, 전투순양함, 거신, 무리군주를 선택하면 사거리 표시자가 보이게됩니다.
- 화염 광선 연구로 거신의 광선 모델이 변화하지 않게 됩니다.
밸런스 조정
- 감염충 - 감염된 테란 능력을 이제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고, 더이상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그 대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45초마다 충전되며 최대 8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병원균 분비선을 업그레이드하면 22.5초마다 충전되며 최대 10회까지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 감염충의 초기 체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 불곰 - 탄환 가속기로 증가하는 사정거리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이 전투순양함 자기 자신의 공격력도 증가시키도록 강화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의 지속시간이 1.375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불멸자가 더이상 이동 중에 공격할 수 없습니다.
- 거신이 이제 이동 중에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1.37 20181214
수정
- 전투순양함이 지상과 공중 유닛을 동시에 공격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사이클론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부착된 기술실을 요구하고, 훈련비용이 150/75에서 150/100으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 - 목표물 고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군수공장에서 투견을 더이상 훈련할 수 없습니다. 그대신 골리앗으로 대체됩니다. 175/75/3 40초 무기고.
- 골리앗은 "다중 조준 무기 시스템" 특성을 갖고있어 지상과 공중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군수공장 기술실에서 새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잠금 미사일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 골리앗의 지상 및 공중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잠금 미사일 : 골리앗의 공중 공격이 적 유닛을 잠시 둔화시키고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합니다.
1.38 20181223
수정
- 울트라리스크의 공격 주기가 업그레이드에 의해 정상적으로 감소하지 않았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이제 저글링 복원으로 부활한 저글링에 초읽기가 표시됩니다.
- 추적자가 평소보다 어둡게 보이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 군단충 변종, 쌍독충 변종, 토라스크 변종이 이제 별도의 유닛으로 분리됩니다.
- 변종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전장에 있는 해당 유닛들이 즉시 변형됩니다.
- 군단충과 쌍독충 모델이 자가라 사령관의 거대괴수 무리로 변경됩니다.
- 토라스크 변종의 부활 연출이 더 자연스럽게 재생됩니다.
- 변신수의 위장이 유닛 업그레이드를 좀 더 잘 반영하게 됩니다.
- 밤까마귀 - 특수 장비의 충격 효과가 기존 추적 미사일로 변경됩니다.
- 첨단 조준 시스템이 일부 유닛의 공격력을 향상시키지 않던 문제가 정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밤까마귀 - 자동 포탑 배치 능력이 이제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 코비드 반응로를 업그레이드하면 국지방어기의 초기 및 최대 에너지 그리고 재생속도가 향상됩니다.
- 특수 장비의 초기 피해량이 100+10upg에서 40+4upg로 감소하지만 피해 영역에 100% 피해를 주게 됩니다.
- 특수 장비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골리앗의 초기 체력이 245에서 225로,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골리앗의 초기 지상 공격력이 16+2upg에서 2*(9+1upg)로 조정됩니다.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의 연구비용이 150/150 140초에서 100/100 110초로 감소합니다.
- 공성 전차 - 공성 모드를 자동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예언자 - 정지장 수호물 건설 능력이 이제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충전 횟수를 소모합니다.
- 예언자 - 정지장 수호물의 지속시간이 238초에서 180초로 감소합니다.
- 예언자 - 계시의 지속시간이 42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정찰기의 초기 체력이 100/125에서 125/150으로 증가합니다.
- 모조의 초기 체력이 150/190에서 190/225로 증가합니다.
- 분열기 - 정화 폭발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분열기 - 정화 폭발의 초기 공격력이 150/50(+15/+5upg)에서 180/35(+18/+4upg)로 조정됩니다.
- 맹독충 둥지 - 부화실로 획득가능한 맹독충의 수가 32기로 제한됩니다.
- 저글링 - 군단충 변종의 요구사항에서 대사 촉진이 제거됩니다.
- 무자비한 군단의 업그레이드 시간이 160초에서 130초로 감소합니다.
1.39 20181226
밸런스 조정
- 골리앗 - 아레스급 목표물 설정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무기고 요구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골리앗 - 잠금 미사일 업그레이드에 무기고 및 융합로 요구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골리앗의 초기 공중 공격력이 2*(9+3중장갑)에서 2*(10+4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밴시 - 충격파 미사일 포대의 피해량이 밴시의 공격력과 동기화됩니다.
- 추적자 - 점멸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 170초에서 100/1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추적자 - 위상 반응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 170초에서 150/150 140초로 감소합니다.
- 최적화 태양석 반응로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200/200 160초에서 150/150 130초로 감소합니다.
- 또한 투하 대기시간 감소 및 피해반경 50% 향상에서 시전거리 및 피해반경 100% 향상으로 재설계됩니다.
- 정찰기 - 모조 인공지능 다운로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무자비한 군단 업그레이드가 일벌레, 대군주, 수송 대군주, 감시군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타락귀 -> 무리 군주로의 변태 비용이 300/175에서 275/15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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