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2:과거내역

여기서도 늘 그렇듯이 약간의 잡담을 하려고 합니다. 이 확장모드를 만들게 된  경위랄까요, 과거이야기 비슷한걸 하려고합니다. 먼저 군단의 심장 2.1패치로 확장모드가 추가된게 14년도 초반이었습니다. 제가 입대한게 14년도 5월쯤이었으니까 군단의 심장때 섬멸전을 재미있게 하려고 만진 확장모드는 조악했습니다. 이게 아마 Sakurabloom~으로 시작하는거였는데(지금은 게시를 내렸습니다), 이 당시에는 제가 갤럭시 편집기를 만진게 완전 처음이었다보니 이해도가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였습니다. 데이터가 어떻게 연결되어 피해량을 조절하는지, 유닛의 시야는 어떻게 변경하는지, 그런 기본적인 것부터요. 그래서 커뮤니티도 찾아보고 많이 도움받았습니다. 또 이 당시에는 기존의 의존관계 데이터를 보고 구조를 똑같이 복사해온다던지, 그런 노하우도 없었고 군입대를 앞두고 우울하기도했고 매일매일 시간적으로 촉박함을 느끼는 나날이었기때문에 이 확장모드는 제가 섬멸전을 제 방식으로 즐기는 도구이자 스타크래프트2의 데이터를 만지고 놀아보는 실험대의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유닛의 버튼은 어떻게 바꾸는지, 새로운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추가하는지, 유닛의 모델은 어떻게 바꾸는지 등등 말입니다. 이게 아니었다면 공허의 유산 출시 이후에 맞춘 지금의 확장 모드를 만들지 못했을 것입니다. 만약 만들어냈다고쳐도 지금과같이 높은 평점은 받지 못했을지도요. 다만 이 때 조악했던 요인을 생각해보자면 1. 정해진 방향성 없이 거의 대부분의 유닛 스탯을 손질 2. 업그레이드가 유닛에 새로운 특성을 부여하는 등 독창적인 것 없이 거의 대부분 성능향상에만 집중 3. 유닛 모델을 바꾸는 재미때문에 그만 사망 모션이 부자연스러웠음 4. 자원 수급성능이 너무 좋아서 치터 3을 기준으로도 게임이 너무 쉬웠음. 필승 공식이 존재. 이런 느낌이라고 봅니다. 아마 공성 전차는 공성 모드 기본 사거리가 엄청 길었고 (16?) 바이킹도 기본 11이었던가 그랬고.. 이 때는 저에게 창조성이랄 것도 없었기때문이...

Azerates's Extension MOD Restored Patch Note (~1.99)

CTRL+F로 단어나 버전 번호 1.xx 로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의 수정사항을 읽으려면 END키를 눌러서 페이지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세요. 각 버전의 게시일은 YYYYMMDD 형식으로 연월일 연속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버전 넘버가 상당히 높아진 관계로 본 게시글 외에도 버전을 10개씩 나누어서 게시하고 있습니다. 태그의 Notification을 찾거나 아래의 하이퍼 링크들로 원하는 버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Version 1.0~1.9 1.10~1.19 1.20~1.29 1.30~1.39 1.40~1.49 1.50~1.59 1.60~1.69 1.70~1.79 1.80~1.89 1.90~1.99 데이터, 또는 모드 파일 자체에 대한 문의는 wilsoninkr@gmail.com 으로 연락주세요. 스타크래프트 2 : 갤럭시 에디터 지도 편집기에 대한 정보는 이 블로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갱신 버전에 대한 게시자 의견은 1.38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안타깝게도, 이것보다 이전 버전에서는 간헐적으로만 게재하였습니다) 버전 코멘트 또는 태그 : Moder Opinion을 참조하세요. 의견 또는 건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 남기겠습니다. 언제나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이상으로 버전을 갱신하고, 패치노트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부득불 새로운 패치노트 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버전(2.10)에서는 패치노트의 링크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Restored 1.0 20180623 재게시 금년도 5월 4일 행위자 데이터를 소실하여 어쩔 수 없이 파일을 내렸습니다. 이 버전은 1.49버전의 것에 기반하여 최대한 1.59버전에 맞추어서 데이터를 편집한 버전입니다. 1.1 20180627 수정 - 사도의 사이오닉 이동으로 입는 피해량 툴팁이 실제와 일치하게 됩니다. - 공허포격기의 태양석 렌즈로 얻는 시야효과가 더...

1.10 버전 간이 패치노트& 코멘트

밸런스 조정 전투순양함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지 못합니다. 전투순양함이 첨단 조준 시스템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모선의 강화보호막 능력으로 생존성이 더 강화되어, 일반적으로 화력을 쏟아붓는 것이 답이 아니라 기술능력으로 반전을 노리는 것이 더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다만 그 방법이 저그나 테란이나 모두 한정적이라는게 문제점일까요. 파괴 광선이 연구되었다는 것을 전제로 삼아보면 살모사로 모선을 납치해오는 것은 재앙에 가까운 피해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신경기생충을 강제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테란은 조금 더 상황이 나은데, 전투순양함과 토르의 강력한 대공능력이나 사이클론, 유령으로 에너지와 방어력을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쪽은 화력에 의한 파괴를 노리기 좀 더 낫습니다. 결국 문제는 모선이 저그를 상대로 너무 강력한 선택지일 수도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마 신경 기생충의 시전 사거리를 너프 전처럼 늘리는 게 가능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은 7이 고정값이므로 감염충이 무조건 환류와 모선의 공격 사거리 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 7이라는 값은 거의 대부분의 프로토스 원거리 유닛을 생각하면 매우 짧기때문에(테란의 경우는 말할 것도 없구요) 단순히 시전 사거리를 늘리는 것만으로도 모선을 보유한 상대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보통은 어택땅 명령으로 모선을 방치하는 프로토스를 상대로 크게 한 방 먹일 수 있으니,상대방은 신경기생충으로 게임이 뒤집힐 수도 있다는 점을 신경써야할 것입니다. 아군이 되면 더없이 든든한 방패지만 적군으로 변모해서 우리에게 파괴 광선을 날리고 소용돌이를 날린다고 상상해봅시다. 그런데 동일하게 최종유닛 싸움으로 간다고 가정했을 때 모선의 위협을 제외한다면 저그는 울트라리스크를 이용해서 지상싸움에서 늘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자비한 군단 업그레이드로 생산성이 더 효율적이게 된데다가, 최근의 수정으로 적진 안으로 파고들어 뛰쳐나오는데다가 90초마다 아무런 페널티 없이 부활할...

Azerates's Extension MOD LOTV Patch Note

1.0 20161122 1. 온라인 테스트용 게시버전이 등록되었습니다. 얼개는 Sakurabloom's Extension Mod와 비슷하지만 공허의 유산과 협동전을 가능한 한 참고하여 개발하였습니다. 2. HERC, 투견, 파멸충, 수호군주, 중재자, 해적선은 기획단계에선 존재하였으나 유닛 수의 과다, 컨셉의 문제등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추후 추가될 여지가 있습니다. 3. 단독 플레이를 기본적으로 고려해두어 각종 인공지능의 난이도 변수가 높게 책정되어있습니다. 4. 저그는 고유 연구수가 적은 관계로 빠른 시일 내에 고유연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1.1 20161209 추가 보완을 거친 1.1버전입니다. 다음과 같은 변경이 적용되었으며 이후로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저그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저글링의 군단충 변이, 가시지옥의 진동가시뼈 뮤탈리스크의 악성쐐기, 무리군주의 다공성 연골, 유닛공통의 무자비한 군단입니다. -부화장과 산란못의 건설시간이 20%짧아지고 비용이 50광물 줄어들었습니다. 번식지와 군락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각각 80초-150/100에서 100초-250/100, 100초-200/150에서 150초-300/150로 증가합니다. -해병의 U-238탄환의 사거리 증가치가 1로 낮아지고, 저글링의 아드레날린 분비선 연구가 더이상 저글링에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토스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신속한 응징, 시간장으로 시간상에서 더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테란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옥불장갑, 250mm타격포,베헤모스 반응로로 공세에 더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가 더이상 범위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모선의 은폐장이 더이상 체력과 보호막,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수호 보호막이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아 재사용 대기시간중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병영이 더이상 보급고를 요구하지 않고 궤도 사령부의 광물비용이 50 증가합니다. - 모든 공방업의 시간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