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erates's Extension MOD LOTV Patch Note

1.0 20161122




1. 온라인 테스트용 게시버전이 등록되었습니다. 얼개는 Sakurabloom's Extension Mod와
비슷하지만 공허의 유산과 협동전을 가능한 한 참고하여 개발하였습니다.


2. HERC, 투견, 파멸충, 수호군주, 중재자, 해적선은 기획단계에선 존재하였으나 유닛 수의 과다, 컨셉의 문제등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추후 추가될 여지가 있습니다.


3. 단독 플레이를 기본적으로 고려해두어 각종 인공지능의 난이도 변수가 높게 책정되어있습니다.


4. 저그는 고유 연구수가 적은 관계로 빠른 시일 내에 고유연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1.1 20161209




추가 보완을 거친 1.1버전입니다. 다음과 같은 변경이 적용되었으며 이후로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저그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저글링의 군단충 변이, 가시지옥의 진동가시뼈 뮤탈리스크의 악성쐐기, 무리군주의 다공성 연골, 유닛공통의 무자비한 군단입니다.
-부화장과 산란못의 건설시간이 20%짧아지고 비용이 50광물 줄어들었습니다. 번식지와 군락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각각 80초-150/100에서 100초-250/100, 100초-200/150에서 150초-300/150로 증가합니다.
-해병의 U-238탄환의 사거리 증가치가 1로 낮아지고, 저글링의 아드레날린 분비선 연구가 더이상 저글링에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토스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신속한 응징, 시간장으로 시간상에서 더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테란에 고유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옥불장갑, 250mm타격포,베헤모스 반응로로
공세에 더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가 더이상 범위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모선의 은폐장이 더이상 체력과 보호막,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수호 보호막이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아 재사용 대기시간중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병영이 더이상 보급고를 요구하지 않고 궤도 사령부의 광물비용이 50 증가합니다.


- 모든 공방업의 시간이 120/180/270초로 고정됩니다.








1.2 20161209




버그 수정
- 진화장을 건설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선의 대규모 귀환이 아무 유닛에나 사용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3 20161212




밸런스 조정




- 초기 일꾼 수가 4기에서 8기로 증가되어 더 빠른 초반운영이 가능해집니다. 초기 보급품은 동일합니다.
- 바퀴의 비용이 25광물 감소되어 75/25가 되고 기본 이동속도가 2.25가 됩니다. 궤멸충에 필요한 광물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신경 재구성진화시 이동속도는 최종 3.375입니다.
- 여왕에 필요한 비용이 25광물 감소되어 175가 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기본 사거리가 6에서 7로 1 증가됩니다.
- 뮤탈리스크의 기본 이동속도가 4.25에서 4.75로 증가됩니다.
- 무자비한 군단 특성 연구시 여왕과 바퀴의 비용감소치가 20과 10에서 18과 8로 재조정됩니다.
- 부화장에서 번식지로 변태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래더와 동일하게 재조정됩니다.
- 전투기 모드의 해방선의 공격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합니다.
- 사도의 비용이 25광물 감소되어 100/25가 되고 기본 방어력이 0에서 1로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속도가 23%느려지고 기본 사거리가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 사도의 공명 파열포 연구시 공격속도 감소비율이 30%에서 25%로 감소하고 사거리가 2만큼 늘어납니다.
- 사도의 공명 파열포 연구 시간이 140초에서 170초로 증가됩니다.
- 광전사의 돌진 및 보호막 증폭의 소요시간이 140초에서 120초로 단축되고 보호막 증폭의 증가비율이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분열기의 사거리가 래더와 동일하게 돌아오고 피해량이 70+30보호막에서 160+40보호막으로 변경되며 프로토스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에 의해 피해량이 증가되며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공성 전차의 비용이 25가스 감소되어 200/125가 되고 공성 모드시의 일반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소용돌이 포탄 연구로 얻는 일반 공격력은 10, 공격력 업그레이드시 증가치는 3으로 동일합니다.
- 공성 전차의 사거리 점증 초기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고 사거리 증가 소요시간이 4.2초에서 5초로 증가됩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시간이 180초에서 210초로 30초 증가됩니다.




1.4 20161214




밸런스 조정




- 공성 전차의 사거리 점증, 해방선의 습격포 연구가 제거되고 변신 제어 장치 연구가 추가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240초로 증가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체력회복량이 감소합니다.
- 수호보호막의 연구 조건이 기사단 기록 보관소/암흑 성소, 로봇 공학 지원소, 함대 신호소 중 둘을 요구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면 암흑 성소+로봇 공학 지원소도 연구 조건을 만족합니다.
- 폭풍함이 분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해는 40초동안 총 400의 피해를 주는 능력입니다.
- 광전사의 돌진시 피해량이 8에서 16으로, 매 업그레이드마다 얻는 피해량이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업그레이드 시 추적자가 이제 중장갑 추가 피해를 1씩 얻습니다.
- 폭풍함의 비용이 450/250에서 350/200으로 변경되고, 체력이 250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 폭풍함의 지상 사거리가 8에서 10으로 증가하고, 모든 무기의 공격주기가 3.3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폭풍함의 지상 공격력이 35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 밤까마귀의 기술 배치 반경이 4배 증가하고 배치 지속시간이 3배 증가합니다.
- 밤까마귀의 추적 미사일의 소요 에너지가 125에서 100으로 감소합니다.
- 밤까마귀의 국지 방어기의 보유 에너지가 2배로 증가합니다.
- 집정관이 더 이상 납치, 진균 번식, 신경 기생충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반응로의 건설 시간이 5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불멸자의 보호막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변경되고, 강화 방어막 연구시 시간이 22.5초로 감소합니다.


수정
- 광전사의 보호막 증폭이 실제 적용 효과와 툴팁이 상이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밤까마귀의 폭발 유산탄 표시가 제거되고 재조정 폭발물로 수정되었습니다.
- 에너지 업그레이드를 가지는 모든 유닛의 툴팁이 일괄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일관되지 않은 요구사항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예정
3.9패치 이후 발견되는 문제점을 수정하고 쌍독충 변종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과하지 않을 레벨에서 아직 고유 연구가 없는 유닛에 연구를 추가하고 필요한 경우 기존 연구를 너프, 삭제합니다.




1.5 20161216




밸런스 조정


-사이클론의 기본 피해량이 5(+3중장갑)에서 6(+4중장갑)으로 증가됩니다.
- 사신의 가우스 권총 피해량이 4(+3경장갑)에서 5로 변경되고, 공격 주기가 1에서 1.2로 증가하며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D-8 폭탄의 사거리 역시 1 감소합니다.
- 타락귀의 부식액 분사가 첫 6초는 초당 5의 피해 후 초당 25의 피해를 주는 방식에서 첫 3초는 초당 10의 피해를 주고 이후 초당 20의 피해를 주게 바뀝니다. 또한 피해의 대상이 되는 구조물의 체력,보호막 회복능력과 무기사용을 억제하고 방어력을 모두 0으로 만듭니다. 자동시전 할 수 있습니다.
- 궤멸충의 가압 분비선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착탄 시간이 감소하는 가압 분비선 변이가 실장되었습니다.
- 맹독충의 쌍독충 변종 변이가 실장되었습니다. 새끼 맹독충은 잠복할 수 없습니다.
- 저글링의 군단충 변종 변이가 이제 군락을 보유하면 바로 연구할 수 있습니다.
- 무자비한 군단의 연구 시간이 140초에서 210초로 증가됩니다.
- 시간 증폭을 이제 동맹의 구조물 및 수정탑, 방어 구조물에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가시지옥의 공격 속도가 2에서 2.5로 증가되었습니다.
- 가시지옥의 기본 사거리가 9에서 8로 1 감소합니다.
- 광자 과충전을 적용받는 수정탑의 시야범위가 9에서 12로 증가하여 사거리를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모선의 은폐장 내에 있는 유닛들이 더이상 추가 체력 및 보호막과 방어력을 얻지 않습니다.
- 산란못의 비용이 100광물에서 150광물로 증가합니다.
- 밤까마귀가 추적 미사일을 거의 즉시 발사합니다.


수정
- 폭풍함의 분해 능력이 30초가 아닌 3초간 지속되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저그 지상 갑피 1단계 업그레이드시 일부 건물의 체력이 상승하지 않은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 모드와 전차 모드의 공성 전차를 선택했을 시 변신 제어장치가 중복되어 보이지 않게됩니다.




1.6 20161222




밸런스 조정


- 울트라리스크의 기본 체력이 1000에서 900으로, 생산시간이 55초에서 90초로, 기본 방어력이 5에서 4, 기본 체력 재생속도가 5에서 3으로 조정됩니다. 기본 시야가 1 증가합니다.
- 울트라리스크가 구조물 외의 유닛을 공격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조직 융합 변이가 실장되었습니다.
- 쌍독충 변종에서 생성되는 새끼 맹독충의 기본 체력이 20에서 15로 조정됩니다.
- 이제 새끼 맹독충을 선택해도 맹독충과 함께 선택되며, 단축키도 맹독충과 공유합니다. UI선택창에서 새끼 맹독충이 맹독충과 같은 줄에 나타납니다.
- 맹독충의 원심 고리 진화로 증가되는 체력이 +10에서 *1.333으로 변경됩니다. 새끼 맹독충도 공유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공격 속도가 일시적으로 가속되는 광란 변이가 실장되었습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기본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하고 기본 공격속도가 1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의 생산시간이 120초에서 100초로 감소되고 체력 재생 속도와 보호막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이 주위의 유닛을 회복시킬 수 있는 회복 비행정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거신의 화염 광선의 지속시간이 0.625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지속시간동안 6번의 피해를 줍니다.
- 불멸자의 방어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 불멸자의 강화 방어막 연구가 이제 피해 흡수량을 증가시킵니다.
- 밴시가 이제 이동중에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수호 보호막이 시전중일 때 주문피해가 즉시 제거됩니다.
- 공허 포격기의 기본 공격속도가 0.45로 조정되고 기본 공격력이 10(+6중장갑)에서 6(+4중장갑)으로변경됩니다.
- 공허 포격기가 분광 정렬을 사용할 때 사거리가 2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 포격기의 이동속도와 가속도가 증가하는 유동성 추진기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거신의 화염 광선 툴팁이 수정되어 이제 구체적인 피해값을 알 수 있습니다.
- 불멸자의 강화 방어막 연구 툴팁과 유닛 툴팁이 상이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밤까마귀의 추적 미사일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폭풍함의 분해 능력의 대상이 되는 유닛이 이제 다시 의료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함대 신호소의 연구 배열이 우주관문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새끼 맹독충이 공격력 업그레이드시에도 무기 표기에 반영이 되지 않았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1.7 20161224




밸런스 조정


- 집정관의 공격력이 40+20생체에서 35+15생체로 조정되고, 공격속도가 1.4에서 1.7로 조정됩니다.
- 토르의 재블린 미사일 발사 공격 횟수가 5회에서 4회로 조정됩니다.
- 토르의 250mm천벌포의 공격력이 40에서 30+15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업그레이드 증가량이 +4+2중장갑에서 +3+2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전차 모드의 공성 전차의 공격력이 20+15중장갑에서 20+10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업그레이드 증가량이+2+2중장갑에서 +2+1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화염차/화염기갑병의 지옥불 장갑 연구가 삭제되고 화염기갑병에 도약 추진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불곰의 탄환 가속기 연구시간이 210초에서 140초로 감소합니다.
- 군단충 변종 연구가 이제 더이상 저글링의 비용을 추가로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모든 에너지 연구의 비용과 시간이 200/200 140초로 통일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변태 시간이 90초에서 80초로 감소합니다.
- 무자비한 군단, 군단충 변종, 쌍독충 변종의 연구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합니다.
- 새끼 맹독충이 이제 잠복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맹독충의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4.5+4.5경장갑에서 +5+3경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맹독충의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27구조물에서 +18구조물로 감소됩니다.
- 새끼 맹독충의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에서 +1+1경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새끼 맹독충의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2구조물에서 +5구조물로 증가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구조물 상대 피해량이 250(+55)에서 125(+28)로 감소됩니다.
- 울트라리스크가 조직 융합으로 얻는 공격력대비 체력 비율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근육 보강으로 증가되는 이동속도가 0.5625에서 0.7로 증가합니다.
- 공성 전차의 소용돌이 포탄으로 얻는 피해량이 10+10중장갑에서 5+5중장갑으로 감소합니다.
- 공성 모드 상태의 공성 전차가 의료선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착륙 후 포격 지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성 전차(공성 모드)의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4+1중장갑에서 +3+2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의료선의 최대 탑승인원수가 12에서 8로 돌아옵니다.
- 의료선의 치료 시전 사거리와 범위 여분이 증가합니다.




수정


-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 2단계에서 사이클론의 공격력이 1이 아닌 2가 오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카메라의 기본 시야각이 27.8에서 33.3으로 증가되어 한 화면에 더 많은 개체가 표시됩니다.
- 우주모함의 회복비행정이 이제 광선효과를 정상적으로 출력합니다.
- 우주모함이 회복비행정을 사출해도 더 이상 훈련완료 경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식충 내구력을 연구한 군단 숙주의 시전 범위 지름이 50%증가합니다.
- 가시지옥 굴에서도 히드라리스크의 광란을 연구할 수 있게 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광란 툴팁이 수정됩니다. (가속->감소)
- 히드라리스크의 광란이 시전중에 초읽기가 표시됩니다.
- 새끼 맹독충의 개체 장갑 이름이 프로토스 장갑에서 저그 지상 갑피로 정정됩니다.
- 이제 저그 구조물들이 변태해도 원래 구조물과 함께 선택됩니다.
- 시간 증폭을 이제 정상적으로 가시지옥 굴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 공성 전차가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표기량보다 5가 낮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1.8 20161226




밸런스 조정


- 업그레이드 비용이 N단계에서 100*N/100*N으로 고정됩니다.
- 화염 광선의 피해주기및 피해가 0.6초/10에서 0.0625초/1로 조정됩니다. 지속시간이 0.125초 늘어납니다.
- 공허 포격기의 분광 정렬이 이제 더 이상 추가 사거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공허 포격기의 기본 이동속도가 2.25로 0.25감소합니다.
- 공허 포격기의 최대 사거리와 사거리 편차가 증가하는 태양석 렌즈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밴시가 이제 더 이상 이동중에 공격할 수 없습니다.
- 밴시의 훈련 시간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 밴시의 은폐장, 초 비행 회전 날개의 연구시간이 각각 110초에서 100초, 170초에서 130초로 감소합니다.
- 밴시의 공격이 12*2/1.25초에서 12*1/0.625로 조정됩니다.






수정


- 악성 쐐기가 연구된 뮤탈리스크의 피해전달능력이 업그레이드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광전사의 모델이 신경삭이 제거된 모델로 교체됩니다.
- 불멸자의 방어막 능력을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시지옥의 진동 가시뼈 진화 단축키가 D에서 S로 교체됩니다.
- 공/방업 업그레이드가 4이상의 단계를 가져서 동일한 업그레이드를 한꺼번에 시행할 수 없게됩니다.
- 인공제어소, 공학 연구소, 둥지탑/거대 둥지탑의 최대 갯수가 2개로 제한됩니다.
- 업그레이드 건물의 대기열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회복 비행정의 치유효과 모션이 확대되어 가시성이 늘어났습니다.




1.9 20161227




긴급 수정


- 함대 신호소에서 유동성 추진기, 태양석 렌즈, 회복 비행정을 연구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1.10 20161227




밸런스 조정


- 수호 보호막의 연구 시간이 210초에서 240초로 30초 증가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4초로 1초 감소합니다.
- 유령의 공격 주기가 2.0에서 3.0으로 50%증가합니다.
- 불곰의 탄환 가속기 연구로 증가하는 사거리 증가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불멸자의 위상 분열기 입자 충전 연구로 증가하는 사거리 증가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해병의 공격력/공격주기가 5/0.8에서 6/0.8608로 래더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해병의 진보된 가우스 소총 연구가 추가 사거리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고 대신 공격속도를 제공합니다
- 탄환 가속기, 진보된 가우스 소총 연구에 필요한 비용이 300/300에서 200/200으로 감소합니다.
- 진보된 가우스 소총 연구조건에서 전투 자극제가 제외됩니다.
- 화염 기갑병의 도약 추진이 더 이상 울트라리스크와 집정관에 기절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화염 기갑병의 도약 추진이 이제 기절 상태에 놓인 적에게 즉시 피해를 부여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공격 주기가 1.25에서 1.125로 10%감소합니다.
- 고위 기사가 환류를 자동 시전할 수 있습니다.


수정


- 유령의 저격이 이제 정상적으로 자동시전됩니다.
- 불멸자의 방어막이 의도한 대로 수동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툴팁을 개선했습니다.
- 우주모함의 회복 비행정이 회복 비행정을 연구하지 않았음에도 사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11 20161228




밸런스 조정


- 살모사의 흑구름 지속시간이 4초,효과 범위가 30% 증가하고 자신과 동맹 유닛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무리 군주의 다공성 연골 진화로 얻는 이동속도 증가 폭이 50%에서 75%로 증가됩니다.
- 번식지에서 군락으로의 변태 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합니다.
- 군락으로의 변태 비용이 200광물/50가스 감소하여 200/100이 됩니다.
- 모선핵의 훈련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모선이 시간 왜곡 대신 소용돌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생성 생물강철의 성능이 7초당 5의 체력에서 5초당 7의 체력으로 상향됩니다.




계획


- 초 전투 자극제, 위상 장갑(불사조), 위상 반응로(추적자), 토라스크 변종이 실장될 예정입니다.




1.12 20170101




밸런스 조정


- 수호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5초로 1초 증가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해당 유닛의 공격과 능력사용이 억제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유닛이 더 이상 체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 수호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유닛의 이동, 공격,체력 및 에너지 회복속도가 20%감소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비용 및 연구시간이 400/400 240초에서 300/300 180초로 감소합니다.
- 우주 모함의 회복 비행정이 체력 뿐만 아니라 보호막도 회복시킬 수 있게 됩니다.
- 회복 비행정의 회복 속도가 1초당 12에서 1초당 8로 감소합니다.
- 회복 비행정의 연구 시간이 200/200 140초에서 300/300 210초로 증가합니다.
- 모선의 소용돌이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키틴질 장갑 연구가 삭제되고 울트라리스크의 기본 방어력이 2 증가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체력 회복속도가 증가됩니다. 점막 위에서 더 빠르게 회복합니다.
- 화염 기갑병의 도약 추진이 거대 유닛에게는 기절을 일으키지 않게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광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광란이 추가 이동속도를 부여합니다.
- 궤도 사령부, 행성 요새의 추가 제공 인구수가 8에서 4로 감소합니다.
- 궤도 사령부의 비용이 200광물에서 150광물로 감소하고 건설시간이 35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병영의 건설 시간이 65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 해병의 진보된 가우스 소총으로 감소하는 공격속도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밴시의 기본 공격력이 12(+1)에서 18(+2)로 증가합니다.
- 지게로봇의 수리 능력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궤도 사령부의 보급품 투하로 증가하는 보급품의 양이 8에서 12로 증가합니다.


수정


- 감염 구덩이, 번식지, 군락의 기본 체력이 의도한 대로 각각 2550, 6000, 7500으로 설정됩니다.
- 시간장 연구가 완료되었을 때 이제 경보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조직 융합 변이가 완료된 울트라리스크가 공격할 때 이제 머리 위에 회복 효과가 출력됩니다.
- 회복 비행정이 수호 보호막 상태의 유닛에 회복을 시전할 수 있던 오류가 제거됩니다.
- 일부 버튼들의 툴팁이 확장 모드의 상태에 맞추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시자 코멘트


토라스크 구현이 생각보다 쉽지않아서 지연되고 있습니다. 최대한 1.13버전에서 실장할 예정입니다.
위상 장갑, 위상 반응로, 초 전투 자극제는 이 연구 구현에 맞추어 동시에 추가됩니다.




1.13 20170101




긴급 수정


- 울트라리스크의 생산 시간이 8초였던 치명적인 오류가 수정됩니다.


게시자 변명


- 토라스크 시험 후 미처 찾지 못하고 원래 값(80초)로 돌려놓지 않은 부분입니다.




1.15 20170101




1.14는 게시 과정상의 실수입니다. 1.13과 차이가 없습니다.


밸런스 조정
- 베헤모스 반응로의 선행 조건으로 무기 재장비 연구가 추가됩니다.


수정
- 수호 보호막이 연구된 상대의 유닛을 신경 기생충으로 조종할 경우 근처의 자신의 유닛들이
수호 보호막 효과를 받는 오류가 제거됩니다.




1.16 20170109




밸런스 조정


- 요격기의 비용이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요격기의 생산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요격기가 수호 보호막의 효과를 더 이상 받지 않게됩니다.
- 요격기의 공격이 더 이상 방어력을 무시하지 못합니다.
- 요격기의 기본 공격력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의 비용이 600/450에서 800/450으로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이 최초로 생산되었을 때 요격기를 가득 가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 우주모함의 생산시간이 10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 중력자 발사기의 비용 및 시간이 150/150 80에서 200/200 120으로 증가합니다.
- 추적자의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보호막을 회복하는 위상 반응로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점멸의 연구 비용이 150/150 170에서 100/100 140으로 감소합니다.
- 감염된 테란의 기본 이동속도와 지속시간이 2배 증가하고, 기본 체력이 50에서 80으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기본 공격력이 20에서 18로 감소합니다.
- 새끼 맹독충의 경장갑 특성이 제거됩니다.
- 살모사의 기생 폭탄 능력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살모사의 기생 폭탄의 초당 피해가 1.5에서 2로 증가합니다. 초기에 20초동안 160의 피해를 줍니다.
- 무리 군주의 변태비용이 250/125에서 450/175로 증가합니다.
- 타락귀의 기본 공격속도가 1.5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기본 체력이 900에서 1000으로 증가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조직 융합이 이제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 무기 재장비 연구의 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 베헤모스 반응로 연구의 시간이 210초에서 140초로 감소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 궤도 투하의 비용이 300/300에서 200/200으로 감소합니다.
- 야마토 포의 시전 준비시간이 5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 베헤모스 반응로로 감소되는 야마토 포의 준비시간이 8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 베헤모스 반응로를 연구한 전투순양함의 전술 차원 도약의 초기 갯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사신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에서 +1+1경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사신의 니트로 추진기 연구가 더이상 군수공장을 요구하지 않게 됩니다.
- 사신의 니트로 추진기로 증가하는 이동속도가 0.875에서 0.9765로 증가합니다.
- 사신이 이제 전투 자극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불곰이 전투 자극제로 소모하는 체력이 20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공격시 자동 시전되며 체력을 서서히 회복하는 초 전투 자극제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사이클론의 기본 방어력이 0에서 1, 이동속도가 2.75에서 3.15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의 인구수가 3에서 4, 비용이 150/100에서 200/125로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의 최대 사거리가 증가하는 자기장 발사기 연구를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돌격 모드의 바이킹의 기본 공격력이 10(+8기계)에서 12(+8기계)로 증가합니다.


수정


- 요격기가 업그레이드로 추가 체력과 보호막을 정상적으로 얻게 됩니다.
- 새끼 맹독충의 잠복 버튼에서 비용이 표시되던 오류가 제거됩니다.
- 예언자가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해도 UI에 반영되지 않았던 오류가 제거됩니다.
- 감염된 테란이 업그레이드를 해도 UI에 반영되지 않았던 오류가 제거됩니다.


게시자 코멘트


토라스크 변종 구현 시험에 착오가 너무 많고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점도 많아서 추가로 지연됩니다.




1.17 20170112




밸런스 조정


- 돌진의 연구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비용이 800/450에서 650/300으로 감소합니다.
- 저글링의 아드레날린 분비선 진화가 더 이상 군락을 요구하지 않고, 번식지를 요구하게 됩니다.
- 공허 포격기의 태양석 렌즈 연구로 얻는 사거리가 2에서 3, 사거리 편차가 16에서 24로 증가합니다.
- 불사조가 피해를 입으면 일정 시간동안 피해에 면역이 되는 위상 장갑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수정


- 새끼 맹독충의 툴팁이 잠복 상태와 달랐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새끼 맹독충이 1~3단계에서 방어력 업그레이드가 누락되었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 저글링의 아드레날린 분비선 진화로 얻는 감소 공격속도가 -0.2에서 ÷1.4로 수정됩니다.




1.18 20170113




밸런스 조정


- 사이클론의 인구수가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수정


- 초 전투 자극제를 수동으로 사용한 유닛이 공격을 개시하는 경우 자동으로 초 전투 자극제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 여왕의 수혈이 의도한 대로 최대 체력의 75%이하인 유닛에게만 자동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 가시지옥의 진동 가시뼈 업그레이드로 얻는 공격 효과가 정상적으로 연출됩니다.




1.19 20170114




긴급 수정


- 저그 지상 갑피 1~3단계 업그레이드시 저그 구조물의 체력이 올라가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됩니다.




1.20 20170116




밸런스 조정


- 불멸자의 비용이 250/150에서 225/125로 감소합니다.
- 불멸자의 기본 방어력이 2에서 1, 보호막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하고 보호막 재생지연이 0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방어력 증가치는 2로 동일합니다.
- 불멸자의 기본 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불멸자의 위상 분열기 입자 충전 연구가 로봇공학 지원소에서 제거됩니다.
- 불멸자의 강화 방어막 연구에 소요되는 비용이 300/300에서 150/150으로 감소합니다.
- 밤까마귀의 재보정 폭발물 연구가 우주공항 기술실에서 제거됩니다.
- 밤까마귀가 주위의 적 유닛에게 자동으로 추적 미사일을 발사하는 특수 장비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 추적 미사일이 더이상 플레이어와 동맹의 유닛에 피해를 주지 않게 됩니다.
- 미사일 포탑이 이제 더이상 지상 유닛을 공격하지 못합니다.
- 건설로봇이 이제 자동 포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100광물입니다.
- 자동 포탑의 기본 체력이 450으로 증가합니다. 밤까마귀의 자동 포탑 체력은 여전히 150입니다.
- 자동 포탑의 기본 공격력이 24(+2)에서 18(+2)로 감소합니다.
- 모선이 지상의 적 유닛들에게 1초마다 광선을 난사하는 파괴 광선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수정


- 베헤모스 반응로를 연구해도 야마토 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는 오류가 정정됩니다.
- 국지 방어기와 자동 포탑이 이제 재생성 생물 강철의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 스크린샷 및 일부 툴팁이 보강됩니다.




1.21 20170116




긴급 수정


- 자동 포탑 건설 단축키(A)가 공격(A)과 충돌을 일으키는 오류가 정정됩니다.




1.22 20170116




긴급 수정


- 동일한 이유입니다. 왜 게임 내에 적용하면 단축키 충돌이 생기는지 조사중입니다.




1.23 20170120




밸런스 조정


- 수호 보호막의 효과를 적용 받는 유닛이 공격할 수 있게됩니다.
- 수호 보호막의 효과를 적용받는 유닛이 최대 체력 및 보호막의 25%를 회복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동안 둔화되는 비율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연구시간이 180초에서 240초로 증가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수호 보호막의 연구조건이 기사단 기록 보관소와 암흑 성소를 동시에 요구하게 됩니다.
- 회복 비행정이 치유중인 유닛이 수호 보호막의 효과를 받는 경우 회복이 중단됩니다.
- 파괴 광선의 직선 범위가 1.25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유기 갑피 진화의 비용이 300/300에서 150/150으로 감소합니다.
- 유령의 비용이 100/200에서 200/150으로 조정됩니다.
- 유령이 은폐해도 추가 효과를 얻지 않게 됩니다.
- 사이오닉 폭풍의 기본 피해가 100에서 80으로 감소합니다. 초기 피해 30은 동일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의 지속시간이 3.43초에서 3.2초로 감소합니다.
- 공허 포격기의 유동성 추진기 연구가 함대 신호소에서 제거됩니다.
- 해방선의 비용이 150/150에서 175/125로 조정됩니다.
- 첨단 탄도 시스템의 요구조건이 융합로에서 무기고로 변경됩니다.
- 소용돌이 포탄의 연구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합니다.
- 건설되는 자동 포탑의 기본 체력이 450에서 400으로 감소하고, 기본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자동 포탑이 방어력을 2배로 인식합니다.


수정


- 고위 기사의 사이오닉 폭풍 툴팁이 업데이트 되고 플라스마 쇄도 연구시 버튼이 교체됩니다.
- 플라스마 쇄도가 연구된 사이오닉 폭풍이 아군 유닛에게 사이오닉 폭풍 피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건설로봇으로 건설하는 자동 포탑이 이제 처치 수를 표시합니다.


예정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를 연구할 때 나타나는 행위자 상의 문제점이 해결됩니다.




1.24 20170122




밸런스 조정


- 일꾼의 훈련 시간이 14초에서 17초로 래더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애벌레의 생성 시간이 12.353초에서 15초로 래더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최대 갯수는 여전히 4개입니다.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 진화 시간이 140초에서 210초로 증가합니다.
- 뮤탈리스크의 체력 재생 속도가 1에서 0.5로 감소하고, 점막 위에서 0.5를 얻습니다.
- 무기 재장비 연구의 비용 및 시간이 150/150 90초에서 100/100 60초로 감소합니다.
- 베헤모스 반응로 연구의 비용이 300/300에서 200/200으로 감소합니다.


수정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를 연구하면 나타나는 행위자상의 문제점이 해결되어 자연스러워집니다.
- 뮤탈리스크의 무기 툴팁이 업데이트되어 구체적인 피해값을 알 수 있게됩니다.




1.25 20170122




밸런스 조정


- 모선핵의 비용 및 생산시간이 200/200 45초에서 200/100 35초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의 초기 에너지가 5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불사조의 중력자 광선 능력을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무리군주의 공격 속도가 1.63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밤까마귀의 특수 장비가 업그레이드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감소합니다.


수정


- 불멸자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지상 유닛 공격 가능 -> 지상 유닛 및 공중 유닛 공격 가능)
- 공명 파열포를 연구한 사도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불멸자와 동일)
- 탄환 가속기를 연구한 불곰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불멸자와 동일)
- 위상 장갑을 연구한 불사조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 위상 반응로를 연구한 추적자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 추적자의 툴팁이 업데이트 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점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확장 모드 미리 보기에서 수호 보호막과 무자비한 군단이 현재 사양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26 20170122




긴급 수정


- 모선핵의 대규모 귀환이 구조물도 귀환시킬 수 있던 치명적인 문제점이 수정됩니다.




1.27 20170124




밸런스 조정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 요구사항이 군락에서 번식지로 변경됩니다.
- 모선의 비용이 1000/1100에서 1000/1000으로 조정됩니다.




1.28 20170124




밸런스 조정


- 땅굴망의 비용이 200/200에서 200/100으로 감소합니다.
- 땅굴망의 기본 체력이 1700에서 2550으로 증가합니다.
- 땅굴 파괴충의 공격 사거리가 7에서 10.5로 증가합니다.
- 모든 수송 유닛이 범위 8 안의 유닛들에게 '모두 들이기(F)'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신속한 응징의 연구 조건이 차원 관문, 황혼 의회, 인공 제어소로 조정됩니다.
- 신속한 응징의 연구 비용 및 시간이 300/300 170초에서 200/200 210초로 조정됩니다.
- 신속한 응징을 연구한 후 소환되는 유닛이 일시적으로 추가 효과를 얻게 됩니다.
- 아드레날린 분비선 진화의 비용 및 시간이 200/200 130초에서 100/100 180초로 조정됩니다.
- 아드레날린 분비선 진화가 저글링에 추가 공격력 1을 제공합니다.
- 사도의 기본 공격력이 12에서 12(+4경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불멸자의 기본 공격력이 20(+20중장갑)에서 25(+15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불멸자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2(+2중장갑)에서 +3(+2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수정


- 군락 단계에서 악성 쐐기 진화를 할 수 없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신속한 응징을 연구하면 차원로 툴팁을 대체하게 되고 수정탑의 동력원 색상이 변화합니다.
- 일부 유닛들의 툴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29 20170126




밸런스 조정


- 신속한 응징의 연구 비용 및 시간이 200/200 210초에서 300/300 240초로 증가합니다.
- 거신의 화염 광선 연구의 비용이 300/300 180초에서 200/2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거신의 화염 광선이 이제 공격 즉시 피해 전달을 시작합니다.
- 집정관의 공격력이 35(+15생체)에서 30(+15생체)로 조정됩니다.
- 집정관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4(+2생체)에서 +3(+2생체)로 조정됩니다.
- 토르의 250mm 타격포 연구의 비용 및 시간이 300/300 170초에서 200/200 140초로 감소합니다.
- 토르의 250mm 타격포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 토르의 250mm 타격포 능력이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기본 이동속도가 2.25에서 2.8125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리스크가 근육 보강 진화로 얻는 이동속도가 0.7에서 0.5625로 감소합니다.
- 히드라리스크가 광란으로 증가하는 이동속도 비율이 5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수정


- 거신의 화염 광선 애니메이션 재생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거신의 화염 광선이 툴팁에 표기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줬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수호 보호막의 회복 연출이 연속적인 형태로 바뀝니다.
- 수호 보호막의 효과를 받은 유닛이 회복 비행정의 치유를 받을 때 원래 속도로 치유됩니다.
- 수호 보호막 효과를 받은 불멸자가 방어막을 정상적으로 시전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30 20170128




밸런스 조정


- 거신의 화염 광선이 남기는 불길 자국이 3.25초에서 6초로 증가됩니다.
- 화염 광선의 효과를 받는 시간이 3.12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화염 광선의 불길 자국의 지속시간에 맞추어 화상 효과가 지속적으로 적용되게 변경됩니다.
- 화염 광선의 피해 주기가 0.0625초에서 0.075초로 증가하고 피해 횟수가 50회에서 40회로 감소합니다.
- 전투순양함이 여러 대상에 추가 공격할 수 있는 특수 장비 연구가 실장되었습니다.




1.31 20170129




긴급 수정


- 거신의 화염 광선을 연구하지 않아도 화염 광선 효과가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32 20170131




밸런스 수정


- 맹독충 둥지를 단 하나만 건설할 수 있게 됩니다.
- 맹독충 둥지에서 주기적으로 맹독충을 생성하는 부화실 진화가 실장되었습니다.
- 전투순양함의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특수 장비를 연구한 전투순양함의 주 무기 공격속도가 0.225에서 0.6075로 증가합니다.
- 집정관이 소멸 시 주위에 방사 피해를 줍니다.


수정


- 특수 장비를 연구한 전투순양함의 보조 무기가 사거리 12이상인 적을 타격하지 않게 됩니다.




1.33 20170201




밸런스 조정


- 특수 장비를 연구한 전투순양함의 공격주기가 0.6075에서 0.5625로 감소합니다.
- 만능 레이저포대의 포탑 회전속도가 더 빨라져 대상에 더 일찍 발사합니다.
- 군수공장 기술실에서 사거리 점증 연구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주공항 기술실에서 습격포 연구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의 효과가 1초당 1.4에서 1.6으로 증가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이 방어력 업그레이드에 따라 회복 수치가 0.16씩 증가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이 완료되면 건설로봇과 지게로봇의 수리 속도가 2배로 빨라집니다.
- 맹독충 둥지의 부화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하고 최대 3회에서 4회로 증가합니다.


수정


- 수호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실제 게임 시간(240초)보다 더 긴(324초) 오류가 수정됩니다.
- 수호보호막의 툴팁 값이 0으로 표기되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1.34 20170202




밸런스 조정


- 산란못을 단 하나만 지을 수 있게 됩니다.
- 죽은 저글링이 주 산란못에서 한 번 더 되살아나는 저글링 복원 진화가 실장되었습니다.
- 맹독충 부화 능력이 시간 증폭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저글링 복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전투순양함의 기본 공격력이 8에서 9로 1 증가합니다.


수정


- 맹독충 생성의 툴팁이 실제와 상이한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자비한 군단 버튼 배치가 공격 버튼 아래로 모두 고정됩니다.
- 수호보호막 버튼 배치가 공격 버튼 아래로 모두 고정됩니다.




1.35 20170202




긴급 수정


- 표준 단축키에서 저글링 복원과 맹독충 부화의 단축키 설정이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 저글링 복원 진화와 맹독충 둥지 : 부화실의 버튼이 R로 설정됩니다.
- 저글링 복원과 맹독충 생성의 버튼이 Z로 설정됩니다.
- 번식지 및 둥지탑 단계에서 다공성 연골 진화를 수행할 수 있던 오류가 해결됩니다.




1.36 20170204




밸런스 조정


- 유령의 초기 에너지가 75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유령이 초 전투 자극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령 사관학교에 초 전투 자극제 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령의 저격 시전 범위가 12에서 18로 증가하고, 시전 준비시간이 1초에서 2.75초로 증가합니다.
- 저격의 피해량이 40(+40사이오닉)에서 75로 조정됩니다.
- 유령의 저격이 매 업그레이드로 얻는 공격력이 +4(+4사이오닉)에서 +8로 변경됩니다.
- 유령의 핵 및 EMP탄환의 피해량이 지상 차량 무기가 아닌 보병 무기를 통해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순양함의 야마토포가 매 업그레이드로 얻는 공격력이 +20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 자동 포탑의 피해량이 우주선 무기가 아닌 지상 차량 무기를 통해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집정관의 압도적인 힘으로 특성이 반경 2에서 2.25로 증가하고 기본 피해가 35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수정


- 일부 유닛들의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불사조의 위상 장갑이 이제 효과를 정상적으로 연출합니다.




1.37 20170206




밸런스 조정


- 집정관의 기본 보호막 방어력이 2에서 0으로, 기본 방어력이 4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광자 과충전의 기본 공격속도가 1.2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이제 모선이 광자 과충전이 아닌 사령관 알라라크의 구조물 과충전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모선의 비용및 시간이 1000/1000/10 210초에서 1500/1500/12 240초로 증가합니다.
- 모선의 소용돌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설정됩니다.
- 공성 전차의 사거리 점증 초기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5초로, 증가 주기가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의 훈련 시간이 35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관문의 소환 시간이 65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 인공 제어소의 소환 시간이 5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수정


- 모선의 파괴 광선에 이제 시전 길잡이가 표시됩니다.
- 이륙한 궤도 사령부가 방어력 업그레이드에 따른 체력 증가가 반영되지 않은 오류가 수정됩니다.




1.38 20170208




밸런스 조정


- 구조물 과충전의 시전 사거리가 15에서 지도 전체로 증가합니다.
- 구조물 과충전에 소요되는 에너지가 5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 유령의 전술 핵 공격이 자신 및 동맹에게 피해를 주지 않게 됩니다.
-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 시전 사거리가 15에서 18로 증가합니다.
- 저글링이 대사 촉진 진화로 얻는 이동속도가 1.75에서 1.93으로 증가합니다.


수정


- 구조물 과충전으로 얻는 보호막이 모두 소진되면 이제 광택 효과가 제거됩니다.
- 구조물 과충전이 체력이 낮은 유닛을 우선적으로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유닛과 구조물, 업그레이드, 연구로 얻는 점수가 광물+2*베스핀 가스 값으로 조정됩니다.




1.39 20170208




수정


- 재생성 생물 강철로 체력을 회복하는 유닛이 광택 효과를 얻게 됩니다.
- 수호보호막 효과가 만료된 유닛이 재사용 대기시간동안 광택 효과를 얻게 됩니다.
- 화염 광선 연구를 완료하면 거신의 무기의 이름이 화염 창으로 바뀌고 광선 효과가 변경됩니다.




1.40 20170208




밸런스 조정


- 사이클론의 자기장 발사기 연구를 완료하면 목표물 고정의 사거리가 5 증가합니다.
- 사이클론의 자기장 발사기를 연구하면 회오리 방출기의 최소 탐색 거리가 3 증가합니다.
- 탄환 가속기를 연구한 불곰의 최소 탐색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 전투순양함이 가지는 모든 무기의 최소 탐색 거리가 5에서 12.5로 조정됩니다.
- 모선의 구조물 과충전 지속 시간이 40초에서 45초로 증가하고 공격 사거리가 12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모선의 구조물 과충전 기본 공격력이 30(+3)에서 40(+4)로 증가하고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 모선의 기본 에너지 재생 속도가 1.125에서 1.6875로 증가합니다.


수정


- 리플레이에서 보유 유닛을 볼 때 저그에 ZerglingReconstitutionController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리플레이에서 업그레이드가 '해방선 - 첨단 탄도 시스템'이 아닌 '첨단 탄도 시스템'으로 표시합니다.
- 구조물 과충전 타격 효과가 육체 타입에도 일반 타격 효과를 동일하게 재생합니다.
- 밤까마귀의 특수 장비가 이제 자동시전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1.41 20170212




긴급 수정


- 번식지-> 군락의 비용표시가 350/200임에도 실제 소비값이 200/100이어서 실제 값과 차이가 나는 부분이
실제 값으로 정정됩니다. 단 여전히 부화장과 번식지, 군락은 같은 별칭의 유닛으로 취급되어 한 번의
더블 클릭에 한꺼번에 부대 UI에 표시됩니다. (iakow님 제보)




1.42 20170213




밸런스 조정


- 광물의 채취량과 채취시간이 래더와 완전히 동일하게 5/3.286초를 소비하게 됩니다.
- 초기 자원값이 0으로 설정됩니다.
- 사도의 기본 이동속도가 2.2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뮤탈리스크의 기본 체력 회복속도가 0.5에서 1로 증가합니다.
- 자동 포탑의 기본 방어력이 1 증가하고 공격이 이제 방어력을 두 배가 아닌 원래대로 인식합니다.


수정


- 리플레이에서 볼 때 악성 쐐기를 연구한 뮤탈리스크의 쐐기가 주 대상 외에 도달한 대상 하나마다 손실 유닛 카운트가 증가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 툴팁이 좀 더 구체적인 표현으로 조정됩니다.
- 로딩 UI에 표시되는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히드라리스크가 광란을 시전하면 정상적으로 소리를 재생합니다.




1.43 20170213




밸런스 조정


- 부화장의 건설비용이 250광물에서 300광물, 건설시간이 80초에서 100초로 증가합니다.
- 뮤탈리스크의 비용이 100/75에서 100/100으로 증가합니다.
- 저글링 복원의 기본 주기가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 맹독충 부화의 기본 주기가 45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무자비한 군단의 연구 시간이 180초에서 240초로 증가합니다.
- 저글링 변종 : 군단충의 연구 시간이 180초에서 240초로 증가합니다.
- 맹독충 변종 : 쌍독충의 연구 시간이 180초에서 240초로 증가합니다.
- 저글링 복원 진화의 비용이 200/200 170초에서 300/300 240초로 증가합니다.
- 맹독충 부화실 진화의 비용이 300/300 170초에서 300/300 240초로 증가합니다.


수정


- 악성 쐐기를 연구한 뮤탈리스크가 공격하면 손실 유닛으로 카운트되는 오류가 다시 정정됩니다.
- 수송 대군주로 변이하지도 않은 일반 대군주가 유닛을 수송할 수 있던 치명적인 오류가 수정됩니다.




1.44 20170215




밸런스 조정


- 저글링의 기본 체력이 4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 아드레날린 분비선 연구가 더 이상 저글링에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저글링 복원, 맹독충 부화실, 악성 쐐기가 이제 군락을 요구합니다.
- 악성 쐐기 진화의 비용이 200/200 210초에서 300/300 240초로 증가합니다.
- 산란못의 비용이 150광물 50초에서 200광물 65초로 증가합니다.


수정


- 플레이 방법 스크린샷, 스크린샷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45 20170216




밸런스 조정


- 수호기 모드 상태의 해방선의 공격력이 45(+5)에서 55(+6)으로 증가합니다.
- 폭풍함의 지상 공격 사거리가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모선이 구조물 과충전의 효과를 받는 구조물에 다시 구조물 과충전을 갱신할 수 있게 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기본 비용이 650/300에서 850/350으로 증가합니다.
- 맹독충과 새끼 맹독충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는 부식성 산 진화가 실장되었습니다.
- 무자비한 군단을 연구한 상태에서의 맹독충으로 변태 비용이 23/22에서 22/22로 조정됩니다.


수정


- 기존의 '공격 속도' 어휘가 모두 '공격 주기'로 대체되고 이것의 변화가 '증가/감소'로 표현됩니다.
- 저글링의 아드레날린 분비선 툴팁이 업그레이드 툴팁과 상이한 부분이 정정됩니다.
- 모든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툴팁이 이제 공격 주기와 체력을 언급합니다.




1.46 20170219




밸런스 조정


- 모선의 파괴 광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하고 50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 모선의 파괴 광선의 피해량이 20(+5)에서 125(+25)로 증가하고 자동시전할 수 없게 됩니다.
- 모선의 파괴 광선 직선 검색 범위가 1에서 0.75로 감소합니다.
- 모선의 이동 속도가 1.75에서 1.414로 감소합니다.
- 모선의 기본 공격력이 16(+2)에서 25(+3)으로 증가합니다.
- 전투순양함의 이동속도가 1.75에서 1.875로 증가합니다.
- 신속한 응징의 효과로 얻는 시간배율이 1.3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화염 광선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하고 피해 횟수가 40회에서 25회로 감소합니다.
- 이제 연결체에서 더 이상 시간장 연구를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광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기본 비용이 125/75/2에서 150/75/3으로 증가합니다.
- 불곰의 기본 공격력이 4+4중장갑(+1+1중장갑)에서 6(+1+1중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사신의 D-8 폭탄이 이제 방어력을 무시하지 못하고 기본 공격력이 30(+3)에서 25(+3)으로 조정됩니다.


수정


- 재생성 생물 강철을 완료한 후 구조물을 건설할 때 해당 구조물이 회복 효과를 받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재생성 생물 강철 효과가 적용중일 때 치료 시전 효과가 연출되어 시각성이 증가합니다.
- 유령이 공격력 3단계 업그레이드부터 주 피해량이 1씩만 증가하던 수치 오류가 정정됩니다.




1.47 20170221




밸런스 조정


- 위상 반응로가 연구된 추적자가 점멸을 사용하여 회복하는 보호막의 양이 8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 위상 장갑이 연구된 불사조가 피해를 입고 난 뒤 회복하는 보호막의 양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집정관의 공격 사거리가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집정관의 공격력이 30(+15생체)에서 25(+20생체)로 조정됩니다. 업그레이드 보너스는 동일합니다.
- 집정관의 기본 보호막 방어력이 0에서 2로 증가하고 보호막 재생 속도가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 가시지옥의 진동 가시뼈 진화 비용이 100/100 110초에서 200/200 140초로 증가합니다.
- 진동 가시뼈 진화를 완료한 가시지옥이 잠복을 3배 더 빠르게 완료합니다.
- 궤도 투하로 얻는 강화효과가 이제 시간 배율로 변경됩니다.




1.48 20170301




밸런스 조정


- 궤도 투하로 얻는 추가 효과의 실제 지속시간이 24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 궤도 투하를 연구해도 이제 더 이상 유닛의 훈련 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초 전투 자극제로 지속 시간동안 회복하는 체력의 양이 6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사신의 KD8 지뢰가 이제 보병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따라 피해가 1씩 증가합니다.
- 우주 모함의 요격기 훈련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합니다.
- 거신의 화염 광선 생성 범위가 0.5에서 0.3으로 감소하고 효과 연출의 크기도 작아집니다.
- 군단 숙주의 식충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식충의 기본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 식충 내구력 진화로 증가하는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수정


- 거신의 화염 광선이 지속 시간 동안 25회가 아닌 24회 적용되는 오류가 정정됩니다.
- 일부 툴팁의 내용이 수정됩니다.


게시자 코멘트


- 당분간 수정은 없을 예정입니다. 본 확장모드를 플레이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49 20170421






밸런스 조정










- 초 전투 자극제가 이제 공격 중이지 않더라도 유닛의 체력이 최대가 아니면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 사도의 기본 체력이 80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기본 보호막80/체력60)


- 사이오닉 이동을 시전중인 사도가 받는 모든 종류의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공명 파열포로 증가하는 사도의 사거리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공명 파열포의 연구 시간이 170초에서 200초로 증가합니다.










1.50 20170422






긴급 수정






- 군수공장에서 미완성 유닛인 골리앗을 생산할 수 있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게시자 코멘트






- 각 종족별로 유닛, 기술의 추가를 계획 중이고, 테란은 골리앗입니다.






1.51 20170627






밸런스 조정






- 시작 일꾼 수가 12기, 초기 자원이 50으로 래더와 동일해집니다.


- 사도의 기본 체력이 60에서 70으로 증가합니다.


- 사이오닉 이동을 시전 중인 사도가 받는 피해가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우주모함의 회복 비행정의 단위 시간당 치유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병영의 선행 조건에 보급고가 추가됩니다.






수정






- 사도의 사이오닉 이동 툴팁이 조정됩니다.


- 수호보호막을 연구했을 때 주기적으로 지연현상이 일어나는 점이 개선됩니다.






1.52 20170714






수정






- 가시지옥의 진동 가시뼈 진화의 조건이 군락이 아닌 가시지옥 굴을 요구합니다.


- 확장 모드 설명에서 기본 일꾼 수가 실제와 달랐던 점이 정정됩니다.


- 로딩창의 도움말이 일부 정정됩니다.






1.53 20171223






수정






- 연결체가 이제 정상적으로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고위기사의 무기가 지상 유닛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따라 공격속도가 감소합니다.


- 밤까마귀를 부대지정할 경우 명령창에 자동포탑이 등장하는 오류가 제거됩니다.


- 특수 장비를 연구한 밤까마귀에서 이제 특수 장비가 정상적으로 등장합니다.


- 유령사관학교의 뫼비우스 반응로 연구가 두 개 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차량 제어 장치와 변신 제어 장치 연구가 분리됩니다.


- 모선의 파괴광선이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 자동시전 기술로 되돌아옵니다.


- 모선의 비용이 2000/2000/16으로 고정됩니다.


- 거신의 공격력이 15(+2)에서 12(+1)로 감소합니다. 경장갑 추가 피해는 없습니다.


- 열 광선 사거리, 화염 광선의 연구 비용 및 시간이 150/150 100으로 감소합니다.


- 화염 광선의 지속 시간이 두 배 증가합니다. DoT는 동일합니다.


- 히드라리스크 굴에서 더이상 진동 가시뼈 연구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뮤탈리스크의 악성 쐐기 연구비용 및 시간이 200/200 160으로 감소합니다.


-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이 이제 군단충, 쌍독충의 선행조건이 됩니다.


- 저글링 복원, 맹독충 생성의 연구비용과 시간이 200/200 160으로 감소합니다.


- 저글링 복원으로 부활한 저글링의 방어력은 0이 되고, 피해를 25% 더 입습니다.






1.54 20171223






긴급수정






- 저글링 복원, 맹독충 부화실의 연구조건이 번식지 또는 군락이 아닌 번식지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보호막 충전소가 업그레이드에 따라 정상적으로 체력과 보호막이 증가합니다.






밸런스 조정






- 모선의 파괴광선의 초기 피해가 25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 공성전차의 소용돌이 포탄, 사거리 점증, 차량 제어 변신장치의 연구시간이 120, 160, 120초로 감소합니다.






*보호막 충전소는, 임의의 연구등으로 에너지 최대치를 늘리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당분간은 이 버전으로 가급적 건드리지 않는 쪽을 택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제가


AI SCRIPT를 짤 능력이 없는 관계로.. 이 부분은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1.55 20171230






수정






- 프로토스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가 이제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감염된 테란이 지상 발사체 업그레이드에 따라 공격력 보너스를 정상적으로 받습니다.


- 거신이 경장갑 피해를 갖고있지 않음에도 표기와 실제가 달랐던 오류가 정정됩니다.






밸런스 조정






- 거신의 기본 공격력이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 파수기의 기본 에너지가 75/250에서 50/200으로 감소합니다.


- 보호막 충전소의 초기 최대 에너지가 200으로 증가합니다.


- 파수기와 보호막 충전소의 에너지 효율이 증가하는 신속 재충전 연구가 인공제어소에 추가되었습니다.


- 천공 발톱을 연구한 땅거미지뢰가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도 은폐를 유지합니다.






1.56 20180218






수정






이제 관측선, 감시군주가 감시 모드로 전환해도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의 적용을 받습니다.






밸런스 조정






히드라리스크 광란 연구의 선행조건이 군락으로, 연구시간이 140>170초로 증가합니다.


유령의 저격 에너지가 25>50으로 증가하지만 이제 즉시 발사합니다.


밤까마귀의 수리비행정 시전범위가 증가하고, 치유 사거리가 크게 증가합니다.






1.57 20180429






수정






- 유령의 저격이 부동조준에서 저격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 공허포격기의 태양석 렌즈 효과가 이제 더 가시적이게 되었습니다.


- 이제 히드라리스크 굴에서 가시홈 진화를 정상적으로 연구할 수 있습니다.


- 밤까마귀로 정상적으로 수리비행정을 사출할 수 있습니다.


- 유령사관학교에서 정상적으로 뫼비우스 반응로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 저글링 복원으로 부활한 저글링이 정상적으로 추가피해를 입게됩니다.


- 화염기갑병의 도약추진이 더 지능적으로 변화하고, 적 구조물을 향해서도 시전합니다.






밸런스 조정






- 거신의 화염 광선 주기가 50/0.08에서 25/0.16으로 바뀌고 한 주기마다 입는 피해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의한 추가치는 여전히 0.1로 매 업그레이드마다 +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밤까마귀가 대장갑 미사일을 발사할 수 없게되었습니다.


- 밤까마귀의 특수 장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무리군주의 광물비용이 450에서 350으로 감소합니다.


- 화염기갑병이 도약추진으로 주는 피해가 20에서 5로, 재사용대기시간이 10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거대둥지탑으로의 변태시간이 10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1.58 20180429






수정






- 모선핵의 생산버튼이 S로 조정되어 이제 모선과 단축키가 충돌하지 않습니다.


- 관측선과 감시모드 관측선의 방어력 업그레이드 오류가 수정되어 이제 정상적으로 상승합니다.






밸런스 조정






- 유령의 공격력이 30(+15경장갑)에서 25로 감소합니다. 공격력 업그레이드당 +3+2경장갑에서


+3+1경장갑으로 조정됩니다.


- 유령의 저격 피해가 75에서 70으로 감소합니다. 공격력 업그레이드당 +8에서 +7로 감소합니다.


- 화염기갑병의 도약 추진이 이제 더이상 기절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1.59 20180504






수정






- 도약추진의 피해를 받는 적의 머리 위에 효과연출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밸런스 조정






- 이제 연결체에서 모선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 군단의 심장 방식으로 모선을 생산합니다.


- 모선의 비용이 1600/1700에서 800/800으로 감소하고 생산시간이 24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 모선의 공격력이 25+3에서 12+1로 감소합니다. 에너지 회복속도는 동일합니다.


- 모선의 이동속도가 1.414에서 1.875로 증가합니다.






* 게시글이 너무 길어서 Restored 버전의 내역만을 가지는 게시글로 링크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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