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상한 설정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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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스타아재님의 요청으로, "대기실 설정에서 공/방 업그레이드 상한을 둘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찾아본 결과입니다. 캠페인을 플레이하다보면 처음부터 모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고 잠겨있다가 점점 풀리는 식으로 진행되는데. 그 트리거를 찾아보았습니다. 상기의 이미지와 같이 "업그레이드 허용 안 함"을 설정하면 돼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이 기능을 제가 쓸 일이 없다보니 몰랐습니다) 위와 같이 업그레이드 허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테스트하면 해당 업그레이드들을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업그레이드를 진행시킬 수 없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 상한 설정으로 바로 적용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설정은 2.19버전에 적용시킬 수 있을 것 같으며, 여기서는 외국어 로케일 설정이 미비한 부분등 밸런스 외적인 부분을 정비하려고합니다. 업그레이드 상한설정 :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최대 레벨을 지정합니다. 무작위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상한을 0~10 중에서 무작위로 선정합니다. 0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전혀 수행할 수 없습니다. 1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1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2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스타크래프트 표준치인 3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4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5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6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7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7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8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8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9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9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10 :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최대 10단계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입니다. 참고...

정화자 용사를 더 추가하고 있지 않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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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최근의 리뷰(2.17버전기준 6월 4일)에 달려있는 아래의 스크린샷에 대한 답변을 위하여 작성합니다. Cromell 님의 질문은 "+"로 나타나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정화자 용사들을 더 추가할 계획이 없는가로 확정하였으며 제 답변은 칼달리스, 탈리스, 탈다린, 클로라리온은 아직 계획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편집기로 새로운 유닛을 만들어보고 모드에 공식적으로 추가하지만 않을 뿐 이 나머지 넷도 만들지 못 할 것은 없긴 합니다만 지금은 몇가지 설정과 밸런스상의 이유로 그러지 못 하고 있음을 밝히고자 합니다. 칼달리스 : 정화자의 광전사인 군단병(Legionnaire)에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용사입니다. 용사 인공지능 다운로드는 기본적으로 기계 육신을 가진 정화자에 한정하고 있는데 래더의 광전사는 기계육신이 아니라 피와 살을 가진 아이어 분파의 광전사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광전사에 칼달리스 용사 재배치를 줄 이유가 부족합니다. 그 다음으로 밸런스상으로 볼 때 현재 광전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업그레이드는 돌진, 보호막 증폭, 아이어 분파 재배치 3가지가 있으며 한 유닛에 직접적으로 줄 수 있는 최대 업그레이드 수는 3개로 한정하고 있고, 보통의 경우는 2개로 하고 있습니다. 광전사는 이미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때문에, 칼달리스로의 재배치를 주려고 한다면 돌진을 제외한 둘 중 하나를 제외 하는 것이 옳을 것인데 광전사의 역할은 광물 100 인구수 2로 많은 피해를 받아내며(보호막 증폭), 원래 무기가 방어력을 2배로 인식하는 민감도를 줄이고 많은 수의 적 유닛에게 순간적으로 강해지도록(아이어 분파 재배치)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어 분파 재배치를 제거하고 주는 것도 가능할텐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원본 유닛과 변신 유닛간의 속성 연속성이 깨집니다. 칼달리스는 정화자 진영의 유닛이므로 광전사의 기본 속성인 경장갑-생체가 아니라 경장갑-기계 로 변경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아이어...

2.18 버전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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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글은 2.18버전을 게시하면 코멘트로 변경하겠습니다. 수정 - 공격력 5단계부터 밴시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1 이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저번 버전에서 밴시의 기본 공격력 및 업그레이드 보너스를 상향조정하였는데, 나머지 단계에서 여전히 1로 설정되어있었습니다. 이제 4단계 업그레이드 수치인 +2를 모두 따르게 되어, 밴시의 최대 공격력이 29에서 35로 정상적으로 설정됩니다. - 산란못 : 저글링 복원 진화의 연구시간이 160초가 아닌 16초였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 오류는 솔직히 왜 일어난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저글링 복원을 수행하는 산란못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려고 하면서 빨리 테스트해보고싶어서 16초로 줄여놓은 것을 그만 깜빡하고 내버려둔 것 같습니다. - 새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업그레이드 최대 레벨. -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최대 레벨을 0에서 10 사이의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10 이며, 기존의 기술 및 특성 업그레이드, 아몬의 계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실 가능하다면 대기실 특성은 더이상 추가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만, 대기실 설정이 너무 많은 것도 번잡하기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요청이 들어왔고, 이모저모 따져봤을 때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여 추가하였습니다. 구현하는 방법또한 복잡한 것이 아니었구요. 이 특성을 조정하면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상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Azerates 모드의 기본설정은 항상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를 10단계까지 할 수 있었으며 또 그것을 아주 당연한 것으로 여긴지 수 년이 지났습니다. 10단계 업그레이드가 군단의 심장 전작 Sakurabloom's Extension mod에서 계승된 개념이라는 것까지 감안하면 말이죠. 2.15버전에 들어서면서 인공지능에 가해진 큰 변화가 바로 3단계 이상 업그레이드, 그리고 기술 및 특성 업그레이드를 강제로 수행하도록 데이터를 수정한 것인데, 이러한 과정에서 이전에...

모드에 추가하지 않은 더미 데이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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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개발물에는 늘상 더미 데이터가 있듯이, 이 모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거의 대부분은 새로운 개념을 추가하면서 자연스럽게 도태시킨 것입니다만, 그 외에도 "이런 것도 넣어보면 어떨까?" 생각해서 만들어봤다가,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서 추가하지 않고 보류한 것들도 없지 않습니다. 첫번째는 건설로봇의 긴급소집입니다. 협동전 사령관 - 멩스크에서 영향을 받은 요소입니다. 이것을 고려한 이유에는 (단순한 흥미 외에도) 게임 후반이 되었을 때 떨어지는 건설로봇의 가치를 보정하기 위해서입니다. 다른 종족이라고 안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지게로봇의 존재로 광물을 가져올 수 있는 테란은 체감이 조금 더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멩스크를 플레이해보면서 자원기지가 아닌 전선에서 곧바로 벙커와 미사일 포탑을 건설하는 "전투공병" 개념은 저에게 상당히 인상깊었으며 적의 기습공격으로 기지가 공격당하는 경우 어차피 죽을 건설로봇이라면 조금이라도 싸우게 만드는 게 효율적인 활용법이겠고, 또 건설로봇을 대동해서 치즈러쉬를 시도할 때 해병의 보조화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 위력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한 것도 있습니다. 긴급전투소집 (Exigent Call)은 융합로를 요구하며 사령부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100/100 170초이며, 완료하면 건설로봇이 낙하기를 타고 집결지점으로 즉시 배치 됩니다. 건설로봇에 소집명령을 내리면 인근의 주 구조물로 가서 바로 건설부대원으로 전환합니다. 사령부, 궤도 사령부, 행성요새, 벙커, 전투순양함 이 이를 담당합니다. 건설부대원은 미사일 포탑, 자동 포탑, 벙커, 감시탑 만 건설할 수 있으며, 해병에게 적용되는 업그레이드인 전투 방패, 전투 자극제, 진보된 가우스 소총, 초 전투 자극제, 자기가속 탄약 중 어떤 것도 적용받지 못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스테이터스는 해병의 기본 상태와 동일하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체력 60, 공격력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