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7 버전 초안

 - 가시지옥의 잠복 초기 설정이 자동시전이 아님으로 조정됩니다.

- 아이어 광전사가 회오리바람 베기 중에 추가 이동속도를 얻지 않습니다.

- 암흑 집정관의 비용이 800/800/8에서 500/500/8로 감소합니다.

- 정신 제어: 에너지 비용이 150에서 200으로 증가하나, 제어가능 수가 1에서 무제한으로 증가합니다.

- 정신 제어가 암흑 집정관, 알, 애벌레, 변신수, 아몬의 계략 유닛을 제외한 모두를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정신제어로 획득한 유닛은 360초의 시한부 생명을 갖습니다.

- 혼돈이 광란 상태의 유닛에도 적용됩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MOD LOTV를 항상 즐기고 있는 스타2 유저입니다.
    스타2 에디터에서 트리거를 이용한 수정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이전에 답변해주신 것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궁금한것은 AUTOCAST 즉 자동 시전입니다.

    에디터에서 플래그에 들어가면 자동시전 옵션을 체크하면 되는 간단한 일이라는 것 압니다만,
    수많은 유닛들을 하나하나 들어가서 누르기보단, 트리거에서 카탈로그 값을 지정해서 치트키처럼 작용했으면 해서 찾아보는데 유사한 정보들을 참고해서 AUTOCAST를 ON으로 하는 것은 없더라구요. 혹시 이 값은 트리거로 일괄 수정이 안되는걸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반드시 각각의 능력에 대해 별도로 설정해야 합니다. 유닛들에게 주어진 각 능력은 Ability라는 탭에 전부 묶이지만 전투자극제는 동작이고(CAbilInstant) 저격은 대상이며(CAbilEffectTarget) 각 능력은 능력의 이름에 따라서 구분됩니다. 다만 어떤 능력이건 플래그값은 대동소이하며 자동시전은 특히나 e_abilEffectFlagAutocast, e_abilEffectFlagAutocastOn이라는 플래그 하나로만 제어되므로 카탈로그에서 이 값을 1로 설정하면 될 수도 있겠으나

      카탈로그 필드 값 설정에서 (트리거발동플레이어) (카탈로그) (입력) (필드경로) (문자열설정값) 항목을 보면 (카탈로그->능력) (입력->원하는 능력 e.g. Stimpack) (필드 경로->앞서 선택한 능력과 >>동일한<<범위 및 필드) (문자열값 "1")

      로 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능력에서 입력값만 바꾸어서 자동시전 설정을 체크하는 방법 또한 없고, 전부 노가다로 해야 합니다. (이는 데이터로 시선을 돌려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시전을 치트코드와 비슷하게 on으로 하려면 지시전달을 사용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지시전달 효과를 만들고, 원하는 능력을 지정한 다음, 명령 플래그에서 [자동 시전 설정], [자동 시전 켬 설정]을 사용함으로 바꿔준 다음, 이 효과를 동작으로 부여해주는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로 노가다를 해두면 (카탈로그 필드 값 설정을 안 써봐서 확신할 수 없지만 문자열 설정값을 1로 설정하는 게 제대로 동작해야 하기에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1로 설정한 값을 0으로 처리하면 자동시전을 끈 것으로 되기 때문에 유용한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

      카탈로그 필드 값을 건드려본 결과 트리거 커밋 단계에서 유효하지 않은 패러미터로 거부되거나 인게임에서 액세스 접근 거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능력의 자동시전 제어는 지시전달을 각 유닛에 동작 등으로 활성화시켜주는 방법으로 제어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