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버전의 게시를 잠시 미룹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어 시간이 좀 더 소요될 듯합니다.
- 저그 패널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점막 순간이동과 산성 방화는 완성했으나, 1열과 4열은 아직 아이디어를 좀 더 정리해봐야 합니다. 1열은 본래 감염된 거주민 수용소 생성으로 근접 무료 유닛을 생산하게 만드는 것이었는데, 이미 무료유닛이 많은데 더 줘야 하는가 싶어서 재고하고 있고, 4열은 군단 정예병력 소환인데 어느 유닛들을 소환할지 재고하고 있습니다. 스타1의 정예 병력으로 한다고 정하기는 했는데 잘못된 디자인이 아닌지 싶습니다. 저그는 군단의 심장에서부터 정예 저그병력을 쓰는 모습을 거의 안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등장한 것이라곤 추적도살자 정도입니다.
- 프로토스 패널도 교체할 생각입니다. 1열에 채취광선, 2열에 파괴 파동. 4열에 정화 모선 소환을 넣었는데, 1열을 파괴 파동으로 이전하고 2열에는 점막 순간이동과 비슷한 순간이동 능력, 4열은 정화 모선 대신에 새로운 능력으로 교체할 생각입니다. 예전부터 염두에 두고 있었던 “형체와 정수의 화신 소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새 유닛을 만들고 다듬는 데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것입니다. 형체의 화신은 거의 그대로 가져올 수 있으나, 정수의 화신은 퇴화파동을 쓰지 않을 것이므로 다르게 디자인해야 하기에 여기에서 고전할 게 분명합니다.
- (미확정) 위신 조정: 테란은 적어도 모든 위신이 각각의 이유로 선택할만한 가치를 갖고 있으나, 저그와 프로토스는 선호가 많이 갈립니다. 구체적으로, 저그는 3위신 새카만 하늘(Stygian Sky)을 선택하면 파훼되기 쉬운 조합인 뮤링링으로 고정되고, 4위신인 유전자 돌연변이(Gene Mutation)는 병력을 지나치게 강화시키고 진화물로 차별화를 유도하기 어려운 면도 있기에 언젠가는 재설계할 것입니다. 프로토스는 2위신 용맹한 격려자(Valorous Inspirator)의 효과항목이 너무 길고 3위신인 정화자 집결(Purifiers Assemble)에 비해서 파괴력이 낮은 면이 있기에 아르타니스의 위신처럼 항목을 조정할 것이고, 정화자 집결은 물량형 사령관에서 용사의 화력을 극대화하는 소수정예형 사령관으로 컨셉트를 바꿀 것입니다. 4위신인 아둔 토리다스(Adun Toridas)는 추적자와 암흑 기사를 억지로 강화시키는 면이 없지 않기에 아예 다른 항목으로 바꿀 수도 있겠습니다. 칼라이, 네라짐, 정화자의 각 특성을 명확하게 게임 내에서 드러내게 만들기란 생각보다 어렵기에 고전 중입니다. 이 변경은 일단 상단패널을 완성한 다음에 작업할지 말지 결정하겠습니다.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