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22의 게시물 표시

2.69버전의 게시를 잠시 미룹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어 시간이 좀 더 소요될 듯합니다. 저그 패널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점막 순간이동과 산성 방화는 완성했으나, 1열과 4열은 아직 아이디어를 좀 더 정리해봐야 합니다. 1열은 본래 감염된 거주민 수용소 생성으로 근접 무료 유닛을 생산하게 만드는 것이었는데, 이미 무료유닛이 많은데 더 줘야 하는가 싶어서 재고하고 있고, 4열은 군단 정예병력 소환인데 어느 유닛들을 소환할지 재고하고 있습니다. 스타1의 정예 병력으로 한다고 정하기는 했는데 잘못된 디자인이 아닌지 싶습니다. 저그는 군단의 심장에서부터 정예 저그병력을 쓰는 모습을 거의 안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등장한 것이라곤 추적도살자 정도입니다. 프로토스 패널도 교체할 생각입니다. 1열에 채취광선, 2열에 파괴 파동. 4열에 정화 모선 소환을 넣었는데, 1열을 파괴 파동으로 이전하고 2열에는 점막 순간이동과 비슷한 순간이동 능력, 4열은 정화 모선 대신에 새로운 능력으로 교체할 생각입니다. 예전부터 염두에 두고 있었던 “형체와 정수의 화신 소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새 유닛을 만들고 다듬는 데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것입니다. 형체의 화신은 거의 그대로 가져올 수 있으나, 정수의 화신은 퇴화파동을 쓰지 않을 것이므로 다르게 디자인해야 하기에 여기에서 고전할 게 분명합니다. (미확정) 위신 조정: 테란은 적어도 모든 위신이 각각의 이유로 선택할만한 가치를 갖고 있으나, 저그와 프로토스는 선호가 많이 갈립니다. 구체적으로, 저그는 3위신 새카만 하늘(Stygian Sky)을 선택하면 파훼되기 쉬운 조합인 뮤링링으로 고정되고, 4위신인 유전자 돌연변이(Gene Mutation)는 병력을 지나치게 강화시키고 진화물로 차별화를 유도하기 어려운 면도 있기에 언젠가는 재설계할 것입니다. 프로토스는 2위신 용맹한 격려자(Valorous Inspirator)의 효과항목이 너무 길고 3위신인 정화자 집결(Purifiers Assemble)에 비해서 파괴력이 낮은 면이 있기에 아르타니스의 위신처럼

저그 5기 상단패널 아이디어

 1. 감염된 민간인 수용소 건설: 대상 위치에 감염된 민간인 수용소를 건설하여, 매 일정한 시간마다 감염된 민간인을 생산하게 합니다. 감염된 민간인은 느리지만 혐기성 도약으로 가까운 적을 향해 순식간에 근접하며, 죽을 때 공생충을 생성합니다. 구조물에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2. 점막 순간이동: 선택한 유닛들을 점막 위의 선정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순간이동된 유닛들은 짧은 시간동안 광란 효과를 얻어, 이동속도와 공격력이 향상되고 추가 체력재생 및 방어력을 얻습니다. 3. 산성 방화: 대상 위치에 글레빅을 소환하여 불길을 내뿜게 합니다. 글레빅은 굴 파기로 이동할 수 없고, 산성방화를 사용하지 않은 채 60초가 지나도 소멸합니다. 4. 군단의 분노: 대상 위치에 120초의 시한부 생명을 가지는 포식자 저글링, 추적도살자, 쿠쿨자 뮤탈리스크, 쿠쿨자 수호군주, 토라스크를 소환하여 전투를 펼치게 합니다. 이들이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같은 유형의 유닛이 추가 체력, 방어력, 공격력을 얻습니다.

새로운 돌연변이 아이디어: 타락한 울나르

 공허부활자가 전장을 배회하며 죽은 유닛들을 아몬의 수하로 만들고, 공허 구조물들이 지도 무작위 위치에 출현하여 잡졸들을 소환하고 아군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공허 구조물은 1. 공허의 수정 2. 고통의 피조물 3. 망각의 피조물 4. 광란의 피조물 5. 공허 균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몬의 낫에 등장하는 죽음의 손아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허의 수정은 주위 범위 18안에 있는 모든 적대적 유닛들에 다양한 약화효과를 부여합니다. 매 초마다 체력에 1의 피해를 주고 최대 체력을 1%씩 잃게 하고, 방어력을 3만큼 깎고, 시야 범위를 4만큼 줄이며 모든 유형의 공격력과 공격 주기를 10% 감쇄하고 이동속도를 20% 느리게 만듭니다.    아몬의 피조물들은 에필로그 캠페인 3에 출현했던 사양을 베이스로 합니다. 공허 균열은 생성되면 매 12초마다 1기의 유닛을 소환하여 추적공격을 시행합니다 공허 부활자는 공허 균열과 마찬가지로 돌연변이원과 거의 비슷하게 동작하며 처치당할 경우 잠시 뒤 지도 임의의 위치에서 부활합니다. 그러나, 공허 균열처럼 위치가 항상 표시됩니다.

진척

 테란과 프로토스의 5기 상단패널은 완료, 저그는 아직 미완성 상단패널이 완성되면 패널 밸런스를 미세조정하고, 일차적으로 특성 업그레이드 효율을 전반적으로 하향조정 본 확장모드에 포함되는 멩스크 의존관계가 현재 비공개 상태 1.1버전으로 게시되어 있다보니 이따금 오류가 있음. 공개 상태 1.2버전으로 변경하고 2.69버전은 1.2 공개 버전을 포함하도록 변경. 주말에 넥서스 코옵을 몇 판 해봤는데 꽤 재밌었습니다. 근데 사령관 디자인이 너무 이질적이다보니, 상단 패널 아이디어로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저그 상단 패널 아이디어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 맹독충 난사도 써볼까 하다가, 이건 지형지물을 심하게 타는 능력이란 결론을 내서 1열은 또 새로운 능력을 줘야 합니다. 2, 3열은 시전길잡이, 또는 양지점 능력을 주려고 하는데, 아직 확정된 건 글레빅의 화염숨결 정도고 또 새로운 능력이 없나 고민됩니다. 그동안 저그 1열을 보면 에너지 폭발, 감염된 벙커, 독성 둥지, 파괴의 손아귀로 단일대상, 무료병력, 점막 확장으로 각각 초반의 다른 부분을 강화하는데, 경제 능력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