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erates's Extension MOD Restored Patch Note Version 2.40 ~ 2.49
2.40 20210502
수정
- 태양 포격이 대상 지역을 60초가 아닌 15초동안만 밝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히드라리스크 굴이 가시지옥 굴로 변태가능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속장의 충전 대기시간이 80초가 아닌 20초인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
- 모든 소환 유닛들이 이제 적들을 집요하게, 또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 모든 종족의 상단 패널에 총공격(F3)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
- 모든 종족의 상단패널을 시범적으로 새로운 능력들로 교체하였습니다.
- 인공지능의 자살돌격명령 활성화가 20:00~22:30 사이의 임의의 시간대에 활성화됩니다.
- 또한 다시 이 명령을 받는 대기시간도 4~6분에서 3~5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테란과 저그의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구조물의 공격력 및 속도를 50%(프로토스 75%)까지 향상시킵니다.
- 이에 따라, 구조물의 최대 향상치가 +100%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상단 패널 능력으로 주는 피해량이 모든 공격력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 그러나 피해 향상폭이 +30%에서 +10%(프로토스 +15%)로 감소합니다.
- 상단 패널 : 3번째 슬롯의 소환물의 지속시간이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 궤도 폭격의 착탄시간이 0.875초에서 1.75초로 증가하고, 최대 충전수가 32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 충전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하나, 피해량이 50(+50중장갑)에서 100(+100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 궤도 사령부의 초기 및 최대 에너지, 그리고 그 재생량이 50/250 1.125에서 50/200 0.5625로 감소합니다.
- 긴급전투소집 연구를 완료하면, 궤도 사령부의 에너지 재생 및 최대치가 기존의 값으로 돌아옵니다.
- 여왕의 초기 및 최대 에너지, 그리고 그 재생량이 50/250 1.125에서 50/200 0.5625로 감소합니다.
- 무자비한 군단 진화를 완료하면, 여왕의 에너지 재생 및 최대치가 기존의 값으로 돌아옵니다.
- 연결체의 초기 및 최대 에너지, 그리고 그 재생량이 50/250 1.125에서 50/200 0.5625로 감소합니다.
- 신속 재충전 연구를 완료하면, 연결체의 에너지 재생 및 최대치가 기존의 값으로 돌아옵니다.
- 신속 재충전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 140초에서 100/100 90초로 감소합니다.
- 모선핵의 비용이 200/200/2 45초에서 100/100/2 30초로 감소합니다.
- 정찰기 : 보호막 축전기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또한 초기 공격력이 10(+1)/0.5612에서 20(+2)/1.1224로 재조정됩니다.
- 용기병 : 초기 생명력이 100/150에서 200/150으로 증가하고, 초기 공격력이 24에서 18로 감소합니다.
- 그러나 무기 과충전 업그레이드가 더이상 용기병에 이동간 사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번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기절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2.41 20210502
Hotfix
- 정화 광선의 피해량 증폭이 의도한 바의 절반에 불과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총공격 및 인공지능 자살공격명령의 처리지연이 완화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자동공격을 실행하는 유닛들이 이제 구분될 수 있도록 시각효과가 추가됩니다.
2.42 20210516
수정
- 인공지능의 자살공격명령이 지나친 처리지연을 일으키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이제 자살공격명령에 고급 유닛들이 인공지능의 본진에서 임의로 생성됩니다.
- 총 공격 명령이 이제 무기를 갖지 않는 유닛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테란 인공지능이 업그레이드 보정으로 게임 시간 6분에 긴급전투소집을 적용받습니다.
- 상단 패널 능력이 게임 시작 시 임의로 선택됩니다.
- 화염방사병, 화염차, 화염부대원, 가시지옥이 이제 사거리 변경 동작의 영향을 받습니다.
밸런스 조정
- 궤도 전술핵 폭격의 피해량이 50(+450구조물)에서 100(+400구조물)로 조정됩니다.
- 파동포의 기본 피해량이 300에서 600으로 증가합니다.
- 테서랙트 포의 초기 체력이 450/450에서 900/900으로 증가합니다.
- 그림자 파수대가 이제 탐지기 능력을 얻습니다.
- 파멸 능력의 기절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합니다.
- 파멸 능력의 초기 피해량이 300(+2700구조물)에서 600(+5400구조물)로 증가합니다.
- 구속의 파동의 기절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또한 최대 충전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4/120초에서 5/96초로 향상됩니다.
- 뮤탈리스크의 기본 체력이 130에서 195로 증가합니다.
- 또한 기본 공격력이 모든 구간에서 3씩 상승하여, 9-5-1에서 12-8-4로 시작합니다.
- 수호군주의 피해범위가 1.5에서 2.25로 증가하고, 전 범위에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 가시지옥의 초기 피해량이 24(+14중장갑)에서 30(+20중장갑)으로 증가합니다.
2.43 20210518
수정
- 자살공격명령에 인공지능이 더 이상 고급 유닛을 트리거로 지원받지 않습니다.
- 공/방 업그레이드의 기본값이 3이 아닌 4로 설정되어 있던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
밸런스 조정
- 모든 상단 패널의 초기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이에 따라 상단 패널의 활성화 시점이 8-16-24-32분에서 6-12-18-24분으로 앞당겨집니다.
- 에너지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최대 충전수가 30초/32회에서 45초/16회로 조정됩니다.
- 에너지 폭발의 초기 피해량이 300에서 600으로 증가합니다.
- 구속의 파동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최대 충전수가 96초/5회에서 90초/6회로 조정됩니다.
- 강제 징집 능력이 이제 보급품 제한을 무시하고 부대원을 항상 6기씩 제공합니다.
- 강제 징집으로 투하되는 보급벙커에 부대원과 건설로봇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보급 벙커가 추가 사거리를 3만큼 제공하고, 공격속도를 100% 가속시킵니다.
- 정예 밴시의 기본 공격횟수가 1만큼, 기본 이동속도는 3.25에서 4.56으로 증가합니다.
- 야마토 포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야마토 포의 방사피해가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25%까지 감소합니다.
2.44 20210521
수정
- 공허 정지장이 에픽 유닛을 둘 이상 허용하게 만들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식충이 과도한 처리지연을 일으키지 않도록 자동추적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총공격 능력의 단축키가 F3에서 해제되고, 수동으로 시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 모든 종족의 상단패널의 충전형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3%만큼 증가합니다.
- 유닛 소환형 상단패널의 시한부 생명이 재사용 대기시간의 33%로 고정됩니다.
- 망령의 공대지 초기 공격력이 8(+1)에서 16(+2)로 증가합니다.
- 갈귀의 이동속도가 3.75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점막 종양의 초기 체력이 50에서 150으로 증가하고,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 가시지옥의 잠복 중 이동속도가 0.86에서 1.14로 증가합니다.
- 불멸자의 방어력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인공지능이 제어하는 탈리스와 전쟁인도자가 체력이 낮아졌을 때 더 이상 기지로 귀환하지 않습니다.
2.45 20210523
Hotfix
- 파동포가 정상적으로 시전되지 않았던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
- 사로잡힌 저그의 지속시간이 90초가 아닌 120초였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2.46 20210718
수정
- 아르타니스, 오딘이 벙커 내부의 유닛을 처치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광전사의 돌진이 피해를 전혀 입히지 못 했던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
- 각 종족마다 새로운 상단 패널 능력을 4개씩 추가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 포식자 저글링, 추적 도살자가 이제 수혈의 대상으로 선택될 수 있습니다.
- 추적 도살자의 기본 공격주기가 1.25에서 0.833으로 감소합니다.
- 전쟁의 개로 소환하는 사로잡힌 저그가 해당 유닛의 모든 업그레이드를 기본으로 적용받습니다.
- 아르타니스의 기본 공격력이 지상: 25×2, 공중: 50에서 지상: 30×2, 공중: 120으로 증가합니다.
- 감염된 테란의 공격이 더 이상 지속 피해를 유발하지 않지만, 공격주기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감염충의 감염된 테란 능력이 더 이상 광물을 소모하지 않고 자동시전으로 초기화됩니다.
- 병원균 분비선이 감염된 테란 최대치를 1에서 2로 증가시킵니다.
- 전투순양함이 더 이상 소형 야마토 포 반응로 무기를 사용할 수 없고, 다수의 적을 공격하지 못합니다.
- 초기 공격력 및 공격주기가 17/1.28에서 16/0.338로 재조정되고, 무기 사거리가 9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야마토 포의 발사 준비시간이 1초에서 3초로 늘어나지만, 피해량은 40×6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 파수기: 수호 방패의 원거리 피해감소 효과가 이제 중첩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아이어 광전사: 소용돌이 베기의 초기 피해량이 6에서 12로 100% 증가합니다.
- 감시 모드 상태인 관측선의 시야가 13.75에서 22로 증가합니다.
2.47 20210719
Hotfix
- 자동포탑의 건설비용이 전혀 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 충전형 궁극기 패널의 충전 수 및 대기시간이 4/120초에서 2/180초로 하향조정됩니다.
- 핵섬멸의 최종 피해량이 250(+2250구조물)에서 500(+2500구조물)로 증가합니다.
- 파동포의 피해량이 600에서 1200으로 증가합니다.
- 파멸의 피해가 600(+5400구조물)에서 1800(+4200구조물)로 재조정됩니다.
- 구속의 파동의 피해량이 200에서 600으로 증가하고, 기절 시간도 15초에서 45초로 늘어납니다.
- 궤도 절멸이 중장갑 유형에 100%의 추가피해를 입히고, 15초간 궤도폭격을 무작위로 떨어뜨립니다.
2.48 20210721
Hotfix
- 감염된 벙커가 뿌리를 들 때 보급품 1을 요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 감염된 벙커의 감염된 해병 생성주기가 15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 감염된 벙커의 감염된 해병 수용량이 6에서 4로 감소합니다.
- 수호 방패의 피해량 감쇄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히페리온의 야마토 포 최대충전수가 3에서 1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2.49 20210725
수정
- 감염된 벙커가 뿌리를 들 때 광물 100을 요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함대 출격을 시전하면 협동전과 같이 사이렌 경보음이 울립니다.
밸런스 조정
- 칼날 벌레떼의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 감염된 테란의 공격주기가 0.43에서 0.86으로, 무기사거리가 5에서 7로 증가합니다.
- 군단숙주가 이제 잠복을 업그레이드해야만 잠복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굴 파기 능력을 기본으로 얻어 시야가 밝혀진 곳 어디든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군단숙주의 보급품이 3에서 2로, 초기 체력은 210에서 120으로 감소합니다.
- 이제 군단숙주가 비행식충만을 생성하여 공중에서 지상과 공중의 적을 공격합니다.
- 식충의 시한생명이 35초에서 30초로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2.81에서 2.95로 증가합니다.
- 식충의 공격력이 16(+2upg), 주기가 2, 사거리는 4로 재조정되고, 이제 적을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 전쟁의 개가 처리지연 완화를 위해 6초에 걸쳐 저그를 소환합니다.
- 함대 출격의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 벙커의 사거리 보너스가 +1에서 +3으로 증가하고, 공격속도를 33%만큼 줄이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 이제 보급 벙커에 건설부대원 외의 보병들도 들어가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 공학 연구소에서 더 이상 우박폭풍 미사일 포대를 연구할 수 없습니다.
- 시간 정지의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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